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메디컬뉴스

메디컬뉴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뉴스]

V라인 만드는 '윤곽주사' 스테로이드 부작용 주의 

샤브레 2020-03-19 (목) 08:58 4년전 143
다이어트를 해도 빠지지 않는 얼굴 살 때문에 '윤곽주사'를 찾는 사람이 많다. 뼈를 깎는 수술 없이도 단기간에 얼굴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고, 시술 과정도 매우 간단하다고 해서 인기다. 병원마다 성분 함량을 조금씩 달리해 '성형주사', 'V라인주사', '달걀주사'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린다.

윤곽주사는 지방을 녹이는 혼합된 성분을 피부에 직접 주입시켜서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지방을 배출하는 주사를 말한다. 분해된 지방이 얼마나 원활하게 배출되느냐에 따라 나타나는 효과가 극명하게 갈린다. 땀이나 소변 등의 체액을 통해 배출되기 때문에 유산소운동으로 땀이 나도록 해주고 수분 섭취를 충분하게 해주면 더욱 효과가 있다. 통증이나 시술 후 부기, 멍 등이 거의 없으며 비교적 빠르게 지방분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윤곽주사에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 있다면 오남용 시 여러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스테로이드를 과량 사용하면 처음에는 즉각적인 얼굴의 변화에 만족을 느낄 수 있지만, 윤곽주사는 지속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효과를 위해 반복적인 시술을 받아야 한다. 이로 인해 지속적으로 스테로이드에 노출되면 생리불순, 골다공증, 피부 패임, 피부위축 등 다양한 부작용이 동반될 수 있다.

따라서 윤곽주사 시술을 결정할 때는 단순히 가격이나 이벤트, 후기 등만 보고 혹해서 선택해서는 안 된다. 피부가 민감하거나 스테로이드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체질일 경우 성분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또한 자신이 원하지 않았던 부위의 지방까지 빠져 얼굴이 야위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에 맞는 디자인을 진행하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윤곽주사 시술을 받았다면 과한 음주와 흡연은 반드시 피해야 하며 시술 당일에는 사우나 역시 피해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약물이 골고루 퍼질 수 있도록 시술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해 주는 것도 피부가 패이는 부작용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출처 : https://n.news.naver.com/article/346/0000027409


댓글 1건
치즈빙수 2020-03-24 (화) 20:05 4년전 신고 주소
저거맞고 얼굴가려워죽을뻔했다는
후기도있더라구요 저도안맞으려구요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