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코가 어땠는지 모르겠는데요. 코가 퍼지는게 싫어서 코가 낮은게 싫어서 모양을 바꾸고 싶어서 수술한 경우는 빼면 후회하실거고요.
(저는 특별히 모양에 불만은 없었는데 비염수술하면서 같이 하자고 하는 말에 홀랑 넘어간거죠..)
코가 퍼진다는거는 코 끝에 비중격 연골 빼니까 그 부분이 상대적으로 납작해지면서 코끝이 내려가니까 퍼져보인다 하는거예요. 진짜 펑퍼짐하게 퍼지는게 아니고요. (예를들어 종이컵으로 층층히 올리는거 있죠? 5층정도 쌓았는데 위에서 2층 정도 제거했을 때 같은거죠)
저는 아직 지지대가 소량 남아있는데요. 수술전보다 제거후 코봉이에서 콧대가 얄상해졌어요. 원래코보다는 아니지만...
염증만 안나면 코가 올라가진 않고요. 제거하실 때 혹시라도 들리는게 싫으시면 남은 비중격 연골로 비순각을 조절해서 좀더 낮춰달라하시고요.
이물감 때문이라면 비중격지지대 없이 연골재배치만으로 코 내릴수 있는지 물어보시고요. 또 비익연골 조금이라도 제거했다면 원래코로 돌아오는건 힘들다고 하네요. 제거해도 코 끝 안돌아오고요.
지금 여기서 코가 올라간다고 하는 경우는 코 끝을 너무 높여놔서 예전보다 코가 들린다는 걸 말하는거고
코가 처진다는 거는 비중격지지대가 아닌 코 끝 비중격연골 쌓은거빼면서 처진다고 말한거예요. 대부분 여기 사람들이 들리면서 코끝이 떨어지는... 한마디로 들창코.
[@sss2] 님 근데 비순각을 낮춘다는게 코끝을 좀 길게뺀다는 건가요? 그럼 수축기 지나고 코끝내려오면 결과적으로 모양이 긴코가 되는거아닌가요? 수술코모양이 콧구멍을 다덮을정도로 긴듯이 보이는코로 만든의사한테 했던곳에서 제거를 하면 수축기때 감안해서 코끝을 좀 밑으로 재배치하지말고 그냥 조작하지말고 안에있는 귀연골 비주 비중격빼고 연골유착풀고 닫으면 원래 제코모양처럼 돌아오는건가요? 수술해보고나니 비순각이랑 코끝뭉퉁한모양이 중요한것같아요 ㅜ 제거할때도 또 그런모양이 나올까 걱정되구요 ㅜ 의사가 알아듣게 잘 설명을 해야할텐데 걱정이라서 긴글남깁니다ㅜㅜ
[@sss2] 아아 ㅠㅠ 정말 답변감사해요.. 저같은경우는 성형전에 코가 길고 낮고 작고 복코에 축져진??.. 그니까 스펀지밥에서 징징이코? 생각하시면돼요
솔직히 돼지코?같이 좀 올라간 사람들이 되게 부러웠거든여 ㅠㅠ 코수술할때도 반버선라인해주신다더니 이건 직선 사이 반버선라인이라.. 그래도 자연스러워서 만족했어요
수술한지 2년반이나 됐는데 얼마전에 빨갛고 아프고... 병원에선 염증아니라했는데 항생제주사놔주고 약주고 하더라구여.. ㅠㅠ
그런거보면 정말 불안하고.. 요즘 또 콧대보면 실리콘?자국같이 실리콘모양대로 네모난 자국? 윤곽?같이 생겼어요 ㅎㅎ
그리구 콧등도 가끔씩 빨개지구요. 그런거보면 염증은 정말 시한폭탄이구나..싶기도 하고.. 이물반응인가 싶기도 하구... ㅠㅠ
코는 많이 건드릴수록 안좋잖아요..
그래서 그냥 실리콘제거할때 다 제거하고싶어서 .. 비중격제거도 여쭤봤어요 답변정말감사해요 ㅠㅠ
[@먀묘먕] 저도 전문가가 아닌지라 이게 답이다라고는 말은 못해요. 비중격지지대 제거하게되면 제거후 코가 수축하고 풀어지고 수축하고 풀어지고 하는데 딸려 올라가서 안내려올 수 도 있을 확률도 있다는거죠. 지지대가 밑으로 끌어당겨줘야하는데 없으니까 딸려 올라가는.. 코 모양이 마음에 드시면 비중격지지대는 안빼시는게 나을 거 같은데요. 이물감이 크시면 연골재배치를 생각하시는거고요.
그런데 어떤분이 비익연골을 조금이라도 잘랐다면 딸려 올라갈 확률이 높고 이를 방지하기 위해 귀연골을 써야한다는 얘기를 하시더라고요. 비주사이 지지대에 넣는게 아니라 비익연골 잘리고 모양 다시 잡으면서 빈 부분을 채워넣는다 라고 했어요.
실리콘 염증같은데요. 염증이면 제거후 구축 확률도 높다고 빨리 빼는게 답이라는 답변도 봤어요. 약 꼬박꼬박 잘 드세요.
실리콘만 빼셔도 나머지는 자기연골이라서 남겨둔 사람들도 꽤 있어요.
님 절대 모양 다시 잡는다고 건들지 마세요. 원래 징징이코에서 지금 조금 올라가신거잖아요. 또 모양잡는다고 하면요. 거기서 더 들려요. 들창코 되니까 조심하세요. 그놈의 반버선코 유행해서 성형외과 원장들이 반버선코 만들다가 들창코 되는거예요.
연골재배치라는게 여기 제거하시는 분들은 조금 아래로 내리면서 찝힌거 풀어주고 다시 모양 잡는 방향 쪽이고요. 처음 수술이다 하면 연골을 모아서 코끝을 잡아준다 개념이고요.
비중격제거 자체는 개방으로 하면 안 어렵대요. 그런데 비개방으로 하면 여기에 있을거다라는 감으로 빼는거라서요. 조각조각 나눠서 빼는 부분도 있고 아닌부분도 있고.. 그러면서 남으면 어쩔 수 없는거고.
그리고 다시 개방으로 하면 흉 다시 지는것도 생각하세요
흉터 원래 했던 부위에서 여니까 걱정말라고 하는거 다 개뻥이예요. 약간 의사의 섬세함과 손기술이 많이 차지하는 듯. 살성이 늘어나서 처음 수술처럼 깨끗하게 안되요. 더 깊어지고 자국나면 났지 좋아지지는 않아요.
만약 첫수술 때 꼬맨자국이 엉망진창 이었다면 상대적으로 개끗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요.
제가 다 겪어 봤어요... 전 지금 흉터 치료 중이예요. 재수술은 잘 선택하시고 개인 운도 달렸고 또 상담다니다 보면 내가 원하는 답변 해주는 성형외과에 쏠리게 마련이예요.
이런저런 부작용 날거다라고 애기해주는데도 귀담아 들으시고..
[@먀묘먕] 저는 일단 그러긴 하는데 괜히 제말 듣고 그러는거는 아니고 좀 시간을 더 두고 다른사람 후기 올리는거 더 보고 차근차근 알아보세요. 다른사람들 의견도 많이 들어보시고요.
2년전만해도 성예사 제거후기가 별로 없었어요. 계속적으로 올려주는 분들도 드물고요. 그 때 더 알아보지 않고 섣불리 제거한것도 후회스러워요. 좀더 제대로 된 곳에서 제거할걸... 후회. 그리고 재수술 하지말고 바로 제거 할걸(전 3번째에 제거했음).
비중격 빼도 코끝 모아두고 싶으면 그것 또한 연골재배치에 속하는거예요. 그런데 위에서 말했듯이 비익연골 조금이라도 절제했다면 딸려 올라갈 확률도 높은거고 모양도 달라질 확률도 높아요.. 저는 실리콘은 안해서 모르겠어요. 그런데 여기 있는 분들 글 읽어보고 후기들 보고 답변 단거예요.
님 개방하면 위에서 말한데로 흉터도 생각하세요. 꼭 저처럼 후회하지 마시고요.
저는 요즘 흉터 치료 받고 있다고 했잖아요. 이것도 예후가 어떻게 될지 몰라요. 오늘 아는사람 손에 흉터 레이저 한거 봤는데 하얗게 비닐처럼 되어있었어요. 그거보고 또 뜨악했어요. 내 비주 저렇게 되면 안되는데... ㅠ
더 안좋아질 수도 있는데 좋아지겠거니 믿고 한거예요. 흉터치료도... 그런데 저렇게 비닐처럼 하얗게 막 처럼 보인다면 전 또 망하는거고요. 흉터치료 하나마나 더 커진 케이스가 된거죠.
제코가 이렇게 될줄 누가 알았겠어요. 전 이전 코성형전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무조건 돌아가고 싶어요. 비염이 심했어도 항상 휴지를 달고 살았어도 그 때 그코로 돌아고 싶어요.
전 수술전 코가 높고 코끝도 높은 서구적인코였는데 휜코 교정하면서 잘라낸 비중격연골로 코끝 괜히 건드려서 지지대 세웠다가 코끝이 너무 높아보이고 이물감 및 피부 얇아짐으로 수술5년뒤 모두 제거 하였습니다. 휜코 코막힘 개선 하나도 안되고 수술 왜 했는지 정말 후회됩니다. 제거하면 구축으로 들릴수있다는 말이 있어서 걱정했는데 그렇지는 않았네요.
수술전코끝이 원래 아래쪽으로 많이 쳐진 코형태이시라면 제거하면 쳐질수있고 구축이 오게되면 들창코처럼 들리게될수있다고 알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