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비중격연골+실리콘 코수술했다가 전체제거하고 구축와서 진피로 다시 재수술한지 4달차입니다..
제거까지는 코막힘이 전혀없었는데 재수술한뒤로 오른쪽 코가 너무 막혀요
재수술 했던 병원에서는 3달차까지는 수축기라서 그렇다며 더 기다려보라고 하더니 오히려 4달차인 요즘 안막히던 왼쪽코까지 드문드문 막히면서 엄청 코막힘에 시달리고 있어요 ㅠㅠ
(수축기라서 그렇다며 위안삼다가 그게 아닌거같아 요즘 정신적으로 정말 힘든하루 보내는 중입니다.ㅠㅠ)
재수술했던 병원에서는 내비밸브의 영향인거같다며, 구축온 코를 내릴때 코 중앙을 묶었다는 듯이 얘기하고 그 부분을 풀면 나아질수도 있다..라고 이야기 하네요.. (수술은 오분정도 밖에 안걸리는 정말 간단한 수술이라고 당장이라도수술 가능하다고 하면서 시도해보길 권하는데 이것도 이젠 못믿겠어요..)
그리고 웃긴건 이렇게 수술을해도 코막힘이 안나아지면 수술을 많이해서 살성이 그렇게 변했다고 생각하고 그냥 살아야한다는 듯이 얘기합니다..하..
지금 증상이 왼쪽, 오른쪽 다 콧구멍 입구 천장쪽에 흉살이 있구요, 특히 막히는 오른쪽코에 흉살이 더 많아 콧구멍도 조금 짝짝이고 콧볼을 만졌을때도 단단한 흉살이 느껴져요. 그리고 막히는 오른쪽 방향으로 누우면 코가 살짝 풀리는 느낌이 나면서 숨이 조금 더 쉬어지네요..
그런데 이상한건 오른쪽 코에 비중격이 휜건지 면봉을 넣어보면 코기둥쪽 뼈가 더 튀어나오는거 처럼 느껴지고 콧구멍도 더 좁다는 거에요. (그런데 비중격은 안건들였다고 합니다..)
이비인후과 가서 검사도 해봤는데 비중격이 조금 휜거같지만 막힐정도의 휨은 아닌거 같고 특별한 이상도 없는거 같다고 하네요.
그리고 비염증세가 좀 있는거 같다해서 비염약을 먹으면 콧물이랑 붓기가 조금 빠져서 그나마 아주조금 숨쉬기 편해지긴 하는데 약먹을때 뿐이에요..(그러고 보니 콧물도 수술전보다 많아져서 아직도 많이 나네요..가끔 코벽에서 피도나구요)
저랑 증상 비슷하셨는데 개선된분 있을실까요??
아니면 정말 수축기인지.. 그게 아니라면 수술해서 개선되신 분이 계시면 댓글이나 쪽지로 절실하게 조언구해봅니다..
다시 수술하기도 정말 싫지만 수술한다고 나아진다는 보장이 없으니 정말 힘드네요..
내용이 너무 길지만 아시는 내용 있으면, 정보 공유 부탁드려요..ㅠㅠ
(일단 잇츠비병원이랑 장익수병원, 그리고 대학병원정도 상담생각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