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광대수술은 2011년에 받았어요.
수술 후 저는 바로 해외로 가서 수술후 경과를 제대로 못 봤었죠...
그렇게 해서 10년 넘게 광대수술 했다는 걸 잊고 살았고 결혼과 출산을 하게 됐어요.
출산 후 2022년도에 광대에서 소리가 났고 움직이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수술 받은 병원에 가서 CT 확인을 하니 광대 불유합이 왔다는걸 알게 됐어요. 원장님도 저 같은 불유합을 오랜기간 방치해둔 케이스는 처음이라고 하셨어요...
너무 충격을 받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제가 수술 처음 받았을때가 고등학교 갓 졸업했고 수술 후 별로 주의하지 않았던 거 같아요.
수술 받은지 한달도 안되서 술 마시고, 딱딱하고 질긴 음식도 수술 일주일 후 먹기 시작하고, 입도 잘 벌어지길래 그냥 쫙 벌릭고 그랬던 거 같아요.
그때도 수술 후 2-3개월은 광대에서 딱딱 소리가 났었는데 다른 후기 찾아보면 그런 경우도 있지만 다 괜찮다고 하길래 저도 그냥 안심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게 광대 불유합 때문에 그랬던 거 같아요.
아무튼 광대불유합 발견하고 바로 재수술하기엔 출산 때문에 어려워서 25년 6월에 받게 됐어요.
이젠 뼈가 완전히 유합이 될때까지 엄청 조심하고 있어요. 저는 재수술 케이스라 최소 1년은 조심해야한다고 하네요...;
아무튼, 제가 이 후기를 쓰는 이유는 몰론 저랑 비슷한 상황인 분들은 별로 없겠지만 그래도 윤곽수술 후 정말 조심해야 된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어서예요. 절골된 뼈가 완전히 붙을 때까지 정말 조심하세요...
딱딱/질긴 음식은 되도록 피하시고
운동/헬스도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밤중 이갈이도 하는지 확인 꼭 하시고 만약 이갈이 하신다면 수술 전 원장님한테 미리 말씀해주세요.
저는 재수술 받고 나서 아직까지는 광대뼈에 소리 안나고 움직이는 느낌도 없어요. 앞으로도 계속 1년동안 조심하고 CT 경과도 중간중간 확인할 예정이에요.
처음 사진 3개는 광대수술 전
다음 사진 3개는 광대 첫수술 후
마지막 사진 3개는 광대 재수술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