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수삼이
시삼이
실견적
이벤트

[성형수다] 오랫만에 와서 긴글하나 남깁니다.

앞으로뒷태 글모음
작성 19.10.23 22:28:05 조회 259

짧은 의사 상담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그 분들께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먼저 요약하자면 상담은 강의식 상담이 아닌  질의응답식 상담이 되어야합니다.

의사도 사람입니다. 수술때문에 피곤하고 신경이 곤두서있는데 밀려오는 상담과 10분 20분마다 같은 설명을 해야하는 상황에 넌저리가 납니다. 대학 교수마냥 상세하게 수술에 대해 알려줘도 이 환자가 자신의 병원에서 수술을 하지 않을 확률이 훨씬 높습니다.
( 전적으로 제 주관입니다.)

기타등등 이런 배경에서 의사는 짧은 설명을하고 질문을 받고 질문이 없는 환자를 보냅니다.

자 그럼 환자입장입니다.
해당 병원이 유명하다고 해서 몇 일 몇 주 전부터 예약을 했습니다. 당일날 지방에서 일찍이 출발해 시간 맞춰 도착했음에도 한시간을 더 기다렸습니다.
이제 겨우 의사를 만났네요. 그런데 10분도 채안돼 의사상담이 끝났습니다. 그 뒤로 이어지는 실장의 영업이 몇 배는 더 깁니다.
환자는 생각합니다. ' 역시 크고 유명한 병원은 다 거짓이야 내가 본건 다 브로커의 광고야.'
그 병원에서 시간만 허비한체 해당병원을 배제하게 됩니다.

위 상황에서 의사와 환자의 보이지 않는 서로의 외적갈등이 있는것 같습니다.

이 갈등을 해결하는데 환자의 역할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환자는 자신의 인생이 좌지우지 되는 수술이다면 그 수술에 대한 기본정보는 가지고 상담을 가셔야합니다.
다치거나 아퍼서 긴급하게 해야하는 수술이 아닌 시간을 가지고 선택해서 하는 성형수술이기  때문에 적어도 성형수술에서는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영상에도 언급되었다 싶이 환자는 병원을 가기전 자신이 알아보았던 정보들을 토대로 질문리스트를 작성해 가야합니다. 그렇게 의사와 질의응답식 상담을 하며 의사선생님과 병원의 상담시스템을 배려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상담한 경우에는 왠만하면 불만이 크게 없으실겁니다. 그 병원에서 수술을 할지에 대한 선택만이 남을 뿐이죠.


그런데도 의사 선생님이 불친절하시고 대충 설명하시는 느낌을 받으신다면
거르시면 됩니다. 적어도 5군데 돌면 한군데는 신뢰를 받으실 겁니다. 그래도 부족하다 생각시면 10군데 20군데를 돌면 되는거구요. 그렇게 상담하다 보면 성형지식도 쌓게 되고 더 나은 상담과 수술의 결과에 다가가게 됩니다.

우리나라의 성형실력은 세계최고입니다. 상담후 신뢰가 간다면 그 뒤는 그냥 의사선생님께 모든 것을 맡기세요. 마음이 불안해도 의대생 정도가 아니라면 우리가 그 이상할 수 있는 것은 더 없습니다.

성형의 간절함이 불안함보다 작다면 수술을 안하는 것이고 그 반대라면 수술대에 올라가시는 겁니다.

길었네요. 성형을 아직 하지는 않았지만 지나가는길에 글 남깁니다.

보고계신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
이동하기
스크랩+ 0
앞으로뒷태님의 게시글 더보기
댓글 10건
수술때문에 피곤하고 신경이 곤두섰는데 대학병원마냥 상세히 설명해줘도 우리병원에 안 올 확률이 커서 대충 상담하는 것보다 그렇게까지 친절히 설명 안 해도 환자많고 수술많으니 짧게 대충 상담하는거 아닐까요? ^^
19-10-23 22:57
[@행운아쏟아져라] 그럴 수도 있죠. 여러 상황과 그에 대한 해석과 판단은 각자의 몫입니다.
19-10-25 13:24
전완전이해해요. 이게맞는글같아요.
19-10-24 00:42
질문 리스트는 맞는 것 같아요
19-10-24 01:07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하셨네요. 도움이 많이 됬습니다.
19-10-24 11:24
저는 생각이 좀 다릅니다. 대부분 성형외과는 규모가 크건 작건 의사와 상담하는 시간은 비슷하구요. 그외 상담실장의 상담시간은 조금씩 다를 수 있다 봅니다.  보통 의사와는 5분 ~ 10분 내외로 짧게 상담하고, 상담실장하고는 수술법이라던가, 회복기간, 가격등 길게 상담해주잖아요.
그런데 왜 유독 크고 유명한 병원에서만 환자들이 의사들에게 실망할까요? 그건 아마도 지금 고민중인 성형이 환자 인생에 있어 중요한 문제인데 의사의 답변에는 성의가 없어보이기 때문일겁니다.
일단 상담할때부터 성의가 없어보이면 내 수술을 대충해주진 않을까? 내가 혹시나 수술이 잘못되었을때나 수술 후에 관리 등 사후 처리를 잘 안해주면 어쩌지? 걱정이 되겠죠.거기다 내가 돈내고 하는 수술인데 의사 눈치를 봐야하는건가 빈정도 상하구요. 그러니 실망스럽고 그 병원은 거를 수 밖에 없다 생각합니다
크고 유명한 병원에서 의사들이 피곤한 이유가 뭘까요? 병원이 의사를 돈벌이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의사도 사람인데 하루에도 수 많은 환자를 수술하고, 상담하고나면 당연히 피곤하고 힘들겠죠. 그럼에도 병원은 환자를 끊임 없이 받고 있어요.
의사들이 온전한 컨디션으로 환자들과 상담할 수 있도록 병원에서 환자를 제한적으로 받는다던가 의사들을 늘린다던가 더 좋은 방법으로 조치하는것이 맞는건데 과도한 수술 횟수로 피곤해진 의사를 위해 환자들이 그렇게 질의를 준비한다는건 말이 안된다 생각합니다. 질의 준비는 내 자신을 위한 것이지 의사를 위한 것이 아닙니다. 일반 회사도 똑같지 않나요? 일거리가 많아지면 그만큼 인원 충원을 하거나 업무를 재분배,단축할 수있는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그리고 상담하러 가는 사람들 대부분 질문은 비슷하다 생각합니다. 그건 병원에서 어떻게 답변해 줄지 정리만해놔도 웬만한건 궁금증이 풀릴것같은데요.
19-10-24 16:08
이 글을 읽고 발품을 팔았다면..
더 도움이 되었을 텐데....아쉽....ㅠㅠ
19-10-24 18:10
저도이글에 동의합니다 이글을보고 결정했다라면 병원선택을 더 잘했을거같아요
19-10-25 09:3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ㅠㅜ
19-10-31 01:30
좋은말씀 감사드려요 뭐든지신중하게하는게
좋은거같아요
19-11-03 15:13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