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비중격연골로 3년전에 수술했었어요.
친구따라갔다가 급하게 결정하고 받은 수술이라 몇미리 실리콘을 어떤모양으로 넣는지 등 아무거도 모르고 받았었네여. 심지어 성형외과 전문의도 아니셨고..
그래도 다행인건지 모양은 이쁘게 잘 나왔습니다.
회복기간은 실밥뽑는데 7일, 일반적인생활가능했던 기간은 2주정도, 6개월까지는 코성형 티나게했다 이정도?
그후로 일년 이년 시간흐를 수록 더 자연스러워졌었어요. 비중격연골이라 딱딱하긴 했지만 처음에 비해서는 많이 말랑해졌었구요.
근데 시간이 지날수록 너무불편하더라구요. 돼지코가 안되는 코로 살려니ㅠㅠ 친구는 돼지코 할일이 뭐가 있냐고 하는데 베개에 얼굴도 파묻고있을수없고, 남자친구한테 안길때도 조심조심ㅋㅋㅠㅠ, 그리고 가끔 예민한날 느껴지는 코의 무게감... 정말 모든것들이 너무 싫었어요.
제 피부가 하얗고 얇아서 점차 더비치는 실리콘에, 콧대부분의 실리콘은 고정이 안되고 흔들려서 이럴꺼면 조금이라도 빨리 제거하자는 생각으로 결정했어요.
제거는 수면마취해서 20분정도 걸린거같구요. 제거하고 나서는 통증은 거의 없었어요. 코수술하고 나서도 별로안아프긴 했지만 제거는 거의 통증없는 정도? 다만 비개방절개를 한 부분이 조금 욱신거렸구요. 끝나고 하루저녁동안은 코피가 쪼금씩 났었어요ㅠ! 제거가 잘된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느낌은 훨씬가볍고 좋아요! 말랑한 느낌두요.
나중에 잘 제거가되서 성공적인 제거 후기도 올릴수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