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이마와 M자로 어릴때부터 앞머리를 몇 십년째 고수했던 사람입니다.
강남역 ㄷㅍㅅ 성형외과에서 이마축소+거상 수술 했어요. 한 7,8개월 정도 지났네요.
이 병원을 찾게 된 계기는, 원장님이 유명하시다 하시고 네이버 카페도 운영하시는데 일일히 답변 써주시는 모습이 프로답고 양심적으로 수술 해 주실것 같아서였어요.
원래는 이마축소만 생각하다가, 이마 거상까지 동시에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거상까지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었는데, 이왕 절개 하는거 한꺼번에 하자 하던 마음이었어요.
수술 후 붓기는 5일정도 있었습니다. 다른 수술에 비해선 소소한 붓기정도 입니다. (축소만 하면 붓기는 거의 없다고 하네요)
저는 1.5cm 줄였어요. 워낙 넓은 이마였어서 그런가, 한 번 했는데도 아직 넓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근데 올백하는 거 아니고 슬쩍 옆머리 내리면 그래도 보통정도로 보일만큼은 줄었어용.
전 이마 넓이도 넓이인데 M자를 많이 개선시켜주길 원했거든요, 결과적으론 M자가 네모자로 변하는 정도? 제가 원하던 동그란 헤어라인은 나오지 않더라구요. 이 부분은 모발이식을 해야 해결 될 듯?
거상효과는 축소에 부가적인 느낌으로 살짝만 한 거라, 이마가 조금 당겨진 느낌이지 큰 체감은 없어요.
그리고 제일 고민인 흉터부분.... 흉터연고를 3개월정도 꾸준히 발랐고, 7, 8개월이 지난 지금은 하얀 선처럼 남았습니다. 병원이나 성형카페 후기처럼 금세 아무일도 없었던 것처럼 되지는 않습니다. ㅠㅠ
총평을 하자면 기대했던 만큼 100% 만족은 아니고 80%정도 만족해요. 절개하고 잘라내니 눈에 보이는 효과가 있지만, 흉터 관리가 너무 귀찮고 그럼에도 흉터가 단기간내 완벽하게 사라질 수 없기 때문이에요. M자 개선도 드라마틱 하지는 않구요.
저는 1년정도 흉터 경과를 지켜보고 한 번 더 할까 생각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