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기 와서 리자벤이라는 약을 알게 되었는데요...
재수술후 주의해야 할 점이라던가 특별히 관리할 것등을 병원에 물어보았었는데 술 담배만 안하면 된다는 말듣고 그냥 특별한 관리, 약 복용없이 3개월이 지났는데요.
저는 통증도 많았고 아직도 인중이나 지지대 세운곳이나 콧속이 많이 불편하고 아프기도 하여 문의를 해도 염증 증세(붉고 고름나고 피나도등등..)가 아니라고 원래 치유과정에 그렇게 따갑고 아프고 불편할 수 있다고 해서 계속 참고 있었는데 이곳에 보니 구축이나 흉살 등 관리를 위해 리자벤이라는 약을 복용하시는 것 같은데요..원래 다 복용하는 건지요?
전 흉살이 뭔지도 구축에 대해 신경써야 하는 지도 잘 모르고 이제껏 있었는데 계속 인중이 당기고 지지대 세운곳도 죄이고 입으로 좌우 살짝 움직이면 아프고 그러네요... 코끝은 부기가 빠져서 인지 짧아지고 뭉특해 지고. 구축이 올 때 어떤 증상이 있는지... 구축 증상이 아니라 원래 있을 수 있는 증상인지 아닌 지 걱정이 되네요. 며칠 째 더욱 많이 인중이 당기고 지지대 있는 부분이 더욱 불편해 져서...
( 구축은 코가 들린다는데 아주 서서히 진행되면 바로 알 수가 없는 건가요? )
마지막으로 한가지만 더 여쭤볼께요.
정말 비중격연골로 지지대 세우고 비중격으로 코끝하신분들 얼마동안 아프거나 불편하거나 인중이 많이 당기셨나요? 3개월동안 계속 이렇게 불편하고 아프기도 하고 인중은 당겨서 조금도 아래로 못 움직이고 지지대 댄 부분인지 계속 누르고 덩어리진 느낌이 있는데 이런 증상 겪고 계시거나 겪으신 분 답글 좀 부탁드릴께요.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