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시-6 난시-2 각막두께570, 양쪽 다 난합 -7~-8 정도 되는 시력이었습니다. 다행히 각막이 평균보다 두꺼워 스마일라식을 할 수 있었습니다. 난시가 있는 편이라 비쥬맥스로하는 스마일라식보다 아토스레이저 장비로하는 스마트라식이 난시교정에 더 좋다고 해서 선택했고, 수술 후 다음날 양안 1.2 나왔고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안경 쓴 것보다 더 선명해 보이고
수술한 당일 3~4시간 정도는 너무 아팠지만 안경과 렌즈에서 벗어난 만족도가 더 높아서 괜찮습니다. 라섹을 했었다면 통증이 더 오래갔을 것 같은데 3-4시간 정도만 참으면 되니까 괜찮습니다. 따로 관리해야 할 것도 없고 다음날 바로 세수도 되고 편합니다.
단점
아직 수술 후 초기라 회복이 덜 된 걸 수도 있지만 야간 빛번짐이 있습니다. 다른 후기들을 보면 적어도 6개월 까지는 회복된다고 하니 기다려보려고요. 그리고 비용이 아직도 너무 비싸다는 점. 이 외에 큰 단점은 없습니다.
양쪽 -8, -7.5 여서 렌즈 껴도 잘 안보이던 눈이 수술 후 4시간 만에 앞이 깨끗하게 보임. 신기하게 수술대에서 일어나자마자 시력 올라간게 느껴졌음. 콧대 없고 렌즈는 두꺼워서 안경이 맨날 흘러내렸는데 이제 안 써도 돼서 매우 편함. 씻을 때, 잘 때, 일어날 때 그냥 너무 편함. 현재 수술 1년 경과 후, 안경쓰던 시절 까마득하고 다시 돌아가고 싶지 않음.
단점
수술 전 시력이 워낙 안 좋았어서 그런지 1.0 이상으로 안 올라감. 수술 전에도 안구 건조증이 있었는데 더 심해짐. 자고 일어날 때 눈 뻑뻑함. 직업 특성상 컴퓨터 보는 일이 많아서 시력 금방 떨어짐. 수술 후 관리가 좀 힘들었음. 컬러 렌즈 낄 수는 있는데 비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