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략 지금 7개월정도 지났는데, 아무래도 6개월까지는 붓기가 확실히 있어서 전이랑 크게 차이는 안났는데, 확실히 이후부터는 라인이 잘 드러나면서 수술전과 확연한 차이를 느끼게 되었고요.
그 기간동안 그냥 조바심내지않고 기다리는데는 ct를 통해서 실제 뼈의 축소량과 전진량을 볼 수 있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원하면 원본파일도 제공해주시고, 그냥 내원하면 보여주십니다.
김탁호원장님의 다른 병원과의 차별점을 정리하자면
1.무턱의 경우 상당부분이 전진만하게되면 마녀턱의 형태가 나오게되는데 체부쪽 뼈를 같이 가지고와서 전진을 시켜주십니다.
마녀턱이란, 체부쪽이 갉아먹힌 턱같은 사진에 올린것과 같은 것을 말합니다.
제 ct사진도 첨부했고요.
따라서, 대부분의 심지어는 상향평준화된 강남병원들도 잘하지 못하는 수술방법이기때문에 이부분이 차별화가 됩니다.
2.광대부분은 원하는만큼 줄여주시는데 저의 경우는 최대한 줄이는 것을 원해서 한쪽당 대락7mm정도를 넣었습니다.
무작정 많이 줄이더라도 수치자체는 줄어들 수 있으나, 함몰같은 부작용에의해서 더 안좋게 되므로, 의미가 없어집니다.
선생님은 다년간의 경험으로, 딱 그렇게 되지않는 환자의 개개인의 최대치가 어디인지를 잘 가늠하십니다.
3. 2번과 연결되는건데 연부조직 즉, 뼈가 줄어듬으로써 실제로 얼마정도 연부조직에 반영이 되는지는 정확한 데이터가 나온게 없습니다.
따라서, 순전히 의사의 경험에 의존하게 되는데, 그런점에서도 뛰어나시고요.
무엇보다도, 단순히 경험이 많다고 잘하는게 아니고 나이도 어느정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피지컬적, 지식과 경험면에서도 부족함이 없어 조화가 이루어지는 외과의사의 최고 전성기라고 볼 수 있는 40대 중후반나이이신것도 큰 메리트로 작용합니다.
4. 광대쪽의 상방고정의 경우, 볼패임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건 사실이나, 집어넣는 각도를 조절을 통해서 그런 부분을 없애십니다.
너무 한쪽 방향으로 과하게 밀어넣게되면 상방고정시 볼패임이
생길 가능성이 매우 높기때문에
다른 부분은 강남 성형외과자체가 상향평준화가 워낙 심해서 다른 곳도 어느정도 실력있으면 비슷비슷해서 생략하겠습니다.
수술외적인거는 수술적인거보다 중요한 것은 아니나,
사람을 편하게 만들어주시고, 경과체크때도 꼭 원장님이랑 직접뵙게되는 구조라서 얼마나 본인 환자에대해 책임감을 느끼시는지 느끼게 되었습니다.
수술끝이라고 태도가 변하시지않고, 항상 일관된 태도로 대해주십니다
전 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고민 많이하고 내린결정고 그만큼 많이 알아보고 결정한 병원이고 당연히 결과도 지금은 너무 만족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