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주름/처짐/리프팅 포럼



- 안면거상술 종류 : 눈썹거상술/이마거상술/측두부거상술/중안면부거상술/하안면부거상술/목거상술
- 실리프팅 종류 : 울트라/회오리/마이다스/오메가/블루로즈
- 레이저리프팅 종류 : 울쎄라/써마지/더블로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볼처짐]

중안면거상 발품 후기

기뮤띵 2019-09-26 (목) 13:21 4년전 6594
제가 그동안 바빠서 추가 발품 후기 쓰겠다고 하고 3달이 지났네요 ㅋㅋㅋㅋ

귀찮아서 미루고 미루다가 이제서야 씁니다 지금은 병원 결정하고 수술날짜도 잡은 상태구요 다른분들 참고하세여~


일단 중안면 거상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자면 현재로서는 대중화되지 않아있어요.
그래서 중안면거상 수술을 한다고 홍보하는 병원도 찾기가 너무 어렵구요
의사마다 수술방법이나 수술에대한 개념도 다릅니다. 정립되어있지 않은 느낌이에요
그래서 상담을 여러군데 받아도 비교 자체가 안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럼 안면거상과 중안면거상에 대해 비교해서 설명해드릴께요

안면거상은 귀에서 턱으로 내려가는 얼굴 맨끝 쪽을 절개를 해서 피부를 좌우로 잡아당기는거에요 그리고 잡아당겼으니깐 절개한 라인을 넘어서 귀까지 덮도록 당겨지겠죠? 그럼 절개라인 넘어가는 부분의 피부는 잘라서 버리고 꼬매는거에요
실제로도 그런지는 잘 모르지만 시각적으로 절개라인이 길기 때문에 제가 웬만한 수술은 무서워하거나 거부감이 안드는데 거부감이 들더라구요.

중안면거상은 안면거상과는 달리 방향을 좌우가 아닌 위쪽으로 올리는 수술입니다.
리프팅하듯이 엔도타인이라는 소재를 넣어서 피부를 아래와 위쪽에 걸어서 고정시키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절개범위가 크지 않구요
아직 의사마다 견해가 달라서 소재를 어느 위치에 어느정도깊이로 어느정도길이로 어떤방향으로 이런 변수들이 다 달라서 상담을 몇군데 받아도 비교하기가 어려웠어요.
지금부터 발품판 병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첫번째 간 병원은 엔도타인 소재를 통해 입꼬리근육에 걸어서 관자쪽까지 대각선방향으로 당기자고 제안을 하셨어요 그리고 하안검성형도 같이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하안검할때는 지방들을 위로 쭉 올려서 남는 부분은 잘라서 제거하지 않고 말아서 눈밑쪽에 배치한다고 했습니다. 입꼬리근육에 거는건 피하지방보다 한단계 더 들어가서 골막박리 후 거는 수술이죠.
그래서 입꼬리가 어느정도 올라가서 명랑한 얼굴이 될거라고 설명해줬습니다.
하안검성형은 엘라스틴꿈? 녹지않는 실로 한다고 했던거 같네요 혀튼 두가지 함께 하길 추천했습니다. 그럼 눈밑 수직방향, 입꼬리-관자 대각선방향 두방향으로 당기게 됩니다.

두번째 갔던곳은 유튜브 영상 보고 왔다고 했는데도 유튜브에 나온 원장님이 아닌 다른 원장님 불러주시더라구요.
그리고 실장도 잘 모르는분 같은데 여긴 지방제거를 하고 여긴 실리프팅하고 엔도타인으로는 효과 못본다 안된다 라고 단언하시더라구요.
실장분께서 이렇게까지 확신을 갖고 이야기 해도 되는건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제가 생각하지 않던 원장님이 들어오시더라구요.
실장이 하던말 비슷하게 하시고 눈이야기 나오니깐 눈에서는 이야기 술술 나오시는게 눈 전문이신거 같아요. (원장님 굉장히 많은 병원이었음)
대표원장님 보러 왔었다 했는데 원장님 한번보면 다른분은 볼수 없다고 그러시고 제가 하는말 8번은 끊어버리더라구요 ㅋㅋㅋㅋ 굉장히 불쾌했어요. 진짜 욕쓰고싶은데 참습니다.
예~~전에도 압구정쪽 병원가서 이런경험 한적 있었는데 압구정 성혀외과에 대한 편견이 생기려고 하네요.

세번째 간 곳은 얼굴의 중심이 광대쪽이 아닌 1cm정도 내려온 코옆쪽에 있고 전체적으로 많이 탄력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젊은데도 불구하고 피부가 많이 늘어져있어서 하안검도 가능하다고 하구요. 하안검성형, 중안면 리프팅(각도 수직방향) 하고나서 슈링크레이져로 볼륨감있는 부위는 쏴주는게 좋겠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엔도타인을 이용해서 피하지방층, 스마스라인쪽에 걸어서 올리겠다 라고 합니다.
첫번째 병원과 비교했을때 뭔가 제가 원하는 그것을 채워주기 어려워보인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네번째 간 곳은 중안면거상에 대해 물어봤는데 얼굴에 있는 팔자 주름 입가주름은 수직으로 잇는 주름이라 좌우로 당겨야 한다 안면거상 (좌우당김) 을 추천해줬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턱도 하면 좋겟다고 하시더라구요(턱이 작은편) 근데 필러맞고 턱 예쁘단 이야기 많이 들었었는데 굳이 보형물까지 넣어야되나...?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더니 갑자기 씨티촬영이엇나 mri 였나 모르겟는데 얼굴 촬영하고 대표원장한테 불려가서 턱상담을 받았습니다. 턱을 자르고 빼고 이런소리 하는데 턱보다 시급한곳이 많은데 왜 턱을 이야기하는건가 싶었습니다. 혀튼 여기는 새로운 견해에 대해 듣고 필요없는 수술을 권유받았다 정도....


저는 얼굴이 이마 턱은 작은데 중안부가 길어요. 또 중안부가 꺼져있기도 하구요. 그런데 거기다가 피부들도 많이 쳐져서 눈꼬리, 팔자주름라인, 인디언주름, 입가주름 이렇게 좌우가 흘러내린 느낌입니다. 입꼬리도 내려간 편이구요
이렇게 전체적으로 쳐진 얼굴은 굉장히 피곤하거나 우울해보이기 마련이라 아무생각없이 핸드폰하는 표정인데도 사람들이 기분안좋냐 이런소리하고 사진찍으면 좀 기괴하게 생겨서 굉장히 불만이었어요.


요약하면
1번째병원: 엔도타인 근육층에 고정, 45도각도거상, 눈밑 수직거상 헤어라인 45도방향 절개 입꼬리 올라감효과 그 외 다른 팔자, 입가주름, 인디언주름 개선효과 기대

2번째병원: 압구정 성형외과 x같음 다신 발 안들임 퉤!

3번째병원: 엔도타인 스마스라인에 고정, 수직방향거상 추후 슈링크권유 (중안면거상에 대한 이해도나 지식, 정보, 기술이 부족한느낌)

4번째병원: 좌우로 당기는 안면거상 추천 (팔자는 펴질수 있지만 입꼬리가 올라가진 않을거고 길어보이는 얼굴을 보완하는 부분을 기대하기 어려울것같다는 느낌)





엔도타인을 이용한 중안면부 거상이 아직 많은 원장님들이 하는 수술은 아닌거 같아요 홍보가 부족한거 같기도 하구요
그래서 두 원장님 의견이 다르네요 한쪽은 대각선으로 올리자 (입꼬리도 올라가서 더 명랑한 얼굴이 가능. 저는 입꼬리가 쳐진 케이스)
다른분은 수직으로 올리자(입꼬리 개선 없음)  라고 하는데 두분 모두 수술 경험은 많으신거 같습니다.

확실히 시장이 클수록 관련 기술의 발달이 빠른데 의사 개인개인이 그런 최신 수술정보와 기술들을 모두 알고 있지는 않은거 같아요.
예전에 성형커뮤니티할때 중안면 긴거는 양악외에는 답이 없다 라고 저주받은 고칠수도 없는 얼굴이라고 많이 그랬었는데
중안면 거상수술로 개선 시도해보려구요 ^^
혀튼 첫번째 병원이 제가 원하는 개선사항에 더 많이 부합하는거 같아서 수술 하기로 예약금 걸고 수술날짜 잡고 왔습니다.
수술 후 후기사진, 회복경과 올리도록 할게요
저랑 비슷한 고민 가지신분들 도움받으시면 좋겠습니다 ^^
제가 여기 잘 안들어오느라 쪽지를 바로 못볼수도 잇는데 나중에라도 보면 꼭 답장 드릴게요
방금도 8월 18일에 쪽지 보내주신분 답장해드렸는데 보실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밑에는 맨처음 상담받았던 내용입니다. 지금 기억하지 못하는 내용들이 있을까봐 그대로 복사해서 갖구왔어요.



6.25 일 쓴 글

======================================
일단 오늘 상담 받은곳은 처음 간 곳이다 보니 정보의 출처가 한곳이에요
중안면거상 쪽은 아직 많이들 생소한거 같아요 온라인에서 정보 찾기가 어렵더라구요
엔도타인이라는 소재로 입꼬리부터 관자쪽까지 당겨주는 수술이라고 하구요
저는 얼굴지흡후 볼쳐짐, 팔자주름, 입가주름 마레오네트, 쳐진입꼬리 등등
입꼬리가 많이 올라갈거라고 하시구 어느정도의 느낌인지 글로 전해질지 모르겠네요

중안면부가 길고 말상이면서 위의 저런 증상들이 있으면 효과를 많이 볼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좀 쳐짐정도가 경미한 정도를 넘어서서 대각선으로 올리는 중안면거상과 인디언하안검이라고
눈밑 절개로 팔자주름쪽부터 눈밑까지 수직으로 올리는 거상술도 같이 하라고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콧망울도 같이 올라갈거라고 하십니다.

중안면부거상, 인디언하안검에 관한 정보 있으신분들 댓글로 정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추가로 발품팔고 상담받아 오고나서 어떤 시술과 소재, 의사들의 견해등등 데이터 모아서 오도록 할게요


+추가
그동안 팔자랑 꺼진 앞볼, 관자 패인거 등등 필러 많이 맞았었는데 팔자는 두번이나 했거든요
그래도 개선이 되지 않고 필러로인해서 오히려 부작용으로 더 부각되어 보일수 있다 뭐 이런말들도 있더라구요 (의학적 근거 확인하진 않음)
지방이식이나 필러쪽은 이제 안보고 거상쪽 알아보고 있는 단계입니다

================================
보고계신 포럼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새로운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

1,880,572
879,398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17건
치즈빙수 2019-09-26 (목) 16:58 4년전 신고 주소
두번째병원 너무별로네요ㅠ
환자말을끊어버리다니.
수고하셨어요
     
     
기뮤띵 작성자 2019-09-29 (일) 01:12 4년전 신고 주소
[@치즈빙수] 네 저날 일부러 저 병원 한군데 가려고 강아지 맡기구 더운날 꽤 먼거리 간건데 허탈하고 억울하더라구요
김해피개는아님 2019-09-28 (토) 15:27 4년전 신고 주소
두번째 진짜 너죽고나죽자 하고싶네요
     
     
기뮤띵 작성자 2019-09-29 (일) 01:14 4년전 신고 주소
[@김해피개는아님] ㅋㅋㅋㅋㅋㅋ 전 전에 실장 태도가 맘에 안들어서(말하는 뉘앙스가 굉장히 무시하고 비싼데 너 할거도 아니잖아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내 돈 그 실장한테 가는거 싫어서 실장 바꿔달랫더니 나중엔 실장 쉰다 여행간다 아프다 핑계대면서 못오게 한 병원도 있었어요. 대표원장한테 개인적으로 메일 보내든지 가서 개판내서 저러는거 알려보고 엿먹이고 싶엇는데 며칠 ㅂㄷㅂㄷ하다가 내려놨네요 소식들어보니깐 얼마뒤에 그 병원에서 수술하다가 사람 죽었다는 뉴스 나오더라구요. 어느 원장이 집도한진 모르겠지만 뭐 혀튼 유쾌하지 않은 기억이었네요. 홍보 잘되고 특히 외국인들 북적이는 병원일수록 태도가 굉장히 거슬리는거 같아요.
요정마을 2019-10-23 (수) 14:04 4년전 신고 주소
첫번째 병원 어디인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제가 찾아본곳은 키다리성형외과와 김동안??선생님 계신대인데.... 왠지 비슷한곻곳같아서 궁금하네요
     
     
기뮤띵 작성자 2019-11-04 (월) 12:04 4년전 신고 주소
[@요정마을] 키다리성형외과 맞는데 원장님 성함이 김현철이세요
숑숑2 2019-10-28 (월) 13:20 4년전 신고 주소
후기 기대할께요. 엔도타인 많이 쓰는 소재인가요?
     
     
기뮤띵 작성자 2019-11-04 (월) 12:06 4년전 신고 주소
[@숑숑2] 음... 모든 의사가 쓸정도로 대중적이진 않은거 같은데 끌어올리는 힘이 굉장히 강하다고 하더라구요 의사들이 선호하는 힘 쎈 실중 엘라스티꿈이 있는데 이거보다 쎄다구 하니깐... 용도에 따라 선택하지 않을까요? ^^
뀨우콜리 2019-11-01 (금) 20:31 4년전 신고 주소
근데 수술방식이 실리프팅이랑비슷한거같아용 안면거상이라고할수있을까요?
     
     
기뮤띵 작성자 2019-11-04 (월) 12:07 4년전 신고 주소
[@뀨우콜리] 수술하고 4주 되었는데요 인중정도까지 내려와있던 볼살들이 1cm 정도 올라갔어요. 방식이 속에 소재 넣어서 당겨서 그걸 고정시키는거니 실이랑 비슷하죠. 끌어올리는힘은 훨씬 강하다고 하시던데 제가 한 병원은 골막쪽에서 끌어올린다고 하더라구요. 어느 깊이에서 끌어 올리는지, 어떤 소재를 사용하는지 이런 정도의 차이가 있는거 같습니다.
두바이 2019-11-21 (목) 17:47 4년전 신고 주소
어떻게 되셨는지 궁금해요 요즘에는 어떠신지 그리고 수술직후와 붓기는 어느정도 가요??
라마라미룰룰랄랄 2019-11-28 (목) 11:22 4년전 신고 주소
혹시 님 수술 하셨어요 ?
제가 님하고 얼굴형이 같아요 . 하관이 앞으로 살짝 나와 팔자주름이라기 보다 중앙면이  꺼져서 생기는 팔자 주름.
그것때문에 전체 거상하기에는 좀 부담 스럽고요.
키다리와 노블에 중앙면 거상? 인가 눈밑 절개 해서 엔도타인으로 수직으로 끌어 올리는거..
그럼 앞볼쪽 볼륨생겨 코꺼져 보이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 (코가 작어요) 저도 수직으로 올릴지 , 사선으로 올릴지 걱정이내요.
lk90 2019-12-18 (수) 04:06 4년전 신고 주소
저도턱옆에 마리오네트주름때문에 십년은  늙어보이는데 엔도타인 안면거상 알아봐야겠어요
콘칩킥 2020-01-17 (금) 00:11 4년전 신고 주소
후기 궁금합니다 저도 중안면할거거든오ㅠㅠㅠ부탁드려요ㅜㅜ
둘둘셋넷 2020-03-18 (수) 22:33 4년전 신고 주소
작성하신지 좀되셨지만 ... 병원정보받을수있을까요?
짱여신 2020-04-02 (목) 01:17 3년전 신고 주소
저도 후기 너무 궁금해요 이 수술 알아보는 중이라서요 ㅜㅜ
성공할래본판 2020-09-07 (월) 10:25 3년전 신고 주소
저도정보좀ㅜㅜ 미드페이스엔도타인하는ㄱ늣이너무없어요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