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접속자 0 최근게시물 발품노트
알림 0
쪽지 0
  •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 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양악교정치과]

돌출입수술(ASO) 발품 후기입니다.

abdd13 2019-10-02 (수) 16:13 5년전 4706
https://sungyesa.com/new/free/1309148
안녕하세요. ASO를 고민하면서 발품한 후기, 그리고 많은 병원을 돌아다니며 기억나는 곳을 정리하고, 발품 판 후기를 올립니다. 한 7~8곳은 돌아다닌 것 같은데, 기억에 남는 곳은 서너곳 뿐이네요 ㅜㅜ..

우선 본인의 경우가 어떤 경우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이게 정말 중요하더라고요.

의학에는 전무한 제가 이런 글을 쓰는 것이 괜찮은지 생각이 들지만, 여러 병원을 돌아다니고, 각 병원의 수술 방법을 들으며 얻은 경험으로 글을 적습니다.


1. '입'만 툭 튀어나왔다면 선택지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치아 교정'과 'ASO'입니다.

치아 교정은 1~3mm의 경미한 돌출입에 효과가 있고, 그 이상부터는 중등도 돌출입이라 부르는데 그 때부터는'ASO'를 고려해야 합니다.

2. 주걱턱인데 입도 튀어나왔다면 'ASO'가 아니라 '양악수술'을 하는게 맞다고 하시더군요.
(다만 교합이 괜찮다면 굳이 양악수술처럼 부담스러운 수술로 가기보다는 ASO와 턱끝수술을 같이 해서 미적으로 문제 없도록 해결하자는 선생님도 계셨습니다. 결국 관점차이 같긴 해요. 심한 주걱턱은 무조건 양악이지만, 애매하면 그냥 다른 수술로 커버해도 되는 느낌.)

아무튼 종합하면 입이 튀어나온 건 'ASO'로 해결을 해야 하고, 주걱턱이거나 돌출입+주걱턱이면 '양악 수술'을 해야 합니다.
(짧막하게 아는 지식을 같이 적자면 교합이 안맞는 경우 역시 양악수술로 해결해야 합니다)


그럼 입이 애매하게 튀어나오고, 턱도 애매하게 주걱턱이면 어쩌느냐?

그때 부터는 의사선생님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다른 것 같습니다. 누구는 어떤 환자를 보고ASO를 하자도 하기도 하고, 어떤 분은 양악을 하자고 하는 것도 같습니다.

입이 튀어나왔는데 '무턱'이 동반된다거나, 턱끝이 길거나 하는 경우에는 ASO와 동시에 '턱끝전진술'을 하거나, '턱끝수술'등을 같이 하는 게 정석인 것 같습니다.
-----------------------------------------------------

주의하실 점을 한 가지 꼽자면..

무작정 양악을 하자고 하는 병원은 거르세요.. 맨 처음 간 병원이 '양악하면 다 해결해줄 수 있다'였는데 여러 병원을 돌아보니 이게 얼마나 위험한 말인지도 깨달았고, 전 애초에 양악을 할 필요가 없는 경우라는 걸 알게 되고는 소름돋았습니다 -_-

돌출입인 분들은 여러 병원 직접 돌아다니시면서 ASO와 양악수술의 차이가 뭔지부터 아신 후에 본인이 어떤 수술을 받아야 하는지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저도 문외한이었는데 몇 군데 돌다보니 저절로 알게 되더군요 내가 어떤 타입이고 뭘 받아야 하는지)

------------------------------------------------------
발품 후기입니다.

ㅇㅇ: 양악 분야에서 정말 자신있고 믿을만 하다고 하셨고, 외국인도 많이 오는 것 같더라고요. 여기가 처음 방문한 병원이었는데 양악으로 다 해결된다고 양악하자고 하셨습니다. 맨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니까 혹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양악' 자체는 잘 하는 곳일지 모르겠으나 돌출입도 무작정 양악으로 하자고 하시니 신뢰도가 떨어지네요.

ㅍㄹㄹ: 원장선생님께서 굉장히 친절하시긴 했는데, 뭔가 그냥 느낌이 오진 않았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잘한다는 느낌은 못받았습니다. 그냥 뭔가 쎄했어요. 할인도 해주겠다고 하셨는데, 환자를 위한 순수한 마음이셨다면 정말 감사드리지만 전 오히려 할인이라고 하니 더욱 쎄했습니다.

ㅅㅇㅈㅇ: 원장님이 본인 실력에 대해 확고한 자신감이 있으셔서 좋았습니다.

ㅇㄹㅈ: 이곳 역시 원장님이 본인 실력에 대해 확고한 자신감이 있으셔서 좋았습니다.

ㅅㅇㅈㅇ 원장님이 장인같은 느낌에 깔끔 스마트한 이미지였다면

ㅇㄹㅈ 원장님은 많이 친숙한 느낌이었습니다. 좋게 말하면 친숙하고, 나쁘게 말하면 환자에게 '내 말이 맞으니 내 말 들어라!'하고 다그치는 아저씨(죄송합니다.) 느낌..

ㅅㅇㅈㅇ이랑 ㅇㄹㅈ 상담 받아보신 분은 제가 말하는게 뭔지 잘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이 외에도 서너곳은 더 돌은 것 같은데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 ㅜㅜ..

선생님 두 분 다 본인 실력에 확고한 자신감을 가진 것이 느껴지기도 했고 또 두곳 다 ASO위주로만 수술하는 병원이고요.

그리고 당연히 양심 있는 선생님들도 계시겠지만 돌고 돌은 곳들 중에서 ㅅㅇㅈㅇ이랑 ㅇㄹㅈ 원장님이 특히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더 믿음이 갔습니다.

또 ㅇㄹㅈ원장님은 오히려 수술 중 일부를 거절하셨네요ㅠㅠ 할필요가 없다고..  컴플렉스라서 꼭 하고싶은데 할필요 없다고 안해주신다고 하시니 이것때문에 여기를 선택해야하나 고민되긴 하지만 믿음은 갔습니다. 게다가 그동안 수술하며 발치하신 치아를 전부 다 모아두고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이곳도 확실하다 생각은 들었습니다.

다만 ㅇㄹㅈ는 분위기 자체가 뭔가 수술을 안전하게 하시고, 잘 하시는 것도 알겠는데 이렇게 너무 빠르게 하시니까 오히려 공장에서 규격처럼 딱딱 환자를 너무빨리 수술을 끝내주실 것 같아서 그게 좀 맘에 걸리긴 합니다.
(만약 읽고 계시다면 죄송합니다..ㅎ;)

이곳저곳 발품 후기 남기면서 여기는 뭐가 좋지만 뭐가 나쁘고, 저기는 뭐가 좋지만 뭐가 나쁘고 같은 방식으로 글을 쓰니까 읽으시는 분들이 '어쩌라는거지?' 하고 생각하실 거라 생각해요 ㅋㅋㅋ...

결론은 직접 발품 파시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직접 가셔서 본인들의 판단을 따라보시기를 바랍니다.

------------------------------------------------------------------------------------------------------------------------

아무튼 이름은 기억 안나지만 제가 간 곳의 3분의1정도는 양악 수술을 하자고 했고, ASO를 하자고 하는 곳은 3분의2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ASO로 해결된다고 하신 선생님들은 제가 다른 곳에서 '양악으로 하라고 하셨는데요'하니까 다들 경악하시더군요. 양악을 할 필요가 없는 케이스라고..

지금 생각해보면 심지어 어떤 곳은 양악수술로 상악 하악 턱뼈를 자르고, 그걸 다시 반으로 쪼개서 수술하면 된다고까지 얘기했습니다. 어느 선생님은 그거 듣고 경악하면서 그럼 잇몸 다 괴사한다고 경악하시더군요.

그렇게 두 번 쪼개자고 한 병원이 어디인지 지금은 기억이 안나고, 또 그거에 경악하신 다른 병원 선생님도 어느 곳에서 마주쳤는지 기억은 안나지만, 아무튼 정말 발품 팔아야 할 필요성 느껴지더군요..

아무튼, 제 발품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8,858,302
1,013,786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후기글 작성은 성형후기 게시판 이용
[공지] 댓글로 복수 또는 단독 병원 추천은 대부분 바이럴 입니다.

스파크 5년전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1309153
     
     
abdd13 작성자 5년전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1309154
봉봉아델 5년전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1309151
     
     
abdd13 작성자 5년전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1309152
감튀튀 5년전 5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1309150
jmlk 4년전 4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1309149
갈린인간 1년전 1년전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3832290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3.7
평가참여 275
|
의견참여 275
병원정보
의사정보
CCTV설치병원
마취과
대표Dr.
김지명
대표Dr.
윤태호
외 2명
등록의료진
등록병원
포토&후기
코성형수술후기 - 삼사오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2 좋아요 0
예전부터 코 라인이 거칠고 튀어나온 부분이 눈에 밟혔어요 옆모습이 만족스럽지 않아 이왕이면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라인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다가 매부리코 교정이랑 코끝 무보형물 수술을 진행하기로 했어요 삼사오는 제가 상담 받았던 실장님 설명도 상세했고 예약금 강요도 오히려 회피하셔서 여기에서 해야겠다 생각들었습니다 의료진이 추구하는 재료 스타일이 저로서 적합한거 같았고 자연스러운 결과들이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일주일, 한달차에 원장님이 직접 경…
15초전
눈수술수술후기 - 투비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3 좋아요 0
투비에서 트임수술 하기 전에는 눈이 옆으로 좀 짧아 보이고 답답한 느낌이 있었어요. 뒤트임 후에는 가로로 시원하게 확장돼서 눈매가 부드러워지고 또렷해진 느낌입니다. 특히 옆에서 봤을 때 흰자 보이는 비율이 자연스럽게 늘어나서 인상이 훨씬 부드러워졌어요 메이크업 했을 때도 라인이 훨씬 깔끔하게 살아나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실제로도 주변에서 “눈매가 시원해졌다”는 말을 많이 해줘서 자신감이 생겼어요 추천합니다!
3분전
윤곽/FACE수술후… - 아반트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4 좋아요 0
엄마가 날카로운 귀 모양이 관상학적으로, 인상에 둘다 안좋다고 전부터 수술을 고민하셨어요 그래서 귀수술로 유명한 곳 여러서칭해서 모시고 갔구 아반트 황승환 원장님께 받았습니다 ! 그때는 귀성형이 가능한지도 잘 몰랐는데 수술받은 엄마 모습을 보고 나니 정말 받길 잘했구나 싶긴해요 ! 너무 자연스럽게 둥근 모양으로 귀수술이 잘됐어요 ! 귓볼모양이 동글동글 예쁘게 개선되어 엄마도 너무 마음에 들어하시고 보면서 좋아하시니 저도 다 좋더라구요 ~ 원장님…
4분전
눈수술수술후기 - 투비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5 좋아요 0
투비성형외과에서 김도훈원장님한테 눈밑지방재배치와 눈매교정 같이했어요! 붓기가 빨리 빠져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이 없었고, 원래 인상에서 벗어나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자리 잡은 거 같아요 ㅎㅎ 그리고 예전보다 쌍꺼풀 라인이 대칭이 잘 맞아지다보니까 눈매가 더 또렷해진느낌?? 과하지 않게 자연스럽게 원하는대로 잘된 거 같아요!
8분전
눈수술수술후기 댓글 0 조회 11 좋아요 0
월욜에 수술 했는데 사진 상 오른쪽 눈이 우상향 대각선으로 되어 있어서 병원에 문의 했어 근데 단순 붓기라고 나중에 시간 지나면 사라진다는데 눈 떳을때도 오른쪽 눈 마무리 점이 상대적으로 높게 있어서 정병 도지고 하루종일 눈만 보는중 예사들은 어캐 생각해?
13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마이티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29 좋아요 0
코수술만 3번 하게된 코재재수술 후기 올려볼게 예사들도 알겠지만 코 재수가 되게 흔하다곤 하는데 재재수술까지 할줄은 몰랐어..^^ 20년도에 비중격 실리콘 했었고 23년도에 기증늑 귀연골 실리콘으로 수술했었는데 코끝도 쳐지고 휜코도 좀 신경쓰여서 또 재수술 받게됐어..ㅋ 상담 받기전 손품 발품 열심히 팔때 병원 후기랑 부작용 이거 두가지 위주로 봤던것같고 실제로 상담갔을때는 처음 수술 했을때랑 다르게 연예인 사진보다는 내얼굴, 이목구비에…
24분전
코성형수술후기 - 바나나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53 좋아요 0
코수술 제일 하고 싶었던 이유가 옆에서 보면 콧대만 툭 튀어나와 보이고 단차 심해서 이거 다듬으면서 복코 교정이 너~~무 하고싶었어 나두 첨에는 수술이 무서우니까 하이코도 한번 해봤는데 보다시피 결국 수술 엔딩….ㅋ 효과 별로 없고 오히려 전보다 코가 더 퍼져 보여서 후회했음…^^ 수술해야겠다 마음먹은 이후로는 내 스타일이라 생각하는 병원들 주구장창으로 찾고 다님 너무 화려해서도 안돼…. 너무 자연스러워도 안돼…. 진짜 딱 정석으로 자려하게 잘 잡아…
31분전
양악/교정/치과 - 태기출치과의원 댓글 0 조회 18 좋아요 0
치열을 고르지만 엄청 심하지는 않은 부정교합(윗니 아랫니 정확히 맞물림)이었어요 유명한 병원에서 상담받았는데 턱교정하기에는 나이가 많아 턱교정은 안되며 양악수술을 해야한다고 안내받았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주변인들에게 물어보고 후기 좋은 병원에 갔는데 가능하다고 하셔서 클리피씨로 1년 반 교정했습니다 2년 예상에 효과가 미미할 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정상교합되었고 기간도 1년 반 밖에 안걸렸어요 특히 클리피씨로 해서 빠르고 안아프게 했어요! 양쪽 …
39분전
양악/교정/치과 - 이유구강악안면외과 댓글 0 조회 44 좋아요 0
안녕하세요~ 양악수술 1년차 후기를 드디어 남기게 됐어요! 양악수술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제 경험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에요ㅎㅎ 저는 비대칭이 심하고 부정교합까지 있어서 사진을 찍을 때마다 너무 스트레스였어요ㅠㅠ 정면 사진은 자신감이 없어서 늘 피했고, 음식을 먹을 때도 한 번에 잘 끊어 먹지 못해 많이 불편했어요. 그런 저에게 양악수술은 정말 큰 결심이었답니다! 수술 병원을 고를 때는 양악수술 후기를 정말 많이 찾아봤는데요,…
42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