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다
포토후기
병삼이
Life
실견적
이벤트

[성형수다] 코성형 포기와 그 이유

세이쿤 글모음
작성 19.08.19 01:24:06 조회 636

결론부터 말하자면 믿고 맏길 병원이 없기 때문입니다.

원래 지금까지 간간히 손품/발품 하다가 이번 주말동안에 발품 한번 다녀오고 나머지 시간동안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만 앉아있으면서 손품 해봤습니다. 액셀시트까지 만들어가며 병원목록 정리했는데 이렇게 오래걸릴 줄 몰랐네요.. 와..

우선 저는 매부리코이고, 발품하다가 CT촬영까지 하게 되었는데 이때 비중격이 휘어있는 비중격 만곡증까지 앓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매부리의 경우 대부분 비중격 만곡증이 동반되는게 일반적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죠.

따라서 수술을 한다면 매부리+비중격 만곡증 동시 수술이 가능한 곳을 우선적인 기준으로 삼았고 구글링 하며 액셀로 정리를 했습니다.

이 중에서 서울에서 동시 수술 가능한 병원은 18곳이더군요.
그리고 성예사 공지에서 병원 고르는 팁13개 중에 보면 마취전문의가 있는지 확인 하라는 말이 있죠.

그거에 따라서 또 마취 전문의가 있는 병원만 추려내니 7곳만 남습니다. 반토막이죠.
코 성형의 경우 개방형을 하면 매우 아플 것이기 때문에 전신마취가 필수적입니다. 실제로 수술 영상을 보면 전신마취를 하고 진행하죠.
물론 비개방형으로 수술을 진행한다면 마취전문의가 굳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으나.. 이쪽은 이쪽대로 의사가 불친절하다든가의 추가적인 단점이 발견되어서 걸렀습니다. 불친절하다 = 너 아니어도 올 사람 많다or환자를 돈으로만 생각한다 이거거든요..

아무튼 여기서 성형외과 전문의와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모두 갖춘 병원만 추려내니 4군데만 남습니다.
모양과 기능을 모두 잡는 수술을 하겠다고 광고를 하는 사람들이.. 막상 있어야할 사람을 갖추지 않은겁니다.

이 살아남은 4 병원들은 어쨌튼 성형외과+이비인후과+마취과 전문의를 모두 갖춘 병원들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해당 병원 홈페이지의 정보만으로 작성한 것들이죠.
여기서 정보의 객관성을 더하기 위해서 성형코리아에서 의사 이름을 검색 해보고 진짜 성형외과 전문의가 맞는지 검증을 해봅니다.

이 과정에서 진짜 충격적이었던 것은 홈페이지 소개에서 성형외과 전문의가 20명 가량 되는 곳이 있었는데, 여기를 성형코리아에서 찾아보니 상당수가 결과가 나오지 않거나 결과가 나오더라도 '성형외과의사회 권리정지' 판정을 받은 분들이 많았다는 겁니다.
모르고 이런데서 수술하면 큰일나는거죠.. 혹시 수술을 계획중이신 분들은 자신이 수술할 병원의 의사 이름을 여기서 한번 정도는 검색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어쨌튼, 성형코리아에서 검증까지 다 끝내니 결국 남는 병원은 2곳입니다..
그래서 이 2곳 정도면 안심하게 수술 받을 수 있겠느냐 하면 그것도 아니에요..

이 중 하나는 직접 상담까지 받아봤던 곳이지만 살짝 못미더운 부분이 있고.. 안티성형카페에 보니 부작용 사례가 있더군요..

결국 남은 곳은 1군데인데 여기는 성예사 '병원찾아삼만리'에 나오지도 않고, 카카오맵 리뷰를 보면 뭔가 평이 시원찮네요..

애초에 발품 5군데 정도는 가볼 생각이었는데 이래서야 발품 갈 필요도 없어졌죠..


제가 조건을 너무 까다롭게 잡았던건지 진짜 상담 받아볼 병원이 너무 없네요.. 하지만 수술의 안정성을 생각해보면 위 조건들은 필요한 조건들이라고 생각하는데 말입니다.. 뭣보다 CCTV설치 된 병원이 너무 없어요. 수술실에서 장난친다거나, 수술 중 의사가 바뀐다거나 하는 사례가 너무 많아서 진짜 수술실 CCTV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매부리코가 컴플렉스이기는 하지만 이거 수술 못한다고 죽는것도 아니고.. 사실 비중격 만곡증이란 것 때문에 숨쉬는게 그렇게 불편하지도 않아요. 그냥 생긴대로 살아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고계신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
이동하기
스크랩+ 1
세이쿤님의 게시글 더보기
댓글 12건
전혀 까다롭지 않으시고 아주 똑똑하게 잘 알아보신거 같아요
전 님처럼 딱부러지게 찾아보고 추려내고 하진 못했지만 숱한 부작용글들을 접해보고 저 역시 믿고 맡길만한 병원은 없을거란 생각에 포기했어요
하면 안될 명확한 이유 한가지도 찾았구요
만족은 안되지만 그냥 생긴대로 살기도 했습니다 저도..
오히려 수술 생각 접고나니 속이 다 시원해요
19-08-19 01:31
코수술은 하지마세요 ㅠ
19-08-19 16:11
쉽지 않은 선택이셨을텐데 되게 현명하시네요 ... !ㅠㅠ
19-08-19 13:20
저도 적어놓은 글이 있지만, 대한성형외과학회 권리정지 당하고 나서도 그대로 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올려놓은 의사들 많더라구요...
19-08-19 01:36
좋은
후기 덕분에 참고할 부분이 많네요!
19-08-19 06:04
정말 현명하십니다,, 알고가는게 많네요
19-08-19 06:53
CCTV가 없는게 넘 이해가안가요 ㅠㅠ
물론 저랑 생각이 다르겠지만 저는 일할때 저의 무죄를 증명하기위해 CCTV를 설치해두고 싶을텐데요..ㅠㅠㅠ
19-08-19 11:08
정말 깐깐하게 찾아보셨네요.. 배우고갑니다!
19-08-22 19:35
아...저도 처음에 ㅈㅇㄹ에서 코했는데 진심 막해준느낌... 필러넣은만 못하고 살다가 이번에 재수술했는데 코봉이됬어요...하..
19-08-26 01:01
몸을 맡기는 건데 신중해야죠  정말 꼼꼼하시네요 코는 부작용도 많다고 하니... 존중합니다
 근데 저는 그래도 자꾸 코수술 유혹이....ㅠㅜ
19-08-26 01:05
코성형 늑연골아닌이상 전신마취안하지않나요
거의수면마취인데..
19-08-27 14:40
ㅅㅁㅇ ㅇㅇ 은 어떤 케이스일지 궁금하네요
19-08-29 16:48
병원 이벤트 더보기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
PC버전
|
로그인
|
문의및제휴
SUNGYESA
광고제휴sungyesacom@gmail.com
0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성예사
  커뮤니티
  성형후기
  평판찾아삼만리
  병원&닥터
  전문의상담
  성형자료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