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
광대 수술법과 원장님이 마음에 들어서 덜컥 상담부터 예약함.
실장님과 1차 상담 후 원장님과 CT 보며 상담. 효과 굉장히 좋을 거라고 원장님이 더 기대하심(?) 광대 좀 크긴 했음ㅜ
어차피 할 생각이었기 때문에 그냥 예약금 내버리고 10% 할인 받음. 후기 할인 있었지만 안 함.
2024.11
대망의 수술날 다가옴.. 수술은 1~2시간이면 끝난다고 했지만 준비하고 수술 후 회복하는 것까지 4시간은 걸린 듯함. 마취 깨고 나서 목구멍 너무 아팠고, 특히!!! 구역질이 이틀 내내 나오고 울렁거렸음. 광대 수술한 거 자체는 막 엄청 아프진 않았고, 욱신거리는 정도.
*2일 차
밤새 속이랑 목구멍이 너무 아파서 자다깨다 반복했으며 땡김이와 부기 때문에 미칠 노릇이었음. 신기한 건 광대 수술한 쪽은 전혀 안 아프고 목구멍과 머리와 속만 아픔 ㅜㅜ 그리고 부기 때문에 심란해짐 이 땡땡한 게 빠지긴 할까?.. 싶을 정도. 원래 내 얼굴이 생각이 안 났음. 괜히 했나 싶을 만큼 아프고 짜증남! 하지만 빨리 나아야 해서 단백질 쉐이크 같은 거 먹음
*3~4일 차
부기가 최고조임. 사람 얼굴이 이렇게 부을 수 있나 싶음. 입안 절개를 했기 때문에 말하거나 입을 쓰는 데도 넘 힘듦. 원장님은 음식 조금씩 먹어도 된다 하셨지만 씹는 게 아파서 음식은 많이 먹을 수 없었음. 이때까진 병원을 매일 가면서 소독하고 입안을 물로 청소함.
*5~6일 차
부기가 조금씩 빠져서 이목구비가 보이기 시작함. 이때부터는 사랑니 뽑았다 정도의 부기였음. 산책도 많이 하고 약국 부기빼는 약도 열심히 먹어서 그럴까? 아무튼 많이 나아짐! 음식도 조금씩 먹었음.
*7일 차
이때는 친구를 만났음. 입안에는 아직 실밥이 있었고 부기도 살짝 남았지만 친구도 붓긴 부었지만 이상하진 않다, 오히려 탱탱해서 젊어보인다 함. 5~6일 차에 갑자기 큰 부기가 확 빠져버려서 그런지 봐줄만했음! 이때는 음식을 잘게 잘라서 다 먹음. 물론 잘 씹진 못함.
*10일 차
전신마취 후유증으로 컨디션이 구린데 돌아오지 않음. 그리고 그 구린 컨디션은 부비동염으로 이어졌음... 병원에서는 가래를 계속 뱉으라 했지만 뱉었는데도 내 부비동에는 농이 고여 있던 탓이었음 ㅠ 이때 입안 실밥이 갑자기 떨어지기 시작함. 실밥 안 떨어지면 뽑아야 된다고 했는데 다행히 떨어짐.
*20일 차
광대 수술한 쪽 염증은 사라졌지만, 부비동염은 아직 완전 완치되지 않았음. 이때 원장님께서 경과를 보시더니 왼쪽 광대가 살짝 튀어나오게 자리잡을 거 같아서 아주 가벼운 재고정을 하자 하심. 물론 비용은 발생 안 함. 하지만 전신마취 후유증이 무서워서 하지 않음. 이상하다거나 수술이 잘못된 건 아니고, 그냥 원장님이 더 이쁘게 만들고 싶은(?) 욕심인 듯 싶었음. 하지만 난 만족!
*30일 차
큰 부기가 거의 빠지면서 운동도 시작함. 헬스도 하고 수영도 함. 물론 빡세게는 못 함. 아직 질기고 딱딱한 음식은 못 먹음. 잔부기가 살짝 남아 있지만 나만 보일 정도임. 주변에서 얼굴이 작아졌다 함.
*50일 차
볼패임이 생긴 거 같아서 실장님한테 폭풍 질문함. 작년 9월부터 지금(5월)까지도 매번 질문에 다 답해주고 안심시켜주고 얘기 다 들어주심 ㅜㅜ 수술이 처음이었기에 더 무서웠는데도 상세하게 다 답해 주심. 결론은 6개월까지도 잔부기가 빠지니 지켜보자.
*3개월 차
이제는 거의 자리를 잡아서 수술한 것도 잊고 살았음. 하지만 광대 쪽 만지면 찌릿하며 감각이 둔한 느낌은 여전함!
*5~6개월 차
이때부터는 원래 맞았던 턱 보톡스 때문인지, 턱라인 쪽에 살이 조금 생겼고, 입안 위쪽을 절개해서 그런지 앞볼 팔자 위쪽에 흉살이 미세하게 생겼고, 지흡으로 가능할지 6개월 차 경과 때 봐주신다고 함! 아무래도 광대를 치면서 원래 있던 것들이 부각되면서 생긴 부작용 같음. 6개월 꽉 채워서 지켜보고 안 빠지면 지흡을 아주 살짝 하거나 흉살이라면 흉살주사랑 고주파 진행할 예정! 해당 병원에서 진행하는 갸름주사(윤곽주사)도 많이 맞았지만 눈에 띄는 효과는 없었음. 왼쪽 광대는 감각 다 살아남. 오른쪽은 아직 만졌을 때 감각 둔함!
광대가 아무래도 큰 수술이다 보니 겁도 많이 먹을 텐데, 넉넉잡아 보름 정도 푹 쉬면서 회복하면 될 거 같아!! 물론 잔부기는 꽤 가는 편이니까 완벽히 쓕 빠지길 바라진 말고 천천히 여유를 가져!!
다시 돌아간다 해도 난 수술할 거 같아. 아직까진 부작용도 크게 없고, 있다 해도 광대 있던 얼굴보단 나아....ㅎ 컴플렉스 심하다면 난 추천이야.
경과는 내일 보러 가니까! 경과 보고 와서 추가 후기 작성할게!!
아래는 회복기 동안 내가 먹은 것들 ㅎㅎ
0~3일
*단백질쉐이크+현미미숫가루
*흰죽
*주스
*쉐딩티(이건 지금까지도 꾸준히 마심)
4~7일
*계란찜
*순두부 위에 간장뿌려서
7일~10일
*냉면 (잘게 잘라서 숟가락으로 퍼먹음)
*순댓국밥(이것도 잘게 조사서 거의씹지도 못하고 삼킴)
*만둣국(다 뿌셔서 삼킴!)
*설렁탕(마찬가지! 고기는 질겨서 못 먹음)
*각종빵,케이크,디저트종류(유제품 너무 많이 먹으면 회복이 더디대서 적당히..!)
11일~20일
*안 가리고 먹었지만 질기거나, 큰 음식은 자제 (젤리, 오징어, 두꺼운 고기 등등 자제)
20일~
*입도 잘 벌려지고 입안 실밥도 없어져서 안 가리고 마구마구 먹기 시작!
+6개월 경과 추가
뼈는 잘 붙었구, 앞볼 쪽 흉살이랑 볼패임은 아직 광대랑 턱라인에 잔부기가 있어서 패여보이는 걸 수도 있다고 함!! 그래서 앞볼 쪽에 고주파 갈기고 심부볼+턱라인은 지분주로 관리하면 된다 하셨음. 흡입할 경우에 더 패여보일 수 있다구 그 정도만 하고 1년까지 잔부기 기다려 보자 하셨는데, 원장님께서는 "당장 이쁜 얼굴로 놀러다녀야 되는데 언제 기다리냐 고주파랑 지분주 적극적으로 해라"라고 하심!! 그래서 일단 돈이 없어서,, 인모드 예약했따 ㅠㅠ 후관리 비용 장난 아니니까 수술 비용만 생각해선 안 될 것!!! ㅎㅎ 그래도 속시원하게 결론 나니까 좋다. 광대 수술 고민하고 있으면 용기를 가지고 상담 가 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