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성형수다]

성형외과에서 일하다 빡쳐서 때려친 20대 여자임미당ㅋㅋㅋ

아잉 2021-01-25 (월) 17:49 3년전 22519
제곧내로 작년 말 성형외과에서 거의 5년 일하다가 때려쳤어요ㅋㅋㅋㅋ 환자들 응대보다 직원 텃새랑 여왕벌 짓거리 더이상 못봐주겠어서 때려쳤습니당ㅋㅋ큐ㅠㅜ 이제는 아예 다른 직종으로 이직할거라 여기서라도 많은 분들께 도움드리는데 써먹을게요ㅋㅋ 일한거 외에더 작년 초에 가슴 수술하거 지난주에 3번째 재수술 했습니다.. 제가 뭐만하면 한번에는 절대 안되는 케이스라.. 직접 겪은 부작용들도 있어옄ㅋㅋㅋㅋ 알고싶지 않았는데...
궁금하신점이나 뭐든 물어봐주시면 아는 선에서 최대한 열심히 답해드릴게요!! 우리 정보공유하십시다 이쁘니덜♡♡

12시 수정!! 이쁘니들 정말 많이들 관심가져 주셔서 고마워요ㅠㅜ  하나하나 제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자세히 공유해드리고 있으니 늦더라도 꼭 답변 드릴게요! 하지만 저 ㅇㅇ할건데 병원 추천좀 해주세요 같은 너무 포괄적인 질문은 답변해 드리기 어려워요ㅠㅠ 제가 온세상 성형외과와 온세상 사람의 신체 모양을 전부 아는건 아닌지라...

26일 수정/ 공통적으로 물어봐주신 질문들입니다!
1.쌍커플 상담 알아 볼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게 뭔가요?

-쌍커플 트임 코 가슴 처럼 모양이 중요한 수술의 경우, 원장님 마다 개인의 미적 취향이 있습니다!

원장님이 아무리 수술을 잘 하셔도 원장님의 취향과 수술받는 본인의 취향의 차이가 크다면 아무래도 만족도가 떨어지고, 다시 해달라고 하는 경우를 많이 봤어요ㅠㅜ
 하지만 부작용이나 잘못된 수술로 인한 심각한 비대칭이.아닌이상 무상 재수술을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담 알아보실때  여기 잘한다! 입소문 난 병원도 좋지만 알아보시는 병원의 사이트나 후기 사진들을 보시면서 원장님의 추구하시는 전체적인 느낌이나 형태를 먼저 보시고 상담후 진행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아무리 조율을 한다고 해도 원장님께서 기본으로 갖고 계신 스타일은 배제할 수 없으니까요ㅎ

2. 트임수술 받으면 부작용이 심한가요?

- 저는 과유불급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사람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한계치가 있는데 더 팍 찢어주세요!! 하고 욕심을 부리면 부작용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ㅠㅠ

뒷트임의 경우, 사람의 얼굴은 2d 평면이 아니라 입체 타원 형태의 구에 가깝기 때문에 정면에서 봤을 때, 드라마틱한 효과과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많이들 걱정하시는 결막부종이라는 부작용의 경우, 오큐메토론 점안액 등 안약 처방받으시면 1주일 안으로 잡을 수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초반에 올바른 조치만 해준다면 영구적인 부작용은 아니에요!

3. 코
-코의 경우에는 원장님 마다 선호하시는 소재가 다 다릅니다! 실리콘 비중격 귀 늑 전부 장단점이 있어요ㅠㅠ 본인의 연골 경도와 모양에 따라 사용가능 여부조차도 다르기때문에 정확한 답변 어렵습니다 엉엉...

하지만 늑연골의 경우 다른 소재들에 비해 경도와 밀도가 높아 상대적으로 단단합니다 아주 미세힌 무게감도 있구요.  그렇다 보니 단단히 지탱해 주고 안정적이라는 장점은 있지만 수술후 다른 소재들에 비해 단단하고 아주 예민하신 분들은 이물감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실리콘을 사용한다고 해서 100퍼 염증이 나지 않습니다.
다른 소재들도 마찬가지에요! 이걸 쓰면 염증난다더라 이런 건 없습니다! 정말 사람 바이 사람 케이스 바이 케이스에요ㅠㅠ

제가 성형외과에서 근무하면서 보형물로 인한 염증은 딱 2분 봤어요..
나머지 수십명의 염증은 흡연 음주로, 뭔가에 부딪혀서 생긴 염증이었습니다..

제발....하지말라면 하지 말아주세요 ㅠㅜ

외적인 미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건 본인의 건강입니다ㅠㅜ

 모든 수술에 필요한 수면 마취 전신마취, 그리고 수술 후 복용하시는 항생제 , 염증 치료시 추가로 드시는 항생제 전부 결코 몸에 좋을 리 없쟈나요 엉엉

수술 후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 흡연 음주를 할경우 최악의 경우 혈관 수축으로 순환이 어려워져 괴사됩니다...

코는 모세혈관의 집합체에요  모세혈관은 쉽게 수축되고 쉽게 파열 됩니다 제발 조심 여러분ㅠㅠㅠㅠㅠ

콧구멍 비대칭 비주 휨 현상 콧대 사선의 경우

수술전 본인의 콧구멍이 비대칭이거나 비주가 휘어있는 경우 콧대가 사선인 경우에 코 수술 하시면 코의 높이가 높아지면서 더 극대화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주의 경우 교정이 가능은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은 다시 수술전 휘었던 방향으로 돌아가요ㅠㅜ

 그리고 보형물을 올리더라도 코의 위치나 방향까지 바꿔서 올리는 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콧구멍을 대칭으로 맞춘다거나 콧대를 아주 곧게 얼굴 정가운데로 곧게 내리는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메부리 교정 후 보형물

- 메부리 교정을 위해 절골을 받으실 경우 메부리의 단차가 심하면 완벽히 교정이 어렵습니다.

안전을 위해 어느정도의 일정 두께는 남겨야해요 다 깍을수 없어요ㅠㅠ
이 경우에는 보형물의 닿는 면을 닿는 뼈의 모양에 맞춰 재단 후 올라가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완벽히 밀착이 어려운 코의 경우 보형물과 코뼈의 사이에 염증발생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성형외과 상담 시 메부리의 경우 염증 확률이 높다라고 하는거에요!

추가)
코 끝 떨어짐

코 수술 직후에는 보형물이 들어가면서 피부조직에 텐션이 높은 상태에요. 하지만 한달-세달 정도 지나면 피부가 자연스럽게 늘어나고 텐션이 떨어지면서 중력을 받아 코끝이 수술 직후에 비해 미세하게 떨어지는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부작용이 아니에요! 수술직후의 코끝을 계속 유지하기는 어렵습니다ㅠㅠ

**가슴 코 처럼 보형물이 들어가는 수술은 특히 1달차에 컴플레인이 엄청 많아요!

이 시기에는 보형물이 애매하게 자리잡은 상태이고 완벽하게 유착된상태가 아닙니다. 피부나 다른 조직들과 세포들은 보형물을 이물질로 인식하고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해 보형물을 밀어내기도 하는 시기에요. 
이 시기에는 보형물이 올라가기도 내려가기도하고 일시적으로 수축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염증 반응에 특히 민감한 시기이기도 해요!
 변화가 가장 많이 빠르게 일어나는 시기이기 때문에, 수술부의의 변화에 제때 고주파나 마사지 약처방등의 조치를 받으면서 회복하시면 됩니다ㅎ (이러한 이유 때문에 병원의 사후관리가 중요합니다. )

그리고 가장 안예쁜 못난이 시기이기도 해요.
가슴 코 한달차 때가 제일 안예뻐요ㅎㅎ 그래서 많은 분들이 엥? 이거 왜 이래? 잘못된건가 아 ㅈ댔다 하고 흐엉 원쟝밈 재수술 해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하고 오십니다ㅎㅎ

 이 시기를 넘기고 3달차가 되면 안정기에 접어들면서 완성의 형태에 가장 근접해지구요, 피부조직의 경우에는 살성이 유연해지고 우리 몸의 조직과 세포들이 보형물에 적응하면서 자연스럽게 모양이 잡힙니다!

그럼에도 재수술을 고려하시는 경우, 최소 6개월 이후에 하셔야해요! 살을 절개하고 조직층을 분리하면서 보형물을 넣기 때문에 수술 부위의 조직과 피부가 많이 예민하고 상한 상태입니다.
이때 수술을 감행할 경우 염증과 부작용 확률은 매우 높아요ㅠㅜ 반드시 충분한 휴식기를 두고 재수술 진행하시는게 안전하고 결과를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2차 추가) 코는 정말 생각하면 할수록 아 맞다 이거 알려줘야대!! 하고 계속 떠오르네요ㅠㅠㅜ

낮은 코 질문을 많이 받았는데요, 이마 미간의 높이가 아주 낮으신 분들의 경우 콧대 수술시 크게 효과가 없는 경우가 있어요. 이마 미간의 높이가 낮은데 3mm이상의 보형물을 넣을경우 미간에서 보형물이 이어지는 부분에 그림자가 지거나 꺾여보일수 있어요!

반대로 이마 미간의 높이가 너무 높을경우 콧대에 너무 높은 보형물을 쓰게 되면 미간과 콧대의 높이가 같아지면서 아바타 됩니다.. 콧대는 이마 미간보다 약간 낮은 보형물을 넣어야 옆선이 살고 정면에서 봐도 자연스럽습니다!
3. 윤곽 광대 턱

- 윤곽 광대 턱 수술의 경우 거상과는 달이 뼈만 깎는 수술이에요.

한살이라도 어릴 때, 지금 당장은 피부에 탄력이 있어 처짐이 크지 않지만 수술 여부에 상관 없이 나이가들고 늙으면 탄력을 잃으면서 처집니다!

뼈는 깎았지만, 뼈를 감싸고 있던 피부 조직까지 제거한건 아니기 때문에 수술 후에는 그처짐이 +@가 됩니다.
하지만 수술 후 처짐 증상이 신경쓰이신다면 3-4년 후 꾸준히 리프팅 레이저를 받으신다거나 처짐이 생기고 거상을 진행하시는 방법으로 충분히 개선 가능합니다!

윤곽 광대 턱은 뼈를 제거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원상복구가 어려워요ㅠㅠ 신중히 고민해보시고 진행하세요~

4.가슴

마찬가지로 보형물 질문이 많았습니다! 보형물 마다 장단점이 가장 큰게 가슴 수술이라고 생각하는데용, 일단 타입별로 보자면 스무스, 텍스쳐로 나눌게요ㅎ

스무스
-촉감이 말랑말랑하다.
-비교적 저렴하다.
-회복후 모양이 자연스럽다.

단점, 특이사항
-운동량이 많으신 분들, 근육량이 많으신 분들의 경우 이중평면이나 근육 밑으로 진행하실 경우 에니메이션 리플링현상이 생길 확률이 매우매우 높다.
-보형물이 올라가거나, 밑선이 떨어지는 등 보형물의 이동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다.

텍스쳐
-모티바의 경우 cc가 세분화 돼있어서 짝가슴 교정시 디테일하게 교정이 가능하다.(벨라젤 모티바 촉감차이 별로 없습니다.모티바 선호도가 높은 이유중 하나)
-보형물의 높이, 형태의 선택지가 넓다.
-스무스타입에 비해 구축, 이동의 확률이 낮다.

단점,특이 사항
-가격이 사악하다.
-텍스쳐타입으로 수술할경우 발생할수 있는 희귀암에 대한 정확한 논문, 지표가 없다.
-재수술의 경우 스무스 타입에 비해 염증확률이 높다.
-재수술시 보형물이 닿았던 조직, 근육에 자극이 많다.

공통적인 특징으로는
운동량이 많으신 분들, 근육량이 많으신 분들의 경우

이중평면이나 근육 밑으로 진행하실 경우 에니메이션 리플링현상이 생길 확률이 매우매우 높습니다ㅠㅠ
이럴 경우에는 근막밑으로 진행하시면 보완이 가능하지만,
 수술 전 본인의 유선조직, 지방 조직이 충분하지 않으면 탱탱한 촉감이 1년에서 2년까지도 유지될수 있고,
근육 밑으로 진행 하는 것 보다는 구형구축의 확률이 올라간다는 점이 단점입니다ㅠㅠㅜ

밑절 유륜절개의 경우 대다수 흉터가 개선된다고는 하지만 개선이지 완벽 삭제가 아니에요 ㅠ 흉터 남습니다. 그러니 나이가 어리시거나 미혼이신 분들 흉터가 보이는게 싫으신 분들은 겨절로 하세요! 하지만 처진 가슴, 윗가슴이 아랫가슴에 비해 빈약한 분들의 경우에는 밑절개를 통해 진행하시는게 처짐이나 윗가슴 교정에는 좋습니다.

5.여기까지 많이 주신 질문들 정리 해 보았는데요, 모든 수술의 공통점 흉터!!! 의 경우 개개인의 살성에 따라 선명도와 착색의 정도가 다 다릅니다 평균치라는게 없어요!!!
하지만 분명한건 그 어떤 병원에서 어떤 원장님도 흉터가 완벽히 없어진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개선될뿐이에요 완벽 삭제가 아니라구요ㅠㅠ
흉터에 대한 관리에 따라 그 정도가 달라지지만 흉터 남습니다! 흉터 있어요!

예외라면 뒷트임 앞트임 밑트임의 경우 조직의 재생이 빠르고, 요즘 수술 기술이 좋기때문에 다른 수술들에 비해 확실이 거의 남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구요, 거울 볼때 처럼 가까이서 들여다 봐야 보이는 정도 입니다!

그 외에는 흉터 있습니다 작던 크던 있어요! 수술 2-3개월 후 흉터레이저나 흉터 연고를 이용해 관리해주시면 시간이 지날수록 확실히 옅어집니다.  살을 찢었다가 붙였는데 어떻게 아예 없겠어요ㅠㅠ 넘어져서 까져도 흉터가 남는데....

6.이쁘니덜 원장님과 수술전 상담시 니즈는 분명하게 아주아주 자세하게 수술전에 원하는 모양과 원하는 점 걱정되는 부분들을 정리하셔서 이렇게까지 자세하게 말해도 되나 싶을정도로 자세하게 말하세용! 그래야 수술 후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용♡♡

7.그 외 환자 뒷담화, 섀도우닥터, 수술예약 취소

-섀도우 닥터는 일인병원은 무조건 없고, 여러명의 원장님이 있는 큰병원은 없다? 제 대답은 x입니다. 여러명의 원장님이 계신 대형병원이라고 다 그런건 아니에요ㅠㅜ 최대한 피할 수 있는 방법이라면 수술방에 cctv가 있는지, 보호자나 본인이 잠깐이라도 본인의 수술 중간 영상을 볼 수 있는지 꼭 여쭤보세요! 전체적인 수술 영상은 대부분의 병원에서 보여드리지 않을텐데요, 대표적인 이유중 하나는 환자분의 권리도 중요하지만, 환자분들 하나하나가 전부 수술 전체에 대한 영상을 보겠다고 하시면 수술방 선생님들과 집도 원장님의 심리적 압박과 스트레스에 대한 권리의 문제가생겨서도 있고, 수술장면이.. 아무리 본인의 몸이셔도 생각보다 징그럽습니다.... 신입 수술방 선생님께서 수술도중 쇼크로 기절하시는 것도 봤어요.... 되도록 스크롤 당기셔서 부분 부분 잠깐씩 보시면서 원장님 얼굴만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수술부위는 되도록 보지마셔요.... 강철비위 아니신 이상 놀라실거에요ㅠㅠ

-환자 뒷담화
사실ㅋㅋㅋㅋㅋ성형외과 특성상 여초 직종인데요, 일단 직원들끼리도 그렇게 많이 친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요.
 모든 병원이 그렇지는 않겠지만 사회적  편의성을 위한 뻥튀기 친분정도로 보시면됩니닼ㅋㅋㅋ

안그래도 서비스직이라 감정소모가 심하고 서로 지지배 짓거리하느라 편가르고 기싸움한다고 감정소모를 심하게 하기 때문에 오히려 업무중 환자에 대해 안좋게 말하거나 뒷담화를 하는 행동은 더 지치게 만든다고 싫어합니다.
서로 듣기를 원하지 않는거죠ㅎㅎ 그정도로 친하지도 않곸ㅋㅋㅋㅋㅋ 같이 일하는 직원 뒷담화는 정말정말정말 많이 하지만 환자분 뒷담화를 하는 경우는 드물어요! 간혹 정말 너무 심하신 분들은 화두에 오르기도 하긴합니다.

-수술 예약 취소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혹시나 악의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실까해서 적기 망설여지는데요..

원칙적으로는 수술예약일 1주일 전 취소를 하실경우 전액환불이 맞습니다. 그 이후  취소를 하실 경우에는 병원 규정에 따라 일정 퍼센트 감액후 환불 받으시거나, 어려울 수 있어요-

하지만 몇일내 취소 시 몇퍼센트 감액한다 라던지, 예약금을 건 시점이 이미 수술 1주일 전인경우 예약금을 거시면서 이러한 내용을 고지받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이럴 경우에는 미리 고지해 주지 않았기 때문에 병원측 책임으로 넘어갑니다. 담당 실장님께 분명하게 말씀하시고 이야기 나누신 후에 환불받으실수 있구요, 수굴 예약금과 관련해서는 데스크 코디네이터 선생님들의 권한 밖이라 그분들은 아무것도 해드릴수가 없어요... 그분들이 하실 수 있는건 담당실장님께 전달해 드리는 정도가 다 입니다. 그분들께 화내시고 욕하셔도 달라지지 않습니다ㅠㅠ 그냥 열일 중인 귀한 남의 집 자식 1 ,2 상처만 받는거에요 ㅠㅜ 예약금은 담당실장님과 카톡으로 이야기 나누시는게 가장 빠르고 정확합니다.

제가 예약한 날에 수술시간까지 비워 놓았는데 저 진상인걸까요ㅠㅠ 하시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사실 병원 입장에서는 손해인 부분은 맞습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건 본인이에요!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내 몸에 받는 수술인데 일말의 찝찝함도 남기지 마세요! 재차 말씀드리지만 본인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 돼야해요!! 이부분은 성형외과 직원들 실장님들도 충분히 알고 있기때문에 크게 신경쓰지않습니다ㅎㅎ 이해하는 부분인거죠.. 뭣보다 병원측 손해라고는 했지만.. 실장님이던 데스크 코디직원분이던 내 손해는 아니니까욬ㅋㅋㅋㅋㅋㅋ우리는 다 같은 월급쟁이일 뿌니에욤><

여기까지 열심히 정리해봤습니당! 제가 아는 선에서는 최대한 알려드리려고 열심히 적었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ㅠㅜ 생각 나는게 더 있으면 덧붙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본인과 꼭 맞는 원장님만나셔서 건강하게 안전하게 이뻐지세용♡

예상치 못하게 질문수가 많아져서ㅠㅠ 지금 열심히 답변드리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용♡

2월 1일 수정

쪽지로 브로커냐 직원이냐 의심받는 쪽지가 몇 있었습니다. 저는 정말 진심으로 어차피 이직하는거 도움이나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적었던 글이였어요 ㅠㅜ 병원 추천 문의는 답하지 않겠습니다ㅠㅠ

새로운 질문 중에서 제가 이미 써놓은 것들에 대해서도 많이 물어보시는데요ㅠㅠ 제발 글 읽어주시구, 수술 명칭에 대한건 네이버에 검색해주세요 ㅜ ㅜ

저는 여러분께 팁을 드리고자 적는 것이지 백과사전은 아닙니다ㅠ

그외 멍 붓기 질문이 좀 있어서 추가할게요!

-멍 붓기

멍 붓기 같은 경우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빠지는데요,  중력에 의해 점점 내려가다가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가라앉는 중에 갑자기 단기간에, 몇시간만에 피멍처럼 확 다시 멍이 올라온다던지 붉게 부으면서 통증이 있다던지 하실 경우에는 즉각 수술 받으신 병원으로 달려가세요!
 
1내부 출혈, 염증의 반응입니다. 몇시간 만에 피멍이 올라오고 붉게 붓는 현상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아니에요!

붓기빠지는 약의 경우 호박즙이 역해서 못 마셔요ㅠ 저는 최대한 빨리 빼고 싶어요 하실 경우 드셔도 무관합니다.

하지만 호박즙 붓기약 옥수수수염차 전부 이뇨작용을 원리로 붓기가 빠지는 것이기 때문에 사실 큰 효과는 없습니다.

붓기가 가장 빨리 빠지는 방법은 최대한 수술부위가 밑으로 가게 하는거에요! 가볍게 걷거나 앉아있기 서 있기가 가장 좋습니다.

*저 코했는데 턱이 부었어요 / 제가 가슴을 했는데 배가 부었어요

붓기는 중력에 의해 점점 밑으로 떨어지는 변화가 있는데요  자연스럽게 붓기가 이동하는 과정이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ㅎㅎ

또한 수술과정에 의해 주변 근육 조직에 자극이 가는 수술의 경우 그 주변까지도 부을 수 있어요!

*저 멍이 너무 심해요, 붓기가 너무 심해요

멍과 붓기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제가 정확히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수술 후 2~4일차에 붓기와 멍이 가장 믾이 올라오고 그 뒤로는 가라앉기 시작하는 것이 정상과정입니다.

우리끼리만 알았으면 하는 정보이기는 합니다만........사실 원장님 손이 느리면 수술시간이 길어지고 수술시간이 길어지면 멍이랑 붓기랑 통증은 점점 더 심해져요 (소근소근)

수술이기 때문에 멍 붓기 통증이 없을 수는 없지만, 빨리 끝난 환자들중 뭐야 1도 안아프네 흥 하고 멀쩡히 가시는 비율이 수술시간 길었던 환자들에 비해 월등히 많았어요 (소근소근)

그리고 눈 코 같이 하시는 분들 여러부위를 한번에 하시는 분들의 경우 눈 먼저하고 다음 코 수술을 위해 수술장비와 수술 부위를 소독하는데 1시간 정도 걸리는데요, 소독은 원장님이 하시는게 아니라 수술방 선생님들께서 하시기 때문에 긴 수술시간 중 이때 원장님들이 잠깐 후다닥 식사를 하신다거나 짧은 상담을 진행하시는 경우 도 있습니다.

사실 원장님들 입장에서는 이 짧은 시간 동안 눈과 정신을 잠깐 쉬게 하시는거에요. 오히려 시각과 정신의 환기 없이 긴 수술을 계속 이어하는 게 더 위험해요ㅠ

아무래도 집중력도 떨어지고 밝은 수술조명 때문에 잔상이 보인다거나 하는 위험 때문에 수술 중간중간 소독할 때 나와서 짧게 상담을 한다던지 잠깐 쉰다던지 하는 겁니다ㅠ

수술부위를 열어놓고 나오는게 아니에요!

한부위 끝내고 잠깐 쉬고 다음부위 진행하고 이런식으로 많이들 하세요.

 다시 수술들어가실 때는 꼼꼼이 소독합니다.

원장님이 수술중에 상담하셨는데  혹은 수술중에 잠깐 나오셨는데 섀도우닥터인건가요?!?!?!?!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적습니다.
Written by
App

1,518,543
495,502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브로커 구분위해 존칭 사용 금지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A병원 어때요? or A병원 VS B병원 추천 질의 글은 무조건 삭제 (소수병원의 개인적인 질문 금지)

꺄꺄누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상세한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해용
아아아333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딱 깔끔하게 정리해주셔서 감사해요ㅠ
핑구르르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와 진짜 현직에 있다가 오신 분의 조언이라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
꿈타오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글 너무 감사해요 ㅠㅠㅠ 짧은코, 들창코 수술하고싶은데 혹시 괜찮은 곳 있나요.. 아님 블랙인곳이요 ㅠㅠ 어떤 재료가 괜찮을까요??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 비밀글 입니다.
밀리밀리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중잠금중인가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재밌어서 긴글인데도 정독했어요!! 정보 감사해요
예뻐지자요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좋은 곳으로 이직 성공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예부니이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추가글까지 다 자세히 읽었는데 혹시 복코, 들창코, 휜코 다있는데 이쁘게 잘해주시는 병원없을까요? 전 직선이나 직반라인원하구 복코 들창코 휜코도 많이 해보신분이 좋은데 병원알아보기가 쉽지가않아서요. 직접가서 상담도 몇군데해봤는데 아직 탁 꽂히는데가없네요ㅜㅜ 정말 코 고민한지 11년은 된거같아요 혹시 도움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pvidy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 비밀글 입니다.
     
     
예삐예쁘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 비밀글 입니다.
ghu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이렇게 까지 자세하고 알기쉬운 설명
적어주셔서 감사해요
woaltrnsk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좋은글 감사합니다. 혹시 켈로이드 피부인데 눈 수술해도 괜찮을까요ㅠㅠ?
김애용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처음 성형고민중이라 많은 도움 되었어요 !!
ㅇㅇ홃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좋은글 감사해요 도움 많이되었어요~!
몽몽뭉뭉이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정보 감사합니다 성심껏 써주셨네요ㅠ 전 앞트임 후회중이에요..
유농89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혹시 쌍커풀과 앞트임은 수술 부작용 많이 없나요 ? 제가 안구건조가 심해서요 ㅠ
이반음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좋은정보 감사해요~~~~
안녕핳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뒤밑트임은 무조건 붙는다고 보면 될까요?? 부작용으로 많이 오는지도 궁금합니다ㅠㅠ
뽀또처럼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케ㄹ로이드피부는 어떻게하면좋을까요?
광대 사각턱 돌려깍기 쌍수 재수술 눈매교정 재수술 뒷밑트임 코수술 잘하는병원도 추천해주실수 있나요?ㅎㅎ
운디네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 비밀글 입니다.
케챱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 비밀글 입니다.
후아이엠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길고 정성스러운 글 감사드려요!
삼다수링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전문가이시네요!! 부러워요
김민댕구리굴러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ㅠㅠ!!
A미나림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도움되네요... 진짜 대박이당.. ㅠㅠ찐후기
허버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잘 읽었습니다! 도움이 많이 됐어용
춥네요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와 자세한 글 감사합니다! 긴데도 재밌게 읽었어요
신눈신신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궁금한 점들이 많이 해결되었어요 감사합니당
무스밍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 비밀글 입니다.
바하흐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감사합니다`~ 잘고려해서 병원 고를게요
sowindy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솔땅이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상담 부분 자세히 말해도 된다는 부분이 많이 위안이 되네요 ㅜㅜ
너무 꼬치꼬치 캐물으면 의심하는건가 생각하실까봐 걱정됐거든요
가난한노리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진짜 도윰많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그론데 정말 바쁘시겠지만.. 제 글 하나 들어가셔서 답변 한번만 달어주시면 안될까요??? 메부리코 수술 방법 관련해서 절골할지 절골필요없고 라인 메꿔서 정리할지 ㅜㅜ 고민이라... 꼭 답변 주시면 ㄷ정말 감사하겠습니다ㅜㅜㅜ
물고기123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깔끔하게 정리해주셔서 감사해요! 상담 다시 받아보는게 좋을거같아요
귤말랑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넘 도움돼요 이런 글 적어주셔서 감사해요ㅠㅠ
우니니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이런 글 감사해요!! 잘 참고 할게요
얀듀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진짜 도움 많이 되었어요 감사해요 증말ㅠ
제가 발품을 한6군데정도 팔고 정했는데
사람들은 그병원 별로라는 소리 많이하고
제가 예약한 원장님은 그리 큰 정보가 많이 없는데 괜찮을까요? 제가 화려한눈을 하고싶은데 화려하게 하는걸 좋아하는 원장님이라 얘기도 잘 통하더라구요 근데 좀 장사꾼이미지가 강해서.. 사람들도 별로라 하는 사람도 많고.. 제가 괜찮으면 그냥 받으면 되나요?아니면 사람들이 그러는 이유가 있을까요? 너무 고민됩니다ㅠㅠ
나나나ㅏ어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잘 봤습니다~ 도움 많이 되었어요
Afss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정독햇습니다감사합니다
정혜쌍수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ㅠㅠ 긴 글인데 너무 재밌네요!!
누야아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상세하게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민차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일하시느라 고생하셨겠어요! 이런 좋은 글까지 남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병원 추천을 한 것도 아닌데 브로커냐고 하는건 너무들 한거같네요ㅜㅜ
일공일공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정말 많은 도움이 되네요 감사합니다ㅠㅠㅠㅠ
찌니마니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진짜현실적인조언들 팁들 감사해요! 도움많이됐어요~
사과는애플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좋은정보감사합니다~~
냐숑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감사합니다.참고할게요 !!!
굿굿굿쵸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글쓰느라고생 너무많으셨어요 많은 도음이 될것같아요
너무감사합니다
흠터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와 정말 많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코러러러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고맙습니다 시간에비례해 붓기나 멍이 좌우되는군요
라라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눈수술 준비 중인데요. 자연스러움과 화려함 어느 쪽을 좋게 보세요? 눈매교정 하면 좋다 정도면 안하는 게 나을까요? 지방제거에 대한 의견도 부탁드려요. 나이먹으면 눈꺼풀도 얇아지고 꺼지는데 거기까지 생각하면 너무 나간 건가요?
wldnjs214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도움 많이 됐어요 감사합니다!
호잉은시룸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와 진짜 정독했어요ㅠㅠㅠㅠ 너무 좋은 글이네요 두고두고 다시 읽고싶어요!
개수작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진짜 너무 감사해요ㅜㅜ 가고 싶던 병원이 수술 중간에 나와서 상담해주기로 유명해서 너무 불안했었는데 고민이 해결됐어요ㅜㅜ 덕분에 좀 더 용기가 생기네요!
야채채채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워...... 그럼 그 한시간정도 환자는 수면마취로 계속 누워있는거겠네요...??
스노우핑클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장문의 글 쓰시기 힘드셨을텐데
많은도움이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꾸쑤뚜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진짜 도움 많이 되었어요!
릿99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mmky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뿡빠뱌뺘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 비밀글 입니다.
밤이좋아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 비밀글 입니다.
이모티콘
의심신고 누적으로 ID가 자동 정지된 회원입니다.
정지
사람코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그런거군요.  궁금했던 부분 이해가네요.  감사~
leed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 비밀글 입니다.
뇸냐금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성예사의 순기능 이런 정보를 어디서 얻겠어.. 긴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당!
미믹1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좋은 글 감사합니다 ㅎㅎ
미밍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집중해서 읽었어요!!! 긴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끄억 1년전 1년전 신고 주소
넘나 중요하고 소중한 정보공유 감사해요!!! 하시는 일 모두 잘되시길 바랄게요!!>_<
영의요 1년전 1년전 신고 주소
걱정하던 부분이 잌ㅅ었는데 그부분 딱 짚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ㅜㅜ
눈보러가용 7개월전 7개월전 신고 주소
좋은 글 고마워요!!
쿠쿠링쿠 6개월전 6개월전 신고 주소
세상에나 이렇게 좋은 정보를 이제 보다니! 정말 감사해요!!
어떠케 23일전 23일전 신고 주소
해보니까 1번 말씀 초 공감합니다!!!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4.1
평가참여 360
|
의견참여 360
병원정보
의사정보
코성형
코제거(재수술)
코끝성형
쌍커풀
눈매교정
포토&후기
쁘띠/레이저후기 - 톡스앤필 안산점 댓글 0 조회 13 좋아요 0
이마 미간 보톡스, 턱 보톡스 받음 (6개월 전 처음 받음) 이마 미간 주름에 효과 좋으나. 한쪽 눈이 덜 떠지는 느낌 거울로 보면 쌍카풀도 얇아보임 ㅜ 다른 턱보톡스도 효과 좋은데 볼살쳐짐이 잇음 땅콩형 얼굴은 신중히 맞기… 그래도 주름 고민은 사라짐. 아침에 일어나서 주름이 제일 스트레스였는데 이제 그런거 없음 다시 돌아가면 턱톡스 바깥쪽으로 반절만 맞을듯? 이마미간도 눈뜨는 근육 피해서 놔달라고 하려고.
4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5 조회 162 좋아요 0
신논현에서 했고, 경험 공유차원에서 올립니다. *간호사 : 막 수술해서 예민한코 핀셋으로 겁나찌르고 부목 뗄때 "올라오지말고 버티세요" 하더니 부목이랑 테이프 동시에 쫘아악 쥐어 뜯어버림. 갓 코수술해서 만지기도 조심해야하는걸 앞니뽑히는것만큼 아프게 떼고, 거울보니 콧대 상처나고 몇분후에 바로 멍 올라옴. 사과 한마디도 ❌️ 원래 부목뗄때 코에 상처날수도 있다 시전. *실장 : 상황설명하고 CCTV 보내달라니까 미리 얘기안하면 녹화안한…
5시간전
양악/교정/치과 - 아림치과병원 댓글 0 조회 38 좋아요 0
이갈이가 너무 심해서 치아가 마모되어 치아보호용으로 스플린트 맞춤 아마 7년쯤 된 것 같은데 그 당시에도 80-90만원 정도 했던 듯 턱관절은 여전히 좋지 않은데 다시 가봐야겠다. 스플린트 제작하고 중간중간 손을 봐줘야 한다는 걸 몰랐음
5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댓글 0 조회 23 좋아요 0
이마 미간 앞턱 주기적으로 맞는 곳 시술시간 매우 빠르지만 아픈건 어쩔 수 없다.. 다른 병원 안가본지 너무 오래돼서 비교가 어려움 오래 다녔고 할인해 주지만 워낙 고가라서 부담되긴 함. 일찍 가도 대기시간 기본 30분은 있는 듯
6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댓글 0 조회 15 좋아요 0
슈링크 유니버스 2회차 맞고 이제 한달 지나서 3회차 맞아텨둬는디 턱 라인른 뭔가 개선이 됐는데 내가 제일 고민 많았던 팔자주름 쳐진살..? 그부분은 효과릋 잘 모르겠어서 울쎄라 생각중이긴 한디 마지막으로 슈링크 3회차 받아보고 결정하려구 근디 볼? 턱라인 정리하는데에는 뭔가 나만 아는 그런 효과가 읶는거같긴해
6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 VS라인의원 강남점 댓글 0 조회 31 좋아요 0
1회당 165000원이었고, 2회 다녀옴 1회차: 선생님이 정말 꼼꼼하게 해주셨던건지 중간중간 너무 아파서 선생님한테 좀만 줄여달라고 했을정도...ㅎ 멍은... 생각보다 많이 안들었고, 효과가 있는건가 없는건가 긴가민가했었음 2회차: 1회차보단 덜아팠음. 그래서 시술이 잘 되고 있는건가 헷갈렸는데 이번엔 나와서 얼굴을 보니 멍이 꽤 들어있었음. 2회차 끝나고 미세하게 턱라인이 개선되긴 함. + 살이 더 쪘는데도 얼굴살은 안찜(!!) 이게 포인…
6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5 조회 213 좋아요 0
코 한지는 2년반 정도 됐어 첨 했을 때는 붓기가 너무 심해서 완전 우울했었는데 지금 보니까 2~4주차 코가 젤 이뻤던 거 같다.... 붓기 다 빠지니까 단점만 눈에 들어와 일단 정면 개선이 너무 안 됐고 코 휘었고 절골했더니 콧대쪽이 너무 얄쌍해진 거 같아서 속상하고 그리고 콧등쪽 피부가 얇아져서 멍처럼 비쳐.. 옆모습도 자연스럽게 된 건 아는데 내가 추구하는 코는 아니고,, 정면 때문에 재수술 하고 싶은데 개선 안 될까봐 뮤섭,, 재수술 하는 게 …
7시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6 조회 176 좋아요 0
코 수술한지 240일 지났는데 콧대 시작점이 너무 높아서 아바타 인면어 같아 코끝은 너무 마음에 드는데 시간이 갈 수록 콧대만 보여가지고 콧대 시작점 좀 내리면 좀더 괜찮 을까? 너무고민이라 예사들 댓글좀 보고싶어 ㅠㅠ
8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땡큐성형외과의원 댓글 2 조회 208 좋아요 1
첫 쌍수 자연유착+윗트임 후기! 무쌍으로 살다가 점점 눈이 쳐지는거 같아서 쌍수를 결정했어. 원래 가지고있는 눈 구조상 크게는 욕심 없고 자연스럽게 라인은 좀 보이는 정도 요청했는데 딱 잡은데로 나온거같어. 원래 눈썹 거리가 많은편은 아니여서 아침에는 특히 더 부어보이기는 하는데 아직 붓기가 있는거겠지..? 일단 눈동자가 더 잘 보이고 모양은 원장님이 최대한 잘 잡아주신거 같아서 계속 지켜보려구.
9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