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비염치료, 근본적 원인 해결 위해서는 휜코성형ㆍ비중격만곡증수술 병행 필요

으아아아악 2020-05-19 (화) 09:08 3년전 163
겨울이 끝나고 환절기가 시작되면 콧물이나 코막힘 증상으로 인해 불편을 호소하게 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는 환절기 특유의 온도와 습도 차이, 그리고 꽃가루 때문에 발생하는 증상으로,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이 상당한 편이다.

아무래도 코가 자주 막히다 보면 집중력이 저하될 뿐만 아니라 수면을 취할 때도 방해를 받기 때문에 컨디션이 많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를 단순히 감기라고 생각하여 비염수술을 알아보지 않은 채 방치를 하는 경우가 많다.

알레르기성 비염이라면 약물치료를 통해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지만, 만일 만성 비염을 앓고 있다면 코 내부에 구조적인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코의 내부를 살펴보면 콧구멍을 좌우로 가르고 있는 벽이 존재한다. 이 비중격이 비틀어져 있거나 휘어져 있는 경우 비중격만곡증이라는 진단을 내릴 수 있다. 비중격이 휘어지게 되면 한쪽 콧구멍을 막게 되고, 다른 한쪽은 비대해지면서 콧물, 코막힘, 축농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비중격은 왜 휘게 되는 걸까. 선천적으로 비중격이 휘어지거나 비틀린 경우도 있고, 딱딱한 물체에 부딪히거나 하는 등의 외상으로 인해서 비중격이 휘어지게 되어 비중격만곡증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특히 휜코성형을 고려 중이라면 비중격만곡증수술을 동시에 해야 하는 사례가 많다. 외적으로 보았을 때 코가 휘어진 것이 관찰될 정도라면 비중격 연골이 휘어져 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휘어진 비중격을 바로 잡아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야 휜코 역시 올바른 교정이 가능하다.

따라서 휜코에 대한 미용적인 부분의 개선과 비중격만곡증 같은 기능적인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서는 비중격만곡증수술과 성형술이 함께 진행 되어야 한다. 내부 구조의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지 않은 상태로 미용적인 개선만을 하게 될 경우 휘어진 코가 제대로 개선되기 어려울 수 있다.

다만, 개인에 따라서 비중격이 휘어 있거나 비틀린 정도나 코의 형태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고려하여 적합한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개개인에 맞는 수술 방법을 통해 교정이 이루어져야 심미적인 부분은 물론 콧물, 코막힘 같은 증상 역시 만족도 높은 개선이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비염수술 및 비중격만곡증수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 및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높은 만족감을 가져다줄 수 있다.

비중격만곡증수술과 휜코성형을 함께 진행하는 경우 건강보험이나 실손보험 혜택을 일부 적용받을 수 있으니 비용적인 부담을 덜어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출처 : http://www.business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45037

210,821
1,962,825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