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눈성형]

어린 나이 성형, 병원 기준

lje2 2022-10-17 (월) 00:56 1개월전 329 [CODE : 2AE66]
성예사에서 많은 경험을 얘기해주어 도움을 받았고,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글을 쓴다.

첫번째 수술 (17살)
쌍수 절개, 앞트임
나는 고1 때 처음 쌍수 절개랑 앞트임을 했어.
근데 어린 나이였고 다 똑같은 병원일 줄 알았지. 나는 쌍수만 하길 바랐고, 앞트임은 하기 싫다고 했는데 해야된다는 의사말에 수술 해버렸어.

일단 미의 기준이 확립되지 않은 청소년기에 수술 하려고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본인도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는 채 하지 말고, 성형 뿐만 아니라 앞으로 인생의 수 많은 선택에서 우선 스스로를 알고, 믿고, 사랑하기를 바란다.

사람마다 미의 기준이 다르듯이 연예인도 다 한 사람만을 좋아하는게 아니듯이 여러 가치와 관점이 있다는것을 잘 생각하기를 바란다. 어린 나이일 수록 특히 학창 시절이면 남들 말에 엄청 휘둘린다. 성인이 되어서 혼자 수술 경과를 지켜보는 것도 하루 마다 생각이 달라지는데, 학생의 신분에서는 더 많은 얘기들을 견뎌야한다.

수술을 하고 나서 다 되돌리고 싶었지만, 절개해서 풀 수도 없었고 이때는 앞트임 재건(복원)의 개념이 없었던 때라 무엇을 해야하는지 모르는 상황.

두번째 수술 (18살)
눈밑지방재배치, 쌍수 앞 라인 재수술
앞트임이 너무 많이 되고, 쌍수 라인이 두꺼워서 부자연스러워 첫번째 병원과 다른 병원을 찾아가니 이 두 가지를 추천해주었고 고2 때 해버렸음. 이 때도 이 병원 한 군데만 갔음. 그리고는 그냥 스트레스를 가지고 계속 살아왔음.

그런데 몇 년 전부터 유명 연예인들의 앞트임 복원(재건)이 알려지면서 앞트임 복원에 대해 알게되었지만 여태의 수술 경험을 생각하며 계속 고민함.

코로나 상황
그러다가 코로나 상황이 생기면서 마스크를 쓰고 다니게 되고, 눈만 보이는 경우가 많아서 앞트임 복원하기로 결정함. 그리고 앞으로 내 인생에 성형은 없다. 이번이 끝이라고 다짐함.

세 번째 수술 (30살)
첫 번째 수술과 두 번째 수술 모두 병원을 여러 군데 다니지 않고 한 곳 씩만 가보고 수술을 결정했으므로 이번에는 손품 발품 5군데~10군데 가보고 수술 하기로 마음 먹음.

근데 앞트임 복원으로 상담 가면 안해도 된다는 의사들도 많다는데 나는 10군데 모두 왜 여태 안했냐는 반응이었음. 13년을 이렇게 살았음. 그런데 힘들면서도 수술 결정을 못한 이유는 실패해봤기 때문에 더 결정하기가 힘들었음. 근데 일단 손품과 발품의 차이가 엄청 큼.

내가 병원을 고르는 기준
1. 마스크를 벗고 얼굴 전체를 보는 병원 O
코로나여서 눈만 보는 곳은 걸렀음. 전체적인 조화를 중요하게 생각해서, 잠깐이라도 마스크를 벗거나, 사진을 찍는 곳을 선택.

2. 내가 원하는 부위 말고 다른 곳을 얘기하는 병원 X
30살의 나이가 되니, 나 자신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되었고 기준이 명료해 졌음. 본인의 미의 기준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의사랑 소통이 안돼서 서로 힘들어진다.

3. 원장 1인 병원 O
앞트임 복원에만 최적화된 1인 병원을 선택.

4. 후기 할인 이벤트 병원 X
수술하고 13년을 생각해보면, 돈이 수천만원이어도 내가 더 소중하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몇 백을 내더라도 돈이 아니라 나를 기준으로 선택.


손품에서 10군데를 찾아 직접 발품을 해보고 알게 된 점은 손품과 순위가 달라진다. 내가 결국 선택한 병원도 손품 때는 상위권이 아니었고, 손품 때 상위권이었던 병원도 직접 가면 느낌이 달랐음. 그리고 사람마다 궁합이 있듯이 병원과도 궁합이 있다는 것을 방문하면서 느낌. 근데 다닐 수록 더 고르기가 힘들어지는데, 더 다니면 결정을 못 할것 같아서 10군데에서 선택함.

선택이 힘들어 기준을 가지고 거르는 식으로 결정했음. 기준은 본인 스스로 잘 찾아야 한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잘 되었다. 모두 최선의 선택을 하고, 후회하지 않기를 바란다. 나아가기를 바란다.

끝으로 나는 앞으로 성형 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를 더 아끼고 소중하게 여기는 태도를 배웠다.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도 같은 태도로 여기는 법을 배웠다. 그래서 수술 후에 기부도 시작했다. 앞으로 평생 감사하고 나누며 살 것이다. 그래서 수술 하는 데 시간과 돈을 쓰지 않을 것 같다.

그런데 나는 다시 생각해봐도 앞트임 복원은 꼭 해야 했던 것 같다. 안그랬으면 계속 과거에 머물러서 슬퍼하며 나아가지 못했을테니까. 그리고 지금 벗어났고, 현재를 살며,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게 되었음에 감사하며 살아간다.

성예사에서 예사들의 도움을 받았듯이, 누군가에게도 이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쓴다.

[공지] 브로커 구분위해 존칭 사용 금지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A병원 어때요? or A병원 VS B병원 추천 질의 글은 무조건 삭제 (소수병원의 개인적인 질문 금지)

다끼 1개월전 1개월전 [CODE : 38839] 신고 주소
Ganador 1개월전 1개월전 [CODE : 5347A] 신고 주소
이빈구 1개월전 1개월전 [CODE : 1D2E3] 신고 주소
가구거 1개월전 1개월전 [CODE : 4132E] 신고 주소
아이고야아아 1개월전 1개월전 [CODE : 4EAB3] 신고 주소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3.7
평가참여 124
|
의견참여 124
병원정보
의사정보
CCTV설치병원
마취과
코성형
쌍커풀
지방이식
가슴확대
실리프팅
대표Dr.
최문섭
대표Dr.
이규호
외 2명
등록의료진
등록병원
포토&후기
눈수술수술후기 댓글 0 조회 7 좋아요 1
자연유착, 눈매교정, 뒷트임 하고 한 1년정도 지난거 같은데 수술이 망하진 않았는데 원래 쌍꺼풀 있는 눈에 짝눈 교정도 하고 싶어서 했는데 짝눈은 그대로이고, 라인은 수술하기 전 내 옛날 라인으로 돌아와서 재수술 해야할듯 ㅠ 약간 급하게해서 많이 안 찾아보고 했는데 역시 수술은 많이 찾아보고 상담도 많이 받아보고 해야하는게 맞나봐 ㅠㅠ
24분전
눈수술수술후기 댓글 0 조회 8 좋아요 1
자연스럽게 잘됐었는데 요즘은 더 진해졌음 해서 재수술 고려중! 짝짝이가 살짝 있기도 하고 .. 확실히 점점 기술이 좋아지니까 크게 문제가 없어도 재수술 많이 하는 것 같더라 주변인들만 봐두! 라인 교정이나 눈매 교정
36분전
윤곽/FACE수술후… 댓글 1 조회 22 좋아요 0
긴곡선사각턱한지 7개월정도 지났는데 한쪽 절개부위가 아직 벌어져있어 염증나고 붓고 아픈증상은없는데 차가운거 먹을땐 절개부위 속까지 차가운느낌이고 뜨거운거먹을때도 마찬가지고해서 불편해 6개월차때 가서 벌어져있다고해서 확인해봤는데 딱히 염증반응이없어서긍가 괜찮대 근데 난 너무 불편한걸...뭔가 찝찝한느낌 꼬매야할것같은데 어느병원가야돼...?
1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댓글 5 조회 74 좋아요 1
수술로부터 6시간정도 경과했어! 점점 빨갛게 부어오르는구나ㅜㅜ 이정도면 소세지 탈출하는데 얼마나 걸릴까..??
2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 원픽성형외과의원 댓글 1 조회 130 좋아요 2
기능코+미용코 2개월 후기입니다~ 벌써 원픽성형외과의원에서 수술하고 2개월이 되었네요! 회복하는동안 갑자기 미간이 살짝 미세하게 부었다가 아침에는 가라앉고 오후에는 다시 조금 올라오고 해서 한동안 무서웠고 서울이랑 거리도 멀어서 내원해야하나 고민하다가 전화드렸는데 아직 2개월밖에 안되었고 컨디션에따라서 부었다가 가라앉았다가 할 수 있다고 괜찮다며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마음이 너무 놓였어요! 말하자마자 바로 설명해주시는 상담해주시는 선생님 모습을 보고 아…
2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댓글 0 조회 31 좋아요 1
매몰 눈매교정 앞트임했고 재수술로 같은병원에서 매몰로했더니 또 풀림ㅠㅠ 재재수술 해야겠음...하 (병원은 너무 동네에서 해서...비공개로 ㅜ) 처음엔 1년만에 풀리고 두번째는 2년지나고 풀려서...절개만 생각했는데 상담받아보니.. 돌출형 눈이고 눈도 안감기고 안구건조증이있어서 풀릴걸 알면서도 매몰로 해야한다는게...착잡하네요.
4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기린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92 좋아요 1
맨밑이 30일째에용 기린에서 하시고 걱정되시는 분들 보고 안심하라고 올립니당 저두 처음에는 너무 망한것 같고 걱정하고 미쳐버릴거 같았어요 근대 시건 지나면 지날수록 괜찮아졌구 디귿도 안됐어요 ! 수술 계획중이신 분들께 저는 너무 만족합니다만 수술방법이 타병원과 거의 다르다보니 수술방법에 대한 이해를 하시고 결정하시길 바라요 원장님은 너무 친절하셧습니다❤
4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 유앤아이의원 댓글 0 조회 23 좋아요 0
10년째 꾸준히 맞고 있는데, 거의 처음부터 제오민으로 맞아와서 그런지 내성이 생기거나 하는건 못느꼈어요. 이제는 사각턱이 아니라 나이가 들어가서… 미간이랑 이마 보톡스를 맞아보려구요. ㅋㅋㅋ나이들수록 할게 많네요 ㅜㅜ
4시간전
체형/바디성형수술후… 댓글 0 조회 37 좋아요 0
안녕 팔 지방추출한지 11주차야 벌써 3달차가 코 앞이네 통증도 탄력도 주차별로 좋아지겠어? 하는데 좋아지긴 하더라 신기해 보면 볼수록 나이가 들면 나잇살이라고들 알지? 나에게는 안올 줄 알았는데 오더라고 특히 상체쪽에 디룩디룩 찌더라 ㅜㅜ 사이즈는 29cm > 25.8cm 3.2cm감소했어 탄력때문에 사이즈변화 없음 어쩌지했는데 있더라 역시 울핏 받은 보람이 있더라 ㅜㅜ 탄력 고민인 사람들 울핏 받아봐 직후는 모르는데 시간지나면 전보다 올라가…
4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