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증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여 대략적인 후기 남겨봅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여유증으로 인한 컴플렉스로 옷의 선택지가 준다던가 더 나아가 자신감 저하로 이어진다면
수술 하세요. 잘하는 병원은 부작용도 적을 뿐더러 심미적인 효과와 자신감 상승으로 왜 이제 했지 싶을 겁니다.
여유증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하자면 보통 사춘기 시절 비만이었던 분들이 호르몬 불균형으로 유선조직이 여성의 가슴 형태로 남아 있는 경우로 보인다 합니다.
일반 지방조직의 경우에는꽉 쥐었을 때 통증이 거의 없지만 유선조직은 힘을 주고 만지면 통증이 발생하고 여자 가슴이 급소인 것처럼 아파요.
혹시 본인이 여유증이 의심스럽다면 인터넷 검색보다 병원 상담이 빠르시니 추천 드려요.
비용 또한 개인 차가 있을테니 말이죠.
저의 경운 type-2 정도였고 비용은 200 초반대의 비용으로 하루 입원처리하여 수술하였습니다.
2주 정도에 붓기가 제일 심하고 부풀러 오르나 크게 걱정은 마세요.
보통 병원에서 1달이면 붓기가 완전히 제거 된다고 하나 저의 경우 회복력이 더뎌서 그런지 현재 5개월 가량인데 미세하게 붓기와 지방 갈라짐이 살짝 보이네요. 6개월 정도엔 거기 붓기가 빠진다고 하더군요
일반적인 경우 2-3개월이면 회복이 된다고 하니 참고 하세요.
현재를 시점으로 얇은 티셔츠 혹은 폴로 티를 입을 시 유두가 두드러지는 현상은 있지만 얇은 옷을 입는다고 부담스럽거나 움츠려들지 않네요.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자신감 저하로 까지 이어지신다면 하세요. 빠를수록 나으실거에요.
또 잘하는 병원을 찾아서 하세요. 저는 1-2개월 사이엔 만족도가 낮은 편이었지만 갈 수록 붓기가 빠져 지금은 어느정도 만족합니다. 안하는 것 보단 나으실거에요.
병원은 ㅌㄹㅁ에서 했고 잘하는 개인병원들이 1-2개 더 있는 것으로 보이니 위치, 리뷰 등 잘 참고 해서 재수술 하시는 없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