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로 40일찬데 결론적으로는 반반이에요
이물감도 없고 불안할 일도 없고 인상도 부드러워졌구요
다만 콧대갈아놓은게(혹은 원래 낮았던거일수도..) 아무래도 눈에 띄니 신경쓰이는건 사실이에요.
제거 후가 확실히 못생겨지긴 했거든요ㅋㅋㅋ
어디서 했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름을 거론해도 되는지 모르겟어요ㅠㅠ
대구 늑연골로 유명한/경대병원근처의 날개간판있는 곳에서 했습니다. 혹시 자세한게 궁금하시면 쪽지주시면 알려드릴게요!
가격은 저렴하지도 비싸지도 않은 정도였구 의사선생님은 친절하셨으나 최대한 문제를 피하려는듯한 느낌이 다소 있긴했어요. 모든건 자기탓이 아니라는 이야기와 동의서작성만 몇개나 했네요ㅋㅋㅋ 그래도 친절하셧어요!
저는 비개방으로 했구, 녹는실 사용했어요.
처음 수술했을때는 개방으로 했었구요.
해보고 나니 일장일단인거 같아요.
비개방으로 하니 직접적으로 수술한게 눈에 띄지 않아서 일상생활할때 좋은거 같긴하지만 수술에 따라서 콧구멍이 대칭이 안될수도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지금은 많이 좋아지고 있지만 처음에는 비중격지지대를 뺀 쪽 콧구멍이 더 컷어요! 붓기 빠지면 또 다르겠지만요!
개방으로 제거는 해보지 않아서 모르지만 우선 단점은 눈에 띄여서 좀 흉한거? 근데 저는 개방이 더 좋은거 같아요ㅋㅋㅋㅋ 우선 코속보다 밖쪽에 더 많은 수술부분이 있으니 관리하기도 쉽고 어떤상탠지 보기도 쉽고, 실밥제거할때도 덜아팠어요! (비개방이라도 경과볼때 지저분한 부분 잘라주셨는데 너무 아팠어요ㅠㅠ 눈물이 막 주르륵주르르규ㅠ)
코상태는 많이 좋아졌어요. 처음 제거 직후에는 실리콘코와 원래코 사이정도 모양으로 진짜 이뻣거든요..
근데 일주일쯤 지나면서 저는 캡슐 그런거 없이 바로 원래코로 돌아오고 콧망울은 안그래도 복콘데 더 커져서 암울했었거든요. 한2주차까지 붓고 그이후부터 3주차까지 많이 붓기가 빠지기 시작했구요.
수축기였는지 코에 두근거리는??느낌이있다가도 말랑해졌다가 갑자기 또 뭉치듯 딱딱해 지고 반복했었어요.
물론 지금도 어느정도 그렇긴 하지만 예전처럼 뭉치는 느낌이 들진 않아요. 만져보면 말랑하고 딱딱하고 차이정도?
코는 수술 전보다는 훨씬 딱딱해요. 마치 아직도 뭔가 들어서 고정되어 있는거 같아요. 그래도 비중격보다는 훨씬 말랑해요. 비중격은 플라스틱 처럼 딱딱함 이였다고 하면,
지금은 고무타이어정도... 딱딱은 아니고 쫀쫀하다고 해야할지.. 무튼 만져보면 뭔가 있는거 같습니당
저는 제거할때 의사선생님께서 수축기에 코가 들릴거 같다고 하셨는데 다행이 아직은 들린거는 진짜 거의 몰르겠어여. 지금 코를 보니 2주쯤에 조금 그랫던거 같긴한데 큰 차이는 없었어요. 들리는건 2달3달째에도 그럴수 있다고하니 지켜봐야겠죠. 그리고 비주 수축은 좀 있습니다. 비주가 점점 속으로 들어가고 있어요ㅠㅠㅋㅋㅋ물론 남이보면 크게 못느낄정도고 본인한테 보이는 정도에요.
통증은 초반 2주까지는 욱신거림이나 따끔함 같은게 가끔 있었는데 지금은 조금씩 줄더니 거의 없어졌어요. 아직 만지는게 심리적으로 조심스럽지만 얼마전 피부관리받는데 해주시는 분이 살짝 강하게 눌렀는데 별 느낌없었던거 보면 좋아졌나봐요.
피부는 그나마 조금, 아주아주조금 피지분비가 줄긴햇는데 아직 멀었습니다ㅜㅜ 다른곳 건조한데 코만 개기름 좔좔흘러여ㅠㅠ진짜 흐르겠어요ㅋㅋㅋㅋ언제쯤 좋아질지는 잘 모르겠지만 관리 열심히 해줘야할거같아요. 콧속 수술한 부위는 잘아물었고 사실 가끔 코딱지도 판답니다ㅋㅋㅋ이제 아프거나 하진 않아요. 콧볼도 말랑할때도 많구요.
처음 2주까지는 입벌릴때도 땡겨서 쫙쫙 못벌렸는데 지금은 인중내리기 해도 많이 땡기진 않아요!
지금은 수술전 80프로 정도 돌아온거 같아요.
사실 예전코가 잘 기억도 안나지만ㅠㅠㅋ
빨리 말랑한코로 돌아갔음좋겠네요.
아,그리고 제가 것으로보기엔 안보이지만 만지면 알수있는 메부리 살짝+ 콧대 전체 실리콘 넣으려고 살짝 갈았더니 옆에서 높이는 솔직히 잘 모르겠는데 정면모습이 너무 밍숭맹숭 해보이고 낮아져서 필러상담을 받으러 갔는데 아직 딱딱해서 더 말랑해지고나면 맞을려구요.
약3-4개월차쯤되면 맞을 계획이에요.
혹시 제거후맞아보신분 후기좀 알려주세용~!
[@인생무사앙] 아무래도 높이도 높이지만 인위적인 코에서 일반 코로 돌아오니 모를 수가 없을거 같아요. 오랜만에 만난친구들은 미묘하게 달라졌다 정도로 생각하는거 같구요, 매일 보는 남친이나 친구들은 한눈에 알정도구요^^ㅋㅋ 유착은 저도 잘 모르겠어요. 수술뒤 그부분에 대해서는 언급없으셨어서..
[@happy1] 붓기는 아직도 있어요ㅋㅋㅋㅠㅠ급하신게 아니라면 방학때하시는거 추천이여.. 물론 제기준이지만.
붓기나 통증같은 위험부담은 워낙 케바케라 제가 말해드릴수있는 부분이 아니지만, 무튼 제경우에는 통증은 거의 없다고 생각해도 될정도의 간혹 따끔거리는 정도? 만지지만 않으면 거의 없었어용 땡기는게 문제였어요.
비주수축은 사실 수술한지 3년째에 뺀거라 수술전코가 잘 기억이안나지만 느낌상으론 원래보다 더 들어간거 같아요~ 이게 쭉갈지, 아니면 다시 내려올지는 저도 모르겠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