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거이유 : 심리적이유(정말 예쁘고 자연스럽게 잘 됐는데.. 개인적인 이유로 심리적으로 불안할 때 충동적으로 결정한 것이라 수술한 코가 저한테 두고두고 상처가 될 것 같았습니다)
제거내용 : 귀연골 전체제거 + 연골재배치(최대한 원래모습으로) + 녺는 실로 살짝 묶기
어차피 좁게&높게 연골 재배치를 했기 때문에 100% 원래 코로 돌아올 수 없고 최대한 원래 모양으로 만들되, 묶기는 해야한다고 해서 원래모양과 유사하게 재배치를 하고 녺는 실로 살짝 묶었습니다.
상담할 때 아무래도 조기제거이다보니 더 걱정이 돼서
흉살과 구축에 대한 것은 제가 먼저 언급해서 답변을 들었는데,
흉살은 모두에게 생기고 그게 과하게 생길 경우 코가 들리게 되는데 사실상 의사도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것이라 장담할 수 없다 했습니다.
다만, 첫수술시에 염증이 없었던 장점과 피부가 두꺼우면서 지성인 살성은 단점으로 작용하여 20~30퍼센트 확률로 흉살로 인해 코가 짧아지고 들림이 발생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무섭긴 무서웠지만 그래도 그렇게 되지 않기를 바라면서 수술대에 누웠습니다.
사진은 올리지 않을 예정이고 기간은 2주차 / 1개월 / 3개월 / 6개월 나눠서 후기 올리겠습니다.
흉살은 첫 수술 후 한달차부터 생긴다 하여 2주 지나 제거했으니 제거 후 2주차부터 올리려 하고, 그 수축기가 2주동안 어떻게 되었는지, 3개월후엔 좋아지는지, 6개월 후엔 말랑거림 등이 완전히 원래대로 돌아오는지에 중점을 두고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