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난치성피부질환

지루성피부,건선,아토피등 난치성 피부질환에 대한 정보 공유 소모임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안면홍조]

주사피부염 관리 어떻게 하고 계세요?

규규갸갸 2019-12-13 (금) 12:40 4년전 987
주사피부염으로 몇년째 너무 고생중인데 대체 어떤 관리가 맞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레이저도 받아보고, 연고도 써보고, 약도 먹어봤는데
대부분 일시적일 뿐 다시 악화되네요ㅠㅠ

혹시 조금이라도 차도를 보이거나 괜찮은 보습제,세안제 같은 것 추천해주실 수 있다면 부탁드릴게요...


댓글 3건
꾸이당 2020-03-19 (목) 14:54 4년전 신고 주소
저 완전 여드름 인줄 알고 살아왓는데요. 얼마전에 유명한 피부과 가서 진단받으니 주사 피부염이라네요.
꼭 제얘기 같아서 드리는 말씀인데 혹시 여드름성 로션이나 이런것들 사용하시고 계시다면 사용하지 마시고
보습력이 엄청 뛰어난 제품으로 쓰세요.
전 일단 올리브영ㅇ에서 유명제품들 쓰디가 더마 제품으로 바꿨거든요.
에스트라 라고 잇는데 이거 피부과에서도 쓴데요. 보습력 좋은 제품으로. 토너 쓰지말고 이거만 듬뿍바르고 자세요.
진짜 저 완전 피부 좋아졌어요 ㅠㅠㅠㅠㅠㅠㅠ 꼭 보습력 좋은 걸로 기초부터 바꾸시길....!!!!!!!
Ariana 2020-08-08 (토) 10:51 3년전 신고 주소
레이저 받기 전에 피부 장벽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저도 주사 피부염이 있는데 지금은 많이 호전된 상태입니다. 제가 받았던 치료과정을 설명 드리면 먼저 화장품 사용부처 점검합니다. 쿠션, 리퀴드 파운데이션, 액체 타입 블러셔는 절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피부화장은 파우더류 위주로 하시고 리퀴드 타입을 꼭 바르고 싶으시면 제로이드 비비 크림 바르세요. (개인적으로 저는 파우더로 화장하는게 더 피부표현이 예뻐서 파우더 화장을 선호합니다 ㅎㅎ) 세안은 이중세안 절대 하시면 안되고 클렌징젤로 일차세안만 합니다. 세안 시간은 2분 이내로 최대한 짧게 하시고요. 클렌징젤은 제로이드 클렌징 젤과 오월의 아침에서 나온 클렌징 젤 사용해봤는데 둘 다 비슷하게 괜찮습니다. 샴푸등 헤어 제품도 생각보다 피부에 영향을 많이 줘서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저는 라로슈포제 키리움 샴푸와 제로이드 두피 보습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로이드 두피 보습제는 사용감이 별로..였는데 쓸 수 있는게 이것 밖에 없어서 그냥 사용 중입니다.) 보습제는 오월의 아침에서 나온 콜레세라 크림이나 제로이드 수딩크림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하시고 12시 전에 주무셔서 충분히 수면을 취하시면 피부장벽은 금방 회복됩니다. 저는 추가로 피부장벽 개선을 위한 관리(소노 스타일러+더미오케어, 1회 10만원)를 받았습니다. 피부과 의사 선생님께서는 꼭 받지 않아도 피부 장벽은 개선되지만 빨리 개선될 수 있게 도움은 된다라고 하셨습니다. 연고는 무슨 연고를 사용하셨는지 모르겠는데 스테로이드 연고는 주사피부염에 절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저는 모낭충 검사 후에 수란트라 연고 처방 받아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하고 피부장벽이 개선된 후에 DDR 레이저 치료 (홍조 레이저) 5회를 2주 간격으로 받았습니다 (5회 150만원). 이렇게 하고 많이 호전된후에는 간격을 늘려 한달에 한번, 두세달에 한번씩 받다가 지금은 육개월에 한번씩 받고 있습니다.
서초트위티 2021-03-31 (수) 18:30 3년전 신고 주소
관리법 맞는 것 같습니다. 파우더는 어디것이 좋은가요? 아무거나 상관없나요?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