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접속자 0 최근게시물 발품노트
알림 0
쪽지 0
  •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 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안면윤곽지방]

리얼하게 쓰는 10년전 광대턱 성형인의 재수술 후기

popoa1220 2025-08-07 (목) 03:57 3개월전 14963 [CODE : 3CA30]
https://sungyesa.com/new/free/6047532
나는 광대 + 턱끝 + 이중턱지흡 + 심부볼제거까지 묶어서 수술한지 이제 2주차 됐고, 개인적으로 느낀 리얼한 후기를 공유해볼게.

이전글에서 내 개인적인 만족도가 윤곽이 제일 컸다고 썼다가 그 내용으로 섣부르게 안면윤곽 생각하는 예사들 있을까봐 더 자세하게 적어.

수술배경
사실 윤곽은 조금 더 예뻐보이고 싶어서 그냥 살짝만 다듬자 하는 마음으로 할 수 있는 수술이 아니야. 나처럼 아예 오래전에 수술했던 사람들도 재수술을 고려하는 순간, 그 무게가 어마무시해짐.
내 경우는 10년 전에 했던 광대가 씨티로 보니 겉으로 봐도 불유합에 가까울 정도로 벌어져 있었는데, 나중에 씨티 찍어보고 알았어. 그냥 육안으로는 도저히 뼈가 붙어있는지 아닌지 모르고 아무 이상이 없었으니ㅠㅠ 그래서 모르고 계속 잘 살았던건데.. 알고보니 그 위태한 나사 하나가 두 뼈를 간신히 잡고 있었더라 소름ㅠ

수술당일~초기
재수술이라 그런 건진 몰라도 진짜 인생 최악의 고통이었음.
사람들이 덤프트럭에 치인 기분이라고 표현하는 거 구라다 싶었는데 내가 겪어보니 그 표현이 진짜 과장이 아니었어.
나 진짜 창문으로 뛰어내리고 싶은 충동 처음 느낌. 20대 초반엔 멋모르고 했을 땐 그냥 참았던 것 같은데, 나이 먹고 하니까 체력도 떨어져서 그런가 천만배 더 아프더라.
당일은 그냥 응급환자.
그 다음 일주일은 사람 구실 못한다고 보면 돼.
냉찜질 + 약 + 억지로잠들기(그러나 한시간마다 깸)
이 루틴으로 하루하루 연명함.

현재 2주차
실밥 푸니까 그때부터 인간의 도리를 할 만큼은 됨(아직 인간처럼 생기진 않음)
붓기는 아래로 쳐져서 광대~턱 라인이 완전 네모남ㅋㅋ
그냥 혹부리영감의 현대판
광대 밑에 살이 주르륵 매달려 있어서 목이랑 턱이 안 붙은 느낌. 심지어 광대는 뼈 들어갔는데도 붓기 때문에 얼굴 전체가 부었어 보이고, 불패임도 심해서 지금은 차라리 1주차보다 못생겨보임. 지금 이것때매 정병시기야 근데 대부분 예사들이 이시즌에 다 정병파티더라 ㅎㅎ ㅋㅋ 잘 이겨내봐야지......

윤곽은 진짜 너무 콤플렉스고 정말 이것때문에 남들 눈에 부끄럽다 정도라면 확실히 수술후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이긴 해. 하지만 아 윤곽 하고싶다~ 그냥 조금 예뻐지고 싶다~ 개선하고 싶다 아쉽다 : 그 정도 마음이면 이 수술은 비추야. 이건 인생 걸고 하는 수술임.

그리고 나처럼 10년전쯤 수술한 예사들 씨티 촬영 꼭 다시 해봐
나는 부비동염 확인하려고 찍은 건데, 그때 처음으로 광대뼈가 안 붙어있다는 걸 앎. 10년 동안 문제 없다고 생각하고 잘 살았는데 알고 보니까 그나마 나사가 붙잡고 있었던 거.
완전한 불유합 직전의 모습으로 있었음 너무 아슬아슬해보이고 뼈 너무 벌어져있는채로 모르고 지냈던거 지금 생각하면 너무 무서워.
정말 CT 한 번으로 인생 갈릴 수도 있음. 꼭 찍어보길.

마무리하자면 붓기 빠지는 속도도 사람마다 다르고, 회복도 천차만별이라 내가 겪은 게 전부는 아니겠지만…
확실한 건, 윤곽수술은 절대 가볍게 볼 수 있는 수술은 아니야.
예쁜 것도 좋지만, 기능적 문제(불유합, 비대칭 등)도 정말 심각할 수 있음.
지금은 입도 벌어지고 밥도 먹을 수는 있는데, 표정 짓는 거 아직 어색하고 웃는 것도 이상해 보여.
감각은 아직 다 안 돌아왔고, 씹을 때 약간 땡기는 느낌도 있음.

윤곽 수술 앞두고 고민 중인 예사들, 제발 신중히 결정하길 바래.
특히 미용목적 재수술은 정말 정말 생각 많이 하고 하길…(하지마하지마하지마ㅈㅂ)

그리고 재수술한 병원은 아직 나 혹부리영감이라 결과를 알 수 없어서 공유 안할께 이해해주!

힘내자 예사들!
2
Written by
App

5,750,087
6,773,183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후기글 작성은 성형후기 게시판 이용
[공지] 댓글로 복수 또는 단독 병원 추천은 대부분 바이럴 입니다.

옹용용옹 1개월전 1개월전 [CODE : 52008]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6171727
쉽지 않네 진짜 포기해야겠다
eur윤도 1개월전 1개월전 [CODE : 4EA76]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6188832
감각문제가 많구나….
단다라라 1개월전 1개월전 [CODE : 7DE04]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6216365
수고많았어 이제 푹 쉬어ㅠ
단다라라 1개월전 1개월전 [CODE : 7DE04]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6216366
수고많았어 이제 푹 쉬어ㅠ
호박호박호박 1개월전 1개월전 [CODE : 4EB77]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6220159
넘넘 수고많았어 정보도 넘 고마워
코나도 27일전 27일전 [CODE : 18B30]
주소 https://sungyesa.com/new/free/6237653
역시 윤곽은 쉽지 않구나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3.8
평가참여 730
|
의견참여 731
병원정보
의사정보
코성형
쌍커풀
트임
안면윤곽
가슴확대
대표Dr.
김한조
Dr.
박민우
외 6명
등록의료진
등록병원
포토&후기
양악/교정/치과 - 이유구강악안면외과 댓글 0 조회 10 좋아요 0
ㅏ 네 곳 모두에서 양악수술이 필요하다는 말을 들었어요ㅜㅜ 특히 얼굴 비대칭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많았던 터라 이번 기회에 교합과 얼굴 중심선을 함께 바로잡고 싶어 양악수술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제가 다니던 교정치과에서도 이유구강악안면외과를 추천해주셨고 후기들을 찾아보니 수술 만족도와 회복 과정이 좋아 보여 신뢰가 갔어요!! 무엇보다 양악수술 시에 피주머니를 사용하지 않는 수술 방식이라는 점이 정말 큰 안심이 됐고, 이 부분이 최종적으로 이…
5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 오네뜨의원 댓글 0 조회 9 좋아요 0
예전부터 평균 몸무게인데도 걸을 때마다 허벅지 사이가 쓸려서 수술한거라 다른 곳은 안하고 딱 허벅지 안쪽만 수술했어 의사가 한군데 만하면 많이 못 뺀다고 허벅지 안쪽 말고 다른데 구멍? 내서 더 빼자고 했지만 돈도 더 비싸지니까 그냥 하나만 했어 그래서 내가 원했던 만큼은 안빠지고 수술 직후 3~4개월은 오히려 살이 더 붙어서 괜히 했다 싶었는데 나중에 1년 지나고 살이 좀 빠지니까 더 얇아져서 이제 걸을 때 스치지 않아서 만족해 근데 허…
16분전
쁘띠/레이저후기 댓글 1 조회 32 좋아요 0
ㅂㅂㅌ보고 찾아갔는데 실장님보다도 원장님이 너무 친절하시고 내가 원하는 방향을 잘 들어주셨어 멍도 하나도 안들고 통증도 없었어 무턱이라 옆모습 라인이 고민이었는데 하고나서 완전 만족! 자연스럽고 딱 내가 원하는 방향이었어 빠지면 또 맞으러 갈거같아
1시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 압구정탑라인의원 댓글 1 조회 56 좋아요 0
압구정 ㅌㄹㅇ에서 팔 견갑 브라 승모 쇄골 부유방 까지 전체 다했고 키165에 55인데옛날에 49까지빼도 팔은 답이없어서 스트레스 받다가 최근에 살쪄서 미칠것같아서 수술결정했어 어릴때부터 자세도 안좋아서 등이랑 팔에 지방많고 승모도 솓아서 상체가 유난히 부한느낌이였는데 지흡 2일차인데 이정도면 나중에 더말라질것같엉 라인은 뚝 떨어지고 굵기는 체감상 그전이랑 비슷한데 매끈한 느낌?
2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 온도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62 좋아요 0
10/22 인중오목술 받고왔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도톰하고 툭 튀어나온 인중모양에 길어보이기까지 하여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수술을 결정하게 되었어요. 인중 축소는 흉터가 심할 거 같아 걱정하던중에 인중오목술을 알게되었습니다. 실제로 수술 후에도 겉으로 보여지는 흉이 전혀 없어 좋았어요. 국소마취로 진행하였고 수술도 금방 끝났어요. 통증도 심하지 않아서 금방 일상복귀 할 수 있었어요! 붓기는 2-3일 정도 갔던 것 같습니다. 자연스럽게 인중이 오…
2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5 조회 219 좋아요 0
이게 결정에 도움이 될까 싶어서 함 작성해 봐! 나는 이제 수술한 지 1년 돼 가~ 워낙 코가 낮앗어서 수술해도 화려함 안 나올 거 알고 위험할 거 알아서 무조건 자연스러운 걸 바랐어! 심사숙고해서 병원 찾구 발품 팔구 마음도 졸이구 햇는데 결론적으론 넘 맘에 듦 ㅜㅠ 좀 더 높일 걸.. 할 때도 있었는데 코 수술 후 만난 사람들 전부 나 코 햇는지도 몰라 ㅋㅋ 심지어 말 안 한 사람들도 아예 몰라... 난 넘 좋와ㅠ!!!!
3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공간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64 좋아요 0
수술한지 2달이 조금 넘었는데 처음에 비해서 많이 자연스러워져서 만족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2달정도 지나니까 들창코 같던 어색했던 부분들도 거의 다 사라져서 훨씬 자연스럽더라구요. 이제는 흉터 관리나 잘 하면서 지내면 될 듯합니다.
3시간전
가슴성형수술후기 - 스웨이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40 좋아요 0
이게 괜찮아지긴 할까.. 부작용은 없을까.. 이런저런 걱정들 엄청 했었는데, 시간 지나니까 점점 넘 예뻐보이구 거울 볼 때 마다 나는 왜 이런 좋은걸(?) 지금에서야 했나 싶음 가슴수술은 역시 시간이 약이다 살성은 원래 탄탄?한 피부라 남들에 비해 풀리려면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셨어서 3갤차 지나서 부터는 신경도 안 쓰고 살았는데 확실히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좋아짐ㅎㅎ 흉터는 착색? 된듯 남아있는데 이건 내가 제왕절개한 흉터도 착색되듯이 남아서…
3시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댓글 1 조회 148 좋아요 0
쌍둥이출산후 지긋지긋한 뱃살을 볼때마다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아서 한방에 짧고 굵게 가자는 생각으로 지방흡입을 선택했어. 수면 마취를 해야해서 조금무서웠지만 마취과 선생님이 상주하신다는말에 바로 당첨! 예사들 후기들 봤을때 아프다~붓는다~고통스럽다는말에 바짝 긴장했는데 제왕절개 경험자는 무난히 넘어갈수있어. 이건 아프다고 표현하기도 그렇고 운동하고 많이 뭉친정도? 후에 시간이 지날수록 더 빠지겠지? 보통 언제까지 변화있어?
3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