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술 전>
<현재>(본 게시글은 우리 헌법 및 소비자기본법이 보장하는 '소비자의 권리'에 기초하여 작성되었으며, 정보 공유 및 다른 환자분들께 도움을 드리려는 목적 외에 위 의료기관에 대한 어떠한 비방의 목적도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23년 8월 논현역에 윤곽으로 핫한 성형외과에서 윤곽수술 2.5종(광대, 긴곡선사각턱)을 받았어요. 상담에서 핀 없이 사각턱부터 턱끝까지 깎아서 비대칭을 개선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른 병원과 차별화되고 후기도 좋아서 이곳을 선택했습니다.
수술 후 부목을 푼 날 사진처럼 턱라인이 패여있었어요. 경과에서 원장님은 신경쓰지 말아라, 붓기 빠지면 괜찮아질 것이라고 말해서 믿고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붓기가 빠지면 빠질수록 패임은 더욱 심해졌어요. 1년차 경과에서 원장님은 6개월 더 기다려보고 패인 곳에 필러나 지방이식으로 채워 볼 수 있다고 말했어요.
현재 수술 후 1년 6개월이 지났는데 턱은 여전히 울퉁불퉁 패여있고 아랫입술부터 턱끝까지 하루 종일 마취한 것처럼 둔하고 묵직해서 내 살이 아닌 것 같습니다. 수술 후 지인과 친구 만남도 피하고 우울해서 하는 일에 집중도 못하겠고... 고통스러운 과정과 많은 돈과 시간을 소비했는데 결과가 이러하니 비참하고 막막하네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