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질병후기삼만리

이전글  다음글  목록 등록하기
[수술&질병명]

유두백반

목차
1.

개요

2.

원인

3.

증상

4.

치료

5.

생활 가이드

유두백반 질병 평가
평가참여 0
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치료반응
0.0
통증경중
0.0
완치율
0.0
분류
진료과목
신체부위

개요


유륜에 발생하는 돌기는 몽고메리 결절이라고 하며, 유분 성분의 분비물을 통해 유두와 유륜의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젖꼭지의 흰색 반점은 일반적으로 모유 수유 여성에게 발생하지만 다른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막힌 유두 모공, 수포 또는 우유 물집이라고도 합니다. 

원인


몽고메리 결절은 우리 몸의 정상적인 기관이나, 감염이나 마찰로 인해 통증 및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막힘은 일반적으로 피부가 과도하게 자라거나 소량의 걸쭉한 우유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것은 유두 끝에 막힌 관을 만들기 때문에 유방염과 연관될 수 있습니다. 우유 축적으로 인해 젖꼭지에서 멀어지는 유방 조직의 딱딱한 능선이 있을 수 있습니다.

증상


유두에 흰 반점이 있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흰 반점 주변의 피부가 붉어지고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흰 반점은 특히 모유 수유 중에 유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기가 백반이 있는 유방에서 젖을 먹일 때 백반 위의 연약한 피부층이 때때로 터지거나 걸쭉했던 모유가 움직이면서 그 뒤의 막혔던 유관에서 젖이 배출될 수 있습니다.   

치료


보통 아기가 백반이 있는 유방에서 젖을 먹으며 터질 수 있기 때문에 그런 식으로 자연스럽게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연스럽게 없어지지 않는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의사는 치료 시 멸균 바늘을 사용하여 막힌 부분을 부드럽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생활 가이드


젖꼭지를 따뜻한 물에 담근 다음 젖은 세안제로 부드럽게 문질러서 마사지해줍니다. 영향을 받은 유두에 올리브 오일로 마사지하면 막힌 유두를 부드럽게 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매일 샤워 시 세안제로 유두를 부드럽게 문질러 재발을 방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체 내용 보기

유두백반 질병 평가 0건

이 질병은 아직 등록된 평가가 없습니다
유두백반 질병찾아삼만리 평가 작성하기 작성시 300포인트 지급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진단명
진단병원
치료후기
20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