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가격은 전 정말 비싸게 했습니다. 대학교라 그런지 비싸더라고요.. 가격은 대락 교정비+매달진료비(10만)+유지장치 전부 포함해서 700~750 정도 나온거 같습니다. (정확한 계산을 해봤는데 까먹었네요 ㅎㅎ;;)
하지만 가격만큼 저는 만족도가 높습니다. 특히 교정은 총 1년 반정도 걸렸습니다.
1. 교정 초반 : 제 치아는 심한 덧니였고 이빨 자체도 턱에비해 커서 작은어금니 위아래 4개 뺐습니다. 3일까지는 아렸고 2주동안 피때문에 음식 먹을 때 조금 불편합니다. 그렇게 2주 뒤에 바로 교정 시작했습니다.
2. 1~6개월차 : 아프고 짜증나고 불편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이빨이 변해가는게 눈에 보여져 참았습니다. 또한 고무줄도 끼기 시작합니다.
3. 6~1년차 : 사실 저는 이 시점부터 이미 완성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교정도 적응되어서 잘 아프지도 않고 빨리 끝났으면 하는 마음만듭니다. 아 그리고 이때쯤에 스크류를 박아 돌출을 없에주는(사랑니가 없으면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음) 수술도 시작했습니다.
4. 교정 마무리 : 그렇게 6개월 정도 치아 정돈및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5. 유지장치 : 유지장치가 살짝 복병입니다. 보통은 고정식과 가철식으로 나눠지는데 고정식 유지장치가 생각보다 탈락, 깨짐이 자주 발생합니다. 그럴떄마다 수시로 병원가서 수리해야되는데 교정받으실 여러분들은 꼭 가철식 같이 가져가세요,, 수리했다가 가철식이랑 안맞아서 헛걸음만 계속 했습니다..
총폄
가격 : 역시 비쌈 (다른 병원대비 거진 2배가격, 생각해보니까 왜캐 많이 냈냐) 별1.5개
교정만족도 : 가격을 낸 만큼 너무 만족함 별5개
교정 시간 : 1년반이면 빠르다고 생각함 별5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