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관련수다방

성형과 관련된 자유로운 글을 작성하세요! 성형과 관련없는 글은 "익명수다방"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눈성형]

절개1n년 후 매몰 재수술 후 다시 풀고 2달 후 유착 풀고 절개.. 수술이 잘못된것같아요...

스바 2020-10-08 (목) 01:33 3년전 950
좀 길어요... 사진은 첨부해도 될지 망설여져서 일단 첨부 안했습니다...

1n년 전 정말 어릴 때 완전 절개로 쌍꺼풀을 만들고 최근까지도 눈이 예쁘다는 말을 자주 들었어요.
근데 제가 봤을 땐 쌍꺼풀이 너무 얇아졌고, 눈을 떴을 때 양쪽 눈동자가 보이는 정도가 좀 다르기도 하고 그래서 교정하고 싶었거든요.
그래서 이번년도 5월달에 초스피드로 수술을 결심하고 결제하고 뚝딱 했어요. 눈밑지방제거도 할겸..
회사에 쌍꺼풀이 아주 잘 된 분이 있어서 그 분 소개로 간 강남에 있는 병원이었어요. 의사가 알고보니 여러 유튜브에도 상담 차 자주 출연하고 있는 분이더라구요(거기에 틀어진 영상보고 알았습니다.)
저는 쌍꺼풀이 너무 얇아지기도 했고, 끝 라인이 조금 높았으면 좋겠다 라는 얘기를 했고,
의사는 라인을 높게 잡을수록 그렇게 된다고, 비절개 매몰로 눈매교정이랑 함께 진행하면된다고 아주 간단한 수술처럼 말했어요.(자연유착x) 기존의 티나는 쌍꺼풀 라인도 좀 개선이 될거라고 했어요.

매몰이면 풀 수도 있을테니 저도 가벼운 마음으로 수술대에 올랐어요.
근데 수술이 끝나고 거울을 보니 생각보다 라인을 너무 높게 잡아 놓은거예요. 그래서 병원에 이상하다고 너무 높다고 했는데 붓기다, 시간이 지나야한다, 지금 너무 예쁘다 등등 회유의 말들로 결국 한달을 보냈어요.
개선이 될거라는 기존의 쌍꺼풀 라인도 뭔가 살이 눌린 것 같고 그래서 한달 차 경과상담날 결국 매몰을 풀었어요.

수술 2주가 지나서 실을 풀면 복불복이다. 이미 유착이 돼서 아예 안풀릴수도 있고, 아예 쌍꺼풀이 없어질수도 있고, 기존 쌍꺼풀라인으로 돌아올 수도 있고. 저는 이 내용엔 동의하고 풀었어요.
실밥을 풀고 나오자마자 그동안 땡땡했던 붓기가 확 빠지더라구요. 눈 뜨는 것도 엄청 편해지고.
일주일만에 오른쪽 눈은 기존 라인대로 돌아왔는데 왼쪽눈은 이미 유착이 진행됐나보더라구요.
매몰로 잡은 라인과 기존 쌍꺼풀라인 사이가 넓게 유착이 됐어요. 눈을 감으면 그 사이가 납작하게 눌려있었다고 해야하나. 그리고 안에 실매듭을 남겨놨는지 톡 튀어나와서 좀 보이더라구요. 만지면 약간 멍든것같이 아프기도 하고.

매몰을 풀고 한달차 경과를 보기 위해 방문했을 때 의사도 안에 실매듭과 유착된걸 확인했고, 저는 이 유착된걸 풀고 기존 라인대로 다시 낮추고 싶다고 얘기했습니다. 안된다고 하면 다른 재수술전문병원으로 갈 생각이었어요.
의사는 처음에는 "그건 안될것같은데" 하다가 "할 수는 있는데 흉이 질거다" 라고 하더라구요. 이미 하루가 멀다하고 유착풀고 재수술하는 걸 구글링하고 간 상태라, 흉터가 생길건 알고 있다고 얘기했더니 의사는 별 대답도 없이 갑자기 같이 있던 실장들이랑 나가더라구요. 그리고 한참있다가 실장이 들어와서 수술해줄 수 있다, 얼마만 내라, 라고 하더라구요. 다른 재수술 전문 병원 견적보다 훨씬 저렴하기도 하고 그래서 의사가 그래도 책임은 지려나보다 하고 알겠다고 했어요.

그리고 매몰 푼지 두달차에 수술을 잡고 갔습니다.
근데 이 병원은 의사랑 상담하기가 너무 힘들어요. 너무 잠깐 보고 가볍고 짧게 얘기하고 상담이 끝나요. 그날도 그랬어요.
들어와서 어느쪽 눈인지 확인하고 수술 바로 진행하려고 하길래 제가 불안해서 수술방식을 물어봤더니 그제서야
유착된거 풀고 살을 잘라낼거라고 하더라구요. 이런 재수술은 두줄따기 아니면 피부절제라고 봤는데 무작정 피부절제를 얘기하니까 불안해져서 "눈이 안감기면 어떡하느냐" 했더니 제 눈썹이랑 이마를 잡고 눈떠보라 감아라 하더니 "본인은 피부 여유분이 있어서 괜찮아요" 해버리더라구요..... 실장도 괜찮다고 의사가 잘해줄거라는 말만하고 얼레벌레 상담이 끝나버렸어요... 수술하고나면 어떨수도있다, 이런말은 전혀 안하더라구요..

아무튼 그렇게 불안한 상태로 수술 들어갔고, 수술보조하던 간호사들이 수술이 생각보다 빨리 끝났다고 말하는걸 들었어요.
그리고 마취가 덜 깬 상태라 회복실에서 얼음찜질 얹고 좀 자고 나서 거울을 봤을 땐 수술이 깔끔하게 잘 된 줄 알았어요. 눈도 잘 감기고...

근데 밤에 자려고 눈을 감고 잠들려는 찰나에 눈에 힘이 빠지면서 눈이 떠지더라구요.... 너무 충격받아서 막 혼자 눈감고 있다가 눈에 힘 빼는 동영상도 찍어보고 그랬는데 동영상 상으로는 눈떠지는 정도가 너무 미세해서 보이지도 않더라구요... 불안하지만 잠은 자야되니까 그때부터 안대를 끼고 잤어요.

일주일 뒤에 실밥을 풀고보니 눈 앞머리에 흉살이 크게 졌더라구요.. 켈로이드같이... 그래서 실밥 풀어주시던 분이 일주일 뒤부터 흉터연고 발라주라고 했나봐요. 눈 앞머리 쌍꺼풀 시작 지점부터 흉살이 생긴거라 라인 자체가 아웃라인으로 잡혀버리더라구요...
유착을 다 푼게 맞는건지 쌍꺼풀이 끝나는 라인도 매몰로 잡았던 넓은 라인으로 계속 잡히고...
눈 끝 라인에 검은색 실밥이 미세하게 튀어나와 있더라구요.. 손톱으로 살짝만 긁어도 걸릴 정도로..

지금 한달찬데 무엇보다 눈을 뜨는 게 좀 힘들어요. 오른쪽 눈은 또렷하게 잘 떠지는데 왼쪽 눈은 다 떠도 오른쪽만큼 떠지지도 않고, 특히 위를 쳐다봤을 때 눈모양이 완전히 다르더라구요... 왼쪽눈이 떠진 세로길이가 오른쪽 눈에 비해 훨씬 짧아요.. 그냥 완전 짝눈.... 그래서 그런가 눈동자를 이리저리 굴려본 동영상을 찍어봤을 때 사시처럼 보이기도 하더라구요...ㅠㅠㅠ

전체적인 라인, 눈 떠지는 정도, 잘 때 눈 떠짐, 튀어나온 실밥, 흉살... 모든게 문제였어요..
이 모든걸 엊그제 한달차 경과상담을 가서 말했는데 실장이나 의사나 아직 붓기가 심하니까 붓기 빠지면 제가 말한 모든 문제는 해결이 될거다 라고 말하는거예요. 3개월까진 붓기 빠지는 거 지켜보고 그때도 그러면 방법은 많다... 라고 의사가 그러더라구요. 일단 튀어나온 실밥만 제거 받았네요.. 이것도 안에서 고정한 실이 튀어나온거래요 처치해주시던 분이..하..

전 이제 한달이 지났는데 그동안 계속 제 인생 ㅈ된 기분으로 사람들도 못만나겠고, 눈이 안감기니까 피곤해도 졸지도 못하고, 밤에 잠도 잘 못들고 살았는데 3개월이나 더 기다리라는데 너무 절망적이더라구요... 오른쪽 눈에 비해 왼쪽눈은 눈을 뜨고 있는 것도 주변 눈 근육이 버거워하고 있는 느낌이 들어요...

눈 앞머리에 진 흉살은 쉽게 개선이 안될 것 같아서 어쩌다 검색하면서 보게 된 흉터케어전문샵 결제했네요...
가격이 말도 안되게 비싼데 너무 간절해서 결제했어요.. 상담사가 얼마나 속상하겠냐고 할 때 울컥했는데 겨우 눈물 참았는데 그날 밤에 자기전에 결국 울었어요.. 그랬더니 다음날 더 단단하게 붓더라구요.. 맘대로 울지도 못함..

다른 재수술 전문병원에 상담을 가보고 싶은데, 그 병원 의사는 믿을 수 있는지도 모르겠고, 되돌릴 수 없다는 말을 들을까봐 겁이 나서 하루하루 그냥 보내고 있습니다.. 대부분 수술한지 2주 내에 조치를 해야한다고해서 이미 너무 늦은건 아닌지..
붓기가 빠져보길 기다려봐야하는건지, 하루라도 빨리 조치를 취해야하는건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한동안 극단적인 생각까지 너무 많이 해버릴 정도로 너무 힘이 들어요.. 출근도 못하겠고 사람들 눈도 못마주치겠고 그냥 숨어살고 싶어요..

3,271,290
2,671,796
이 영역은 병원에서 등록한 광고 영역입니다.
ⓘ광고
[공지] 브로커 구분위해 존칭 사용 금지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등업문의는 자동 삭제 및 패널티 부과
[공지] A병원 어때요? or A병원 VS B병원 추천 질의 글은 무조건 삭제 (소수병원의 개인적인 질문 금지)

춥네요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비티티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나니뇨si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스바 작성자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네이비아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스바 작성자 3년전 3년전 신고 주소
민트라떼에 2년전 2년전 신고 주소
20 글자 이상 작성, 현재 0 글자 작성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병원찾아삼만리
3.8
평가참여 36
|
의견참여 36
병원정보
의사정보
브이라인
레이저
보톡스
필러
실리프팅
포토&후기
코성형수술후기 - 오블리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5 좋아요 0
오블리 성형외과에서 김다앎 원장님께 무보형물 코성형 받은지 한달차 되서 후기 남깁니다. 웃을 때 특히 심해지는 화살코, 매부리코가 스트레스여서 큰마음먹고 매부리코 많이 다루는 분 알아보다가 김다앎 원장님을 알게되었어요. 카페와 강남언니 등 커뮤니티를 통해 저와 비슷한 케이스의 후기를 찾아보다가 오블리가 제가 추구하는 자연스런 느낌으루 하시는 것 같아서 상담 받았고, 상담 때 원장님이 수술 방법 및 제 코의 개선방안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시는 것에서 믿…
56초전
쁘띠/레이저후기 - 코디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1 좋아요 0
오늘 약속 취소 되서 시간 뜨길래 충동적으로 이마 필러 맞고왔어ㅋㅋㅋ ㅋㄷ랑 ㅁㅋㄹㄴ 알아보려고 했는데 ㅋㄷ수면마취 된다고 하고 가격도 생각보다 괜찮아서 ㅋㄷ로 바로 예약! 첫 필러라 어떤 느낌으로 나올지 모르겠어서 다시 할생각 하고 채움6cc 넣었어 아픈거 잘참는편인데도 입술 필러 맞을때 너무 아팠던 기억 있어서 수면 마취했는데 마취 풀릴때 몽롱하고 몸에 힘없고 입맛없는 느낌 좀 별로였고 시술 자체도 안아프다고 하면 거짓말이고 잔 두통…
16분전
코성형수술후기 댓글 0 조회 39 좋아요 0
5월 24일 코끝 상담하러 병원 갔다가 급작스럽게 28일 코 (실리콘, 코끝(기능늑, 비중격), 짧은코, 복코, 메부리, 휜코)으로 수술날을 잡고 고민고민 하면서 수술하고 잘 된거 같은데 첫날 마취 때문인지 울렁거림이 심해서 거의 먹지 못하고 토하는게 병 든 닭처럼 잠에 취한게 이틀정도 그러더니 시간이 지나니 조금씩 나아졌는데 근래 들어 조금만 피곤하거나 하면 어지럼증, 두통 등이 생기는데 아무래도 성형 이후여서 그런지 걱정 되네ㅜㅜ
32분전
윤곽/FACE수술후… - 삼사오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38 좋아요 0
ㅅㅅㅇ 박원장님 믿고 광대랑 사각턱 수술 한지 2주 지나 3주차 입니다. 수술하고 일주일까지 잘 먹지 못하고 못씻어서 힘들었고 7일차 이후부터는 위와 같은 부분은 동일했으나 큰 붓기가 빠지는 거 같아 그나마 괜찮았는데 8일차부터 갑자기 오른쪽 얼굴이 엄청 부었어요 ㅠㅠㅠ 그 전 날 산책 한다고 돌아다니다가 감기 기운이 있었는지 콧물이 나더니 부비동이 차 오르는 증상으로 부작용인가 하며 병원에 바로 연락 드리고 다음날 병원 찾아갔는데 대응을 잘…
1시간전
가슴성형수술후기 - 휴먼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86 좋아요 0
휴먼에서 김국현 원장님한테 가슴수술한 지 2개월된 후기를 적어보려고합니당 ㅎㅎ 수술한 직후에도 무통당첨으로 크게 불편함없이 지냈는데 지금2개월차인데 가끔씩 수술한 걸 잊을 정도로 일상생활에 문제없이 잘지내고 있습니다 ㅎ 수술직전까지도 멘토 310에서 사이즈땜에 고민했는데 330으로 업해서 수술하길 정말 잘한것같아요 병원에 계신 모든 선생님들이 친절하시고 상담시에도 자세한 설명은 물론 환자 니즈에 맞춰주시면서 과하지않은 방향으로 이끌어주신부분이 휴…
1시간전
쁘띠/레이저후기 - 뷰티바성형외과 댓글 0 조회 38 좋아요 0
치아교정하고나서 입술이 원래도 얆았는데 더 얇아져서 스트레스 받아서 친구가 추천해준 뷰티바 가서 입술 필러 맞았는데 수입 독일산이라 비싸긴랬지만 부작용도 없고 3개월 갈꺼라고했는데 오래가서 진짜 만족하고 친구들도 입술 하나로 엄청 달라졌다고 칭찬해줌
1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닥터스미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55 좋아요 0
나는 일단 눈에 굉장히 지방이 많은 편이였구 눈꺼풀도 두꺼워서 보는 의사들마다 다 힘든 눈이라고 했었어 ㅋㅎㅋㅎㅋㅎㅋㅎ 일단 수술은 지방 흡입 + 눈매 교정 + 앞트임 그리고 인아웃라인 쌍꺼풀로 했는데 아직 5일차여서 그런가 붓기는 다 안빠졌고 나머지는 다 괜찮은거같아:) 일단 내가 한 병원은 국소마취 하기 전에 고통을 줄여주기 위해서 수면 마취를 먼저 진행하고 눈에 마취를 하는데 수면 마취는 진짜 사바사인거같아 ㅋㅎㅋㅎㅋ 어떤 사람은 …
2시간전
양악/교정/치과 - 와이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 댓글 0 조회 117 좋아요 0
안녕하세요! 정말 시간이 빠르게도 벌써 수술한 지 6개월이나 지났네요,,, 그동안 제가 수술한 지도 까먹을만큼 잘 지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주걱턱이 심해서 초등학생때 교정을 했는데요! 그래도 크면서 턱이 어쩔수 없이 다시 나오긴 하더라구요ㅠㅠ 수능 끝나면 양악 해야겠다고 늘 생각하고 끝나고 와이구강에서 작년 12월 14일에 양악, 윤곽 2종 (사각턱_앞턱)을 했습니다! 붓기는 3개월차 때보다 20프로? 정도 다 빠진 거 같아요…
2시간전
눈수술수술후기 - 투비성형외과의원 댓글 0 조회 111 좋아요 0
매몰 쌍꺼풀수술 4달차 수술하기 전이랑 후 비교샷 총 3군데의 병원을 돌아다녔는데 2군데의 병원에선 내가 원하는 눈모양을 위해 앞트임, 눈매교정을 추천한다고했는데 수술받았던 투비 원장님은 가지고 간 사진의 쌍꺼풀 형태를 코와 함께 연관시켜 설명해주셨고, 현재 눈 뜨는 힘은 좋으니 눈매교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고 지금 얼굴형과 두꺼운 쌍꺼풀이 어울리지 않을 것 같기 때문에 라인을 내리는 방향으로 하여 자연스러운 눈을 만들어주시겠다고 알려주심 […
2시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