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총 게시물 811건, 최근 4 건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소세지눈재수술, 현상 원인 알고 라인 다시 잡아야

오레오레오 2020-07-02 (목) 15:03 3개월전 15
눈은 사람의 인상에 큰 영향을 주는 부분이다. 눈꼬리가 위로 올라가고 날카로우면 깐깐하거나 못될 것 같다, 눈꼬리가 처져있으면 순할 것이다, 눈꺼풀에 힘이 없으면 무기력하고 의욕이 없어 보인다고 여겨지는 등 눈 모양만으로도 한 사람의 분위기나 성격이 판단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눈 모양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거나 본인의 눈 모양이 추구하는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는다 생각할 때 성형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눈 수술을 진행할 경우 쌍꺼풀 라인을 만들거나 트임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눈 크기를 키우고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다만 쌍꺼풀 라인을 만들 때 개인마다 적절한 디자인, 수술 방법을 적용하지 않는 곳에서 진행하면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지며 소세지눈과 같은 형태로 두꺼운 쌍꺼풀라인이 너무 위쪽에 자리 잡게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럴 때는 소세지쌍꺼풀 라인을 다시 얇게 만들어야 하며 인위적으로 라인을 만든 느낌을 없애는 게 중요하다. 자연스러운 라인을 재 디자인해 조직 상태를 체크하고 재수술이 가능할 때 바로 진행해야 한다. 첫 수술 후 조직 상태가 안정화되기 전에는 아무리 눈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재수술이 가능할 때까지 기다리는 게 좋다.

소세지눈재수술 가능 여부는 성형외과에서 조직 검사를 받아 확인할 수 있으며 가능할 때 바로 진행해 잘못 만들어진 라인을 정리하고 얇게 만들면서 기존 수술의 흔적이 남지 않도록 해야 한다. 1mm 차이가 결과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섬세한 기술을 가진 성형외과를 찾아야 한다.

재수술은 기존 수술 방법보다 훨씬 더 복잡하고 정교한 기술을 요하며 난이도가 높아 재수술 자체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야 한다. 또한 개인마다 다른 안구 돌출 정도, 눈꺼풀의 조직 상태, 눈 뜨는 근육 힘, 눈썹과 눈 사이 간격 등의 특징을 잘 파악한 후 진행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재수술은 신중하게 진행해야 하므로 사전에 전담의 와 충분한 시간을 두고 상담한 후 진행해야 하며 사후관리 시스템이 철저한 성형외과에서 관리받아 흉터, 멍, 붓기 등을 최소화하는 게 바람직하다.



출처 : http://www.joseilbo.com/news/htmls/2020/06/20200611399942.html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