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후 얼마 안되어서... 불편함 때문에
의사를 찾아갔는데... 수술 잘 됐다고...
불편한 거 참으면 없어진다고...
원래 코로 안돌아 온다고 그러셨어요...
근데 다 뺄 수는 있데요...
그런데 이상해 질 수도 있구...
다른 사람들이 못알아 볼수도 있다는
좀 애매모호한 말을 하셨어요...)
짧은 지식으로 댓글 답니다. 아직 수술한건 아니지만 상담받을때 물어보니 귀연골은 딱딱하지만 1년에서 2년정도되면 돼지코가 된다고 하더라구요(부드럽게 변함->100%돼지코는 아니지만 50%) 돼지코가 된다는건 충격에 좀더 강하구요 반면 비중격으로 하면 딱딱한게 고정되서 돼지코 절대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아직 괜찮으면 굳이 제거할 필요 없는거 같아요
yskt님 글 검색하보니...제거하신지 두달정도 되신 것 같은데...코 들리는 거는 어떤 느낌인가요? 모양이 쳐지거나 이상하지는 않으신가요? 그리고 처음 수술하실 때 비중격 얼마나 제거하셨나요? (저는 엄지손톱보다 조금 크게 제거했다고 그리시는데...) 그리고 그냥 제거만 하신건가요? 별다른 조작없이요? (연골재배치나...원래의 코 모양으로 돌려놓는...) 질문이 많아졌네요...많이 걱정되서 자세히 여쭤봅니다.
제가 같은 이유에서 제거했었어요~ 일단 저는 한 5년쯤 데리고 살다가 제거했는데 저는 끝까지 돼지코는 안됐었구요.. 제거하면 제거전보다 더 힘들수도 있다는 점도 생각하시길 바래요... 제거하고 수술전 코로 돌아는 가지만 본인이 생각한거랑은 다를수도 있을것같아요..저도 제거하면 완전 편해질줄 알았는데 코신경쓰는거에서 해방되니 수술했을때만큼 안예쁜 코가 가끔 괜히제거했나 싶게 생각이 들기도 해요..모양 예쁘다면 전 반대에요!!! 전 시간을 돌린다면 제거는 더더더 신중하게 하려구요^^ 힘내세요..지금은 코에 너무 신경을 쓰다보니까 더 스트레스 받는걸거에요.. 마음을 편하게 시간을 두고 조금 더 있다가 결정하심이 좋을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