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코성형]

실리 두고 비중격만 제거했어요 제발 좀 알려주세요ㅠ

걱정근심고민 2011-02-28 (월) 17:44 13년전 1744
우울증 이물감 인상변화(눈코다했었어요)
길이연장불만 높이불만 딱딱함
과도한길이연장및높이조절로인중땡김과눈매변화 등
여러가지 이유를 말씀드리고 상담한 결과
빼도 좋겠다고 하셔서 찾아간 당일(오늘) 제거했어요
선생님이 바로 해주시겠다고 해서 저도 놀라면서 수술받았구요,
제가 의심하지 않을 정도로 마지막 순간까지 봉합 잘 해주셨어요(수면마취가 마지막에 꺠서 봉합할 때 깨어있었어요ㅠㅠㅠ)

수술은 15일에 했고, 수술일 포함 14일째 제거입니다.

실리는 콧대가 너무 없어서 2mm로 아직 남겨뒀는데
제가 심하게 콧대가 없어서 안경도 못쓸 정도였거든요
기능상으로 봤을 때 두는 게 좋겠다면서 괜찮을거라고 하시더라구요
실리만 남기는 건 나중에 제거도 어렵지 않다고..

전 낮고 두툼한 복코였는데 코가 뭉툭해지는 건 상관없어요 평생을 그렇게 살았으니..
오히려 부드럽고 말랑말랑하게 맘 편하게 사는 게 더 좋네요

항생제랑 알러지 약은 똑같이 병원에서 줘서 먹고 있구요
오늘부터 멀티비타민 먹고 규칙적인 생활하고
좋은 생각하면서 명랑만화 주인공처럼 밝게 살려구요
리자벤은 후기 많이 읽어서 알겠고 온찜질과 마사지도 알 것 같은데
구축현상이나 흉살 이런 글은 어려운 말이어서 잘 이해가 안되네요ㅠㅠ

1. 원래 코수술 하고도 2달까지 딱딱해진다고 했는데 제거하고 구축현상 오는 것도 그런 건가요? 구축현상 오면서 들려보인다던데 그건 마사지로 낮출 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평생 돼지코가 되나요?

2. 오늘 원래 실밥제거를 했는데 그 후에 상담을 받고 다시 수술을 한 거예요. 그래서 첫 수술 때 절개하고 봉합한 라인 따라서 절개를 다시 했다고 하셨어요. 근데 피부 속이 아물지 않아서 절개하자마자 살 표면이 박리가 저절로 됐대요. 그래서 따로 살을 헤집지는 않으셨대요. 하지만 연골을 제거하면서 지금 콧 속이 비어있는 상태라고 하셨어요. 살이 아물면서 속이 차오를 때, 무조건 흉살이 생기나요? 그러면 코가 찌그러지거나 이상해질 수 있나요? 흉살을 방지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나요?

3. 14일째 제거이고, 절개선 따라 개방했을 때 살이 저절로 박리가 될 저도로 아물지 않은 상태였다고 하셨는데 관리를 잘 해도 코가 찌그러진다거나 돼지코가 된다거나 하는 후유증이 오나요?

4. 수술 전에는 콧구멍이 동그랗고 아주 작아서 친구들이 숨은 쉴 수 있냐고 할 정도였는데 성형 후에는 아주 약간 커진 정도였어요. 그리고 비중격 제거한 후에 지금은 그거의 1.2배로 커지면서 여덟팔(八)자로 변했어요. 워낙 작앗기 때문에 큰 게 많이 거슬리진 않는데 쫀쫀한 모양에서 탄력이 없어보이는 모양으로 변했는데, 이런 탄력은 돌아오나요? 아니면 돼지껍데기 같은 콜라겐을 많이 먹을까요?ㅠㅠ

5. 콧망울 살이 많이 부풀어서 두꺼워보이는데 실제로 만져보면 진짜 두꺼운 게 아니라 물먹은 스펀지처럼 탄력없이 말랑거려요. 이것도 붓기인가요? 나중에 돌아오나요?

6. 마지막으로.. 앞으로 찾아올 변화에 대해 조언해주세요...




제발 알려주세요..^^.....


1,031,251
2,711,804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브로커 구분위해 존칭 사용 금지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A병원 어때요? or A병원 VS B병원 추천 질의 글은 무조건 삭제 (소수병원의 개인적인 질문 금지)

maybe795 13년전 13년전 신고 주소
maybe795 13년전 13년전 신고 주소
걱정근심고민 작성자 13년전 13년전 신고 주소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4.0
평가참여 164
|
의견참여 164
병원정보
의사정보
마취과
안면윤곽
사각턱
광대
브이라인
긴얼굴
대표Dr.
임종우
Dr.
최요안
외 3명
등록의료진
등록병원
포토&후기
윤곽/FACE수술후… 댓글 0 조회 36 좋아요 0
수술 전 / 가로 13.5cm 세로 18.5cm (고아라가 13.1cm에 18.1cm이라함. 얼굴이 원래도 큰편은 아녔음) 수술 후 2~5일 차 (붓기 최고조) / 가로 16cm 세로 18.5cm 수술 후 6일 차(붓기 눈에 보이게 빠지는 중) / 가로 15cm 세로 18.5cm + 붓기가 턱쪽으로 내려와서 턱쪽 피부가 아프고 불독 + 식빵이 됌 수술한 이유 / 45도 광대, 앞광대 크지않고 턱도 작음. 그런…
40분전
쁘띠/레이저후기 - 레이디한의원 댓글 0 조회 17 좋아요 0
레이디코 하기전에 필러 맞은거 얘기했더니 보시고 괜찮다고해서 시술진행함 생각보다 안아팠음 참을만했고 처음에 5줄넣고 보여주고 3줄 더 넣었음. 첫날보다 둘째날 엄청부었고 부을때 쓰라고 약침주심. 메디폼 3일정도 붙였고 3일지나니까 붓기도 다 가라앉고 괜찮았음. 퍼지는게없어서 필러보다 나은거같기도. 추천.
1시간전
윤곽/FACE수술후… - 바노바기 일레븐치과의원 댓글 0 조회 120 좋아요 0
바노바기에서 윤곽수술 했어요. 오창진 원장님한테요. 지금 6개월차인데 얼굴이 조그만 주먹 만태 졌어요 원래는 광대도 있었고 사각턱도 있었습니다. 개턱이 안 되어서 저는 너무 기쁘구요 원장님이 개턱 안 만든다고 하셔서 사실 너무 뭉툭하게 나올까 걱정했는데 그렇지 않아요 자연스러우면서도 작은 얼굴이 되었고 얼굴형 만족합니다.
4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댓글 6 조회 428 좋아요 0
안녕 예사들 아직 수술한지 3일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약간 걱정되는데 예사들 의견 들어보고싶어사 글 올려 (아직 붓기 다 빠지기 전이라 병원정보는 미리 안올릴게) 1) 수술 결심: 일단 나는 13년전 안과에서 왼쪽만 안검하수로 인한 눈매 교정술을 받고 일주일 뒤 바로 재수술을 받아서 수술 트라우마가 심했어 그래서 수술 직후에도 겹주름이 생겼는데 그냥 재재수술을 생각도 못하도 그냥 지내다가 결혼을 앞두고 다시 해보자 해서 이번에 다시 용기 내서 …
10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 리츠피부과의원 댓글 4 조회 196 좋아요 0
이전에 여기서 제모 글 쓴 적 있었는데, 요번에 여름 돼서 또 갔거든? 이번에는 좀 제모를 지그재그로 꼼꼼히 더 잘 봐주셨던 거 같아.(그리고 금방 끝나!) 당일날 제모하고 가서 조금 따갑기는 했지만 아포지 플러스 기계로 해서 바람이 나와서 버틸만 했어. 가격도 2.2였나 저렴하고 겨드랑이 제모에 추천해!!
16시간전
윤곽/FACE수술후… 댓글 17 조회 530 좋아요 0
한 때는 몇 개월간 성예사만 밤새 들여다보고 수술에 대한 고민, 걱정을 했었는데 이제는 큰 붓기도 다 빠지고 성예사에 들어올 일이 없어졌네. 그만큼 부작용도 없고 만족한다는 거겠지! 사실 사각턱이 심했고 평생의 컴플렉스였어서 수술하다 죽어도 상관없다는 생각까지 들게 되더라고ㅋㅋ 그래서 부모님, 혈육한테도 비밀로 한 채로 손품 열심히 팔고 상담 한번 간 곳이 마음에 들어서 무턱대고 예약까지 잡고 몇 주 후에 수술까지 쭉쭉 진행했었어 …
18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29 조회 972 좋아요 0
2주 찬데 좀 더 높일걸 하는 생각이 좀 든다 ㅠ ㅠ 좀 아쉬워야 잘 된 수술이라는데 하고 나니 사람의 욕심이란,,,, ㅋㅋㅋ 앞으로 붓기 더 빠질 거 생각하면 눈물 ㅠ 더 안 낮아지면 좋겠다,, 그래도 처음 고민이었던 낮은 콧대랑 퍼진 코는 교정돼서 얄쌍해져갖구 기분 조아 ㅋ ㅋ 제발 염증 없이 오래 가길,,,!!!!!
23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28 조회 698 좋아요 0
벌써 첫 코수술 한지 2년 가까이 다 되어 간다. 첨에 코 엄청 높아서 좋았는데 지금 좀 낮아짐...ㅠㅠㅠ 그래서 다시 하고싶음 ㅋㅋㅋㅋㅋㅋㅋㅋ그래도 애들은 높은데 뭐가 그리 낮냐며 뭐라한닼ㅋㅋㅋㅋㅋㅋ 목욕탕에서 처음보는 여자도 어디서 코 수술했냐 물어보고, 코수술 어디서 했냐는 말 엄청 많이 들음 근데 내가 얼굴이 전체적으로 자연스럽게 생겨서 코는 무조건 티나게 해도된다고 의사센세 한테 티나게 해달라구함 사진은 다음 게시물에 올려보도록하겠어 비포애…
1일전
가슴성형수술후기 - 기린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708 좋아요 0
1개월 후기 입니다 :) 처음 병원을 선택한 이유는 무통이 많다는 정보를 듣고 선택! 그럼에도 불구하고 걱정되었지만! 무통 당첨이었어요 ~ 수술 후 회복실에 있는 동안에만 아프고 집에가는길도 평온~ 불편함은 있었지만 3일차부터 출근했고 회사사람들을 놀래켰어요 ㅋㅋㅋㅋ 어릴때부터 늘 콤플렉스라 지방이식이나 필러 자흉침등 수술만 (무서워서) 빼고 다 알아봤는데 나이 먹으니 겁보다는 내 만족이 우선! 결정하고 수술하는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
1일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