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nk] 무보형물이라는게, 말그대로 인공 보형물을 안쓰는걸 지칭하는건데, 자가연골만으로 수술하는 방법도 무보형물에 속해요..! 코끝은 연골을 쓰던 안쓰던간에 기간지나면 처짐은 있다고 하더라구요.. 문제는 콧대이신데 요새는 직반버선이 유행이라던데 직반말고 반버선을 선호하시는거면 콧대가 수술전에 어느정도 가지고계셨었다면 디자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어느정도는 가능할것같아요..! 코끝도 연골빼시고 연골묶기 또는 재배치하시면 어느정도 라인은 유지될거같은데.. 수술전사진이랑 현재 상태 사진을 볼수있으면 좀 더 좋을거같기두 한데..정확한건 제가 의사가 아니라ㅠㅠ 발품다니시면서 원장님이랑 상담받아보셔야할것같아요! 이물감 이해해요..! 비중격이 딱딱하다보니, 그래서 보통 귀연골 많이쓰는거예요 말랑하고 탄성있어서.. 수술하신지 얼마나되셨나요? 연골도 최소 반년,1년지나야 몸에 생착되서 내느낌인마냥 난다고하더라구요
[@ssnk] 부작용이라는게, 염증 구축으로 인한 부작용을 말하시는건가요..? 아니면 코끝에 연골을 넣음으로써 추후 코끝 쳐짐을 말하시는건가요..? 구축은 보통 실리콘 보형물 썻을경우에 나타나는 가능성이 커요 아니면 타연골조직 기증늑 같은거요..! 보통 그러는거 아니면 관리만 제대로 해주신다면 무보형물은 염증 구축오는일 많이 없는걸로 알아요..! 쳐짐은 당연히 나중에가면 전보다는 낮아지겠죠..? 딱딱함 순서는 늑연골>비중격>귀연골 이 순이에요!
근데, 하나 여쭤볼게 있는데 콧구멍 들리셔서 들창코 같은 뭉툭한 코가 되셨다는데, 수술직후부터 계속 그러신거예요? 아니면 기간이 점점 지나면서 그런 구축 비슷한 현상이 오신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