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나는 호갱인가 VS 무지한 것인가
본문
(짧은 요약 설명을 위해 자세한 부분 생략하고 음슴체로 쓰겠습니다.)
수술실 들어가기 전 상담할 때 닥터께서 귀 연골을 쓸지 안 쓸지는 수술하면서 코를 개방했을 때 알 수 있다고 하셨고 보통은 거의 쓴다고 하셨음. 그리고 편안하게
수술을 마치고 집에 와서 회복하며 쉬고 있는데 그러고 보니 귀가 너무 말짱해서 귀를 보니 귀쪽은 손도 안 대셨음.
여기서 궁금한 부분이
1. 보통 다들 쓴다는 연골을 왜 안 쓴 건지?
<수술 후에 따로 설명 없으셨음>
2. 귀 연골 이식 비용이 포함된 비용이라 생각했는데 안 썼다면 수술 비용에서 조금 빼줘야 하는 거 아닌건지 궁금.
내 상식에서는 수술 전에 결제를 먼저 하고 수술을 진행하는거니 귀 연골 이식 비용까지 포함이라고 생각하는데 연골이 굳이 필요 없었는지 아니면 다른 이유에서 안 썼는지 설명도 없으셨거니와 일부 어느정도 할인?을 해줘야 하는거 아닌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어려운 코이거나 메부리거나 고난이도 기술을 요하는 유형 전혀 아니고 비염도없고 지극히 무난하고 평범한 코임. 그래서 연골을 안 쓴건가? 싶기도 하지만 아무튼.
다른 환자들은 귀 연골을 썼는데 나는 안 썼고 근데 비용이 똑같으면 괜히 호갱된것 같아서 , 아니면 귀연골을 쓰던 안 쓰던 비용이랑은 상관없는 건지 댓글로 호의 베풀어주실 분 찾습니다.
댓글목록
바디뇽님의 댓글
바디뇽쪽지보내기
프로필
게시판 검색
작성 글 더 보기
선불인것도 이해 안가고... 귀연골 안썼으면 비중격만으로 했다는 소리인데 비용에 귀 연골 이식비 포함이었으니 차액 환불 받는게 맞을듯요. 혹시 어느병원인지 공유 가능할까요..?
여성화님의 댓글
여성화쪽지보내기
프로필
게시판 검색
작성 글 더 보기
늑연골 같지는 않고 말하는 게 귀연골 안쓰고 비중격 만으로도 수술이 가능하다고 판단 해서 귀 연골 굳이 안 쓴 거 같은데... 굳이 안쓰고도 되는데 시간하고 노력 더 들여서 재료를 추가로 더 쓸 이유는 없잖아 그리고 혹시나 재수술 하게 되면 뭐라도 남아있어야 유리하잖아 사람마다 조건이 다르니까 남들 다 쓴다고 써야 하는 건 아닌 거 같아 의사도 쓸지 안 쓸지는 열어봐야 안다고 했고
그리고 귀연골 이식비용...? 한마디로 귀연골 떼서 코에 넣는 게 포함 된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걸 안했으니까 돈 좀 빼줘야 하는 거 아닌가? 하는 말 같은데 비중격을 채취하던 귀연골을 채취하던 결국 어디를 떼야 하는 건 둘 다 똑같잖아? 두개를 확실히 같이 떼서 써야 하면 상담 때 비용이 조금 올라 갈 수는 있겠는데 의사도 애매하니까 쓸 수도 있고 안 쓸 수도 있다고 한 거고 수술 이후에 이거 이렇게 수술장에서 했으니까 추가금 결제 하세요 하진 않잖아 보통? 상담 때 가격을 픽스를 하고 결제 후에 수술을 들어가니까?
오히려 나는 저 380은 예사가 수술한 비용이 맞고 여기서 추가로 의사가 귀연골 쓸수도 있고 안쓸수도 있는데 수술장 들어가봐야 알고 그거 얼마 더 받자고 이야기 하는거도 그러니까 그냥 쓰게 되면 해줄게요 이런 뉘앙스 아니었을까... 싶은데 귀연골 안쓴거는 뭐 왜 안썻는지 물어볼수 있는데 돈 부분은... 잘못 하면 진상 될수도 있겠다 의사 입장에서는 오히려 돈 안받고 해주려고 했던건데 뺴줘야 하는거 아니냐는 소리 들으면... 뉘앙스를 조심해야할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