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0살이 되기전에 쌍커풀 수술(완전 절개)로 했다가 눈위에 상처로 인해 한쪽이 풀려 무료로 쌍수(완전 절개)로 한번 더 시행을 했어요. /////
장점 - 확실히 눈이 커지고 또렷해졌습니다. 단점 - 절개로 두번을 진행했다보니 라인이 부자연 스럽고 티가 많이 나서 제 주변 사람들에겐 자연스럽게 하려면 눈을 집는걸 많이 추천해요.
아 그리고 이때엔 쌍커풀 라인에 연고를 잘 발라주어서 라인에 켈로이드성 피부처럼 올라오고 이런건 없었습니다.
그리고 25살에 윗트임을 했습니다. 말이 윗트임이지 위와 옆으로 튼다고 하더군요. 제가 이 수술을 진행하게된 이유는 하나였습니다. 쌍커풀 수술 후(5년 정도 경과) 라인이 내려와서 눈앞머리 양쪽이 대칭이 되지 못하고, 앞쪽보다는 뒤쪽쌍커풀라인이 더 선명했었습니다.
솔직히 잘 모르고 진행한 수술이어서 처음에는 잘된건지도 모르겠고, 무엇보다 눈앞머리 양쪽이 대칭을 이루는건지 가늠도 못했었습니다. 시술금액에 비해 효과가 딱 나타나지 않는느낌?
장점 - 효과가 드라마틱하지 않아 잘 못느끼고 있었지만 오랜만에 만난 지인들은 뭔가 자연스럽게 눈이 더 커진 느낌이라고 말했어요.(수술여부를 알리지않은 상태였음)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양쪽 눈 앞머리가 완전 대칭은 아니더라도 눈 한쪽씩 두고보았을 때에는 뒷쌍커풀 라인이랑 높이가 맞춰져서 좋았습니다. (양쪽눈간에 대칭은 화장으로 대체하고있음)
단점 - 시간이 지날수록 만족하지만 단점하나는 연고를 잘 발라주지 않아서 수술시행한 곳에 자국처럼 올라와 티가 난다는점.. 꼭 연고 잘 바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