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키우는분 > 익명수다방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현재접속자
1999

익명수다방

[일반잡담] 강아지 키우는분

익명글쓴이
작성일 19-11-07 21:23:01
조회 512회

본문

어릴적부터 동물을 너무 키우고싶넜는데
지금에서야 강아지키우고싶어서 알아보고있는데
주변에 키우는사람들은 신경쓸게 너무 많다고 비추하네요
고양이도 너무 귀여운데 마찬가지일것같고ㅠㅠ
다들 반려동물이 있나요? 정말 비추인가요?ㅠㅠ
모바일 웹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5

댓글목록

익명1호님의 댓글

익명1호
작성일

전 고양이 두 마리 키워요. 그리고 반려동물은 키우는 게 비추고 나발이고 내가 끝까지 키울 수 있는 여건이랑 자신이 없으면 키우지 않는 게 좋은 게 아니라 그런 사람은 키우면 안돼요. 특히 여행가는 거 좋아하거나 자주 다니는 사람들은 키우는 거 비추하구요. 그리고 고양이는 그나마 나은데 개는 수시로 산책도 시켜줘야 하고 놀아줘야 하고 동물들 아프거나 상태가 이상할 때마다 병원에 데려가야 하는데 얘들 진료비가 사람보다 더 나와요. 어쩔 땐 몇백 나올 때도 있구요. 그리고 처음 키우시는 분들은 키우는 동물에 대해서 공부 좀 하시는 게 좋고 단순히 옛날부터 키우고 싶었기 때문에 키울거다는 생각이시면 안키우시는 게 나아요. 처음에야 좋지 점점 갈수록 생각한 것보다 신경써야 할 일들이 많아서 힘들고 귀찮고 돈 나갈일 투성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잘 키울 수 있는 분들만 키우세요. 작성자님은 이거 다 감당하실 각오는 되신 건가요?

익명2호님의 댓글

익명2호
작성일

진심으로 끝까지 책임지실 수 없다면 안키우시길 추천 드려요.. 반려동물도 생명이라 사람처럼 많은 정성과 돈이 들어 갑니다..

익명3호님의 댓글

익명3호
작성일

강아지 끝까지 책임질 자신있고 얘가 무슨 행동을 하든 어떤 병에 걸리든 비용 다 내주고 뒷바라지 해주면서 챙겨줄 자신 잇다 아니면 키우지 않으시는게.

익명4호님의 댓글

익명4호
작성일

강아지가 귀엽긴 한데 신경쓸일이 보통이 아닙니다.
진짜 책임감있게 잘 키우실거 아니면 안 키우시는게 나아요

익명5호님의 댓글

익명5호
작성일

저도 강아지 너무 좋아하지만 사회적으로 완전히 은퇴하고 늘 집에 있을 수 있는 60대 이후부터 키우려고 해요.
직장다니고 하다보면 강아지 혼자있을꺼 뻔하구 그런 상황에서도 키우는건 너무 제 욕심인거 같아서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