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 2달 보름? 차 후기 > 양악/교정/치과 후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현재접속자
2040

양악/교정/치과 후기

양악 2달 보름? 차 후기

작성일 19-01-01 22:59:05
조회 2,877회

본문

양악 수술 하고 한 두달정도 지났네요.
첨에 수술 전에 걱정도 많고 무지하게 알아보고 검색도 했지만, 막상 수술은 한 숨 자고 인나니 끝나있었죠.
저 같은 경우는 얼굴 붓기도 심하지 않고, 회복도 빨라서 금방금방 났긴 했는데 면역력이 약한건지 염증이 중간에 도져서 고생했습니다. ㅠㅠ 이상한게 보통 감각 은 1년까지도 돌아오고 완전히까진 아예 안 돌아올 수 있다는 데, 저 같은 경우 회복력이 빠른건지 집도해준 선생님께서 금손이신지.. 감각이나 붓기가 말도 안 될 정도로 빨리 돌아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빨리 치유 되는 과정인지는 몰라도, 흔히 양악 부작용이라 생각되는 증상들.(경련이나 신경통? 같은 통증)이 무지하게 심했습니다. 하루 종일 근육이 경련이 일어나고 얼굴 거의 전 부위가 아프고, 바람만 닿아도 칼로 살을 뜨는 듯한 통증이 있었죠. 근데, 한 한달 좀 더 지나고 나니 통증이 점점 약해지고 사라지면서 없어졌고, 그때 아팠던 만큼 감각이 엄청 빨리 돌아온 거 같았습니다. 지금 두달 반 정도인데, 입술밑 아랫턱 부분과 아랫입술 부근 제외하면 수술 전이랑 감각은 완전 똑같고, 아랫턱과 아랫입술도 살짝 마취 덜 풀린 느낌? 한 90%정도는 다 돌아온 거 같습니다. (아직도 시간 지나고 문득 느껴보면 감각이 더 또렷해지는 거 같구요.)의사 선생님도 제가 너무 회복이 빠르다고  한 7~8주 정도 땐 왠만한 음식 다 먹으라고 하셨습니다.
양악이 정말 어렵고 큰 수술인데, 몇몇 의사분들 말씀으로는 정확히 진단만 하고, 꼼꼼하게 검사하고, 수술 계획 잡고 그대로 수술만 하게 된다면 크게 부작용이 나오지 않는 수술이다. 부작용의 빈도수나 집도한 본인조차 수술의 결과를 알기 힘든 수술은 코 수술이나 눈매교정 같은 수술이라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단순 미용 목적으로 양악 수술을 하는 건 저는 말리고 싶습니다. 제가 수술한 것도 미용 목적도 물론 있었지만, 기능적인 문제도 컸었기 때문에 수술 결심을 내렸던 거라서요.
미용 목적이 아닌 부정교합이 있어서 기능의 개선도 동반해야 하시는 분이라면, 병원 잘 알아보시고 너무 두려워 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아요.
PC 웹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4

댓글목록

애은님의 댓글

애은프로필
작성일

하 저 부정교합이심한데 양악밖에 답없자더라구오 ㅠㅠ근데 양악은 도저히 안돼서 그냥 살려구요..글쓴님은 많이 불편하셔서 한거에오?

1등님의 댓글

1등프로필
작성일

왜다들 미용목적의 양악을 말리는걸까요ㅠㅠ저는 교정잘못해서 중안면부함몰이 심해져서 상악빼는수술 하려구하는데요ㅠㅠㅠㅠ

별가님의 댓글

별가프로필
작성일

이번달안에 병원을 결정하고 싶은데 ㅠ 혹시 쪽지로 가능할까요??부탁드립니다 ㅠ

홓호홍님의 댓글

홓호홍프로필
작성일

저도 양악수술을 알아보고 있는데 혹시 병원 정보 알수 있을까요?

병원등록 회원동의 Before&After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