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건강정보]

위 건강에 도움 주는, 건강기능식품 원료 5가지

stillwit 2020-06-05 (금) 09:12 3년전 122
10대부터 80대까지 연령을 막론하고 위염, 소화불량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다. 위장장애는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가 주요 원인인데 관리하지 않고 방치하면 만성으로 이어진다. 따라서 평소 관리와 예방이 중요하다.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자료를 바탕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위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기식 원료에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본다. 다만, 임산부, 수유부, 어린이는 건기식을 섭취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매스틱 검=그리스 키오스 섬에서 자라는 매스틱 나무에서 추출한 수액이다. 매스틱에는 식이섬유를 포함한 유효성분이 풍부하며,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 하루 섭취 권장량은 1050mg이다.

▷비즈왁스알코올=위장질환이 생기는 주요한 원인 중 하나는 위를 보호해 주는 위 점액층이 얇아지는 것이다. 쿠바산 벌집 밀랍 왁스에서 추출한 성분인 비즈왁스알코올은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 위 건강 기능성 외에도 관절 건강과 항산화 기능성도 추가적으로 인정을 받은 다기능 원료이기도 하다. 위 건강을 위한 목적으로는 일일 100mg 섭취가 권장된다.

▷​스페인감초추출물·감초추출물=헬리코박터균은 위 점막에 사는 세균으로, 위궤양부터 심각하게는 위암까지 유발하는 박테리아다. 대부분의 사람이 보유하고 있지만, 중년 이후로 감염자가 늘어나기에 증식하지 않도록 예방과 관리가 필요하다. 스페인감초추출물은 식약처로부터 위 점막 내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하여 위 점막 보호에 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일일 섭취량은 그 추출물로 150mg이다.

▷​​아티초크추출물=아티초크는 지중해 연안에서 생산되는 엉겅퀴처럼 생긴 식물이다. 고지방식 위주의 유럽에서 대중적으로 쓰일 만큼 지방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아티초크추출물은 담즙분비를 촉진하여 지방 소화에 도움을 준다는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1.92g이다. 담관에 이상이 있는 사람은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해야 한다.

▷​​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그린세라-F)=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은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원료다. 기능성 소화불량 증상을 가진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수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위 건강의 유의적 증상 개선이 나타났다. 하루 250mg을 섭취하면 된다.



출처 : https://n.news.naver.com/article/346/0000032377

1,151,635
1,940,949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