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성형 수술후기

총 게시물 17,847건, 최근 11 건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대학병원 안검하수 후기 (의료목적>>>성형목적)

Peyton 2019-10-03 (목) 14:56 11개월전 732
https://sungyesa.com/new/d03/281956
안녕하세요 처음 글을 올려봅니다. 성형목적보다 의료목적의 안검하수 후기를 궁금해하시는 분이라면 도움이 될 수 있을것 같네요.
저는 정확한 년도는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몇년 전에 서울의 유명한 대학병원에서 안검하수 수술을 받았습니다.
제목에도 적었다시피 성형 목적보다는 의료 목적이 주였던 수술이었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90%정도 만족합니다.
어릴때부터 사실 외모에 대한 큰 허영심?은 없는 편이어서 제 얼굴에 만족하고 살아온 편이었지만 항상 눈을 뜰 때 이마근육을 심하게 사용하는 눈이어서 남들보다 훨씬 빠르게 피곤해지는 삶을 살았습니다.
그러다가 자주 다니던 안과에서 안검하수가 심해서 그렇다는 진단을 해줘서 담당의 소견서와 함께 추천받은 대학병원의 교수님과 면담을 하게 되었구요.
담당의분과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는 분이었고 안검하수 수술 자체로는 한국에서 손꼽히는 권위자라며 믿고 가보라고 하기에 믿고 갔죠.
하도 유명하시고 명성이 높으신 분이라 상담 잡는데도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그리고 만나뵈었을때 아주 친절하고 명확하게 제 상태진단을 해주시더라구요.
제 주변에 눈성형 성공한 사람도 많았고 지인의 강한 추천으로 그 분과 인연이 깊은 강남 유명 성형외과에서 받을까 고민도 했었지만 제 스스로 얼굴에 칼대는게 무서운 것도 있고 (어릴 때 마취가 거의 되지 않은 채로 이마 쪽 수술을 받은 경험이 아직 극복이 덜되서요ㅠㅠ) 무조건 신뢰가능한 마취전문의가 상주해있는지, 섀도우닥터가 할 가능성 이런 모든 것을 따져봐서 그래도 대학병원이 낫겠다 싶어서 여기서 수술을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수술 날짜를 잡기와 동시에 신체검사를 받았는데 다 받기까지 한 세시간정도 걸렸던걸로 기억합니다.
수술은 밀려있는 수술이 너무 많아서 가장 빠르게 가능한 날이 당시 날짜로부터 1년 3개월 뒤였습니다.
저한테는 사실 큰 문제가 되지 않았던터라 그냥 무턱대고 기다렸죠. 오히려 길게 시간을 두고 나니 처음에 좀 회의적이었던 태도도 수그러지고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수술 당일날 보호자 둘과 함께 병원에 가서 수술해주실 교수님과 다시 만나서 서로 잘 부탁한다 인사하고 세부사항을 조율했습니다.
본래 의료목적 안검하수 수술은 일반적으로 눈썹부분을 절개하지만 이 교수님은 눈에 직접 절개하는 수술로도 명성이 높았기 때문에 이왕 받는 김에 새로 라인을 따는게 어떠냐고 제안하셔서 받아들였습니다.
원래 눈은 속쌍이 있지만 눈을 뜨면 보이지 않는 눈이었어요. 그리고 아웃라인으로 절개했습니다. 교수님은 자연스러운 눈을 지향하는 편이라 환자의 눈에 맞춰 가장 잘 어울릴 의사로서의 소견을 내지만 저는 굳이 쌍꺼풀을 만든다면 아웃라인을 선호해서 그냥 제가 원하는 대로 해주시더라구요.
수술은 교수님 본인 집도하에 마취전문의가 상주해 국소마취로 진행되었고 한시간반에서 두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마취제가 잘 안듣는 편이라 중후반에 마취가 풀려서 또 개고생했는데ㅠㅠ 하.... 아직도 살 꼬매고 지지는거 잊혀지지가 않네요 껄껄껄 언젠간 잊으리라 생각하고 긍정연마 해야죠
처음 수술이 끝나고 난 뒤에 한 이틀-삼일정도 병원에 입원했었고 그냥 엄청 아프고 어지러웠다 밖에 기억이 잘 나질 않네요.
청결에 좀 집착하는 편이라 다른것보다 제대로 못씻는데 가장 힘들었어요ㅋㅋㅋㅋㅋㅋㅋ 못참겠어서 샤워도 했었는데 그거 때문인지 아니면 체질인지 붓기가 잘 안빠지더라구요. 그걸 제외하면 모든 부분이 만족스러웠어요. 아 그리고 병원비는 아주 많이 깨졌습니다.... 전문의에 좀 좋은 일인실에 이런 저런 부분 다 합쳐서 그렇겠지만 솔직히 후회하지 않아요.
신뢰할 수 있는 수술이었고 기다렸다가 받은게 참 잘된거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에 90%정도 만족한다고 쓴 이유는 1) 붓기가 제대로 빠져서 많이 자연스러워 지기까지 1년정도 걸린 점, 2) 칼자국이 선명해서 누가봐도 수술한 자국이다 이게 티나는 것 그 두개 때문에 감점이지 다른 모든 부분에서는 아주 만족스러웠던 경험이었습니다.
솔직히 남들이 봐도 좀 티가 나는 부분이 있겠지만 워낙 신경 안쓰고 사는 편이라 아무 생각이 없네요ㅋㅋㅋㅋㅋ
그리고 제 현재 눈 제외한 이목구비에 부조화스러운 눈은 아니라서 꽤 만족하구요.
한국 의료 기술 서비스 수준 모두 정말 대단합니다ㅠㅠ 다시 받아야 한대도 다시 그분께 기다렸다가 받을만큼 좋았습니다. 혹시 도움이 된다면 좋겠네요ㅎㅎ

※ 특정 병원을 반복해서 추천하거나 반복해서 비방하는 경우는 아이디가 정지됩니다.

아기물꼬기 2019-10-08 (화) 09:07 11개월전 신고 주소
저도 대학병원이랑 고민중인데 어디인지 알수있을까여?
     
     
Peyton 2019-10-12 (토) 14:42 11개월전 신고 주소
*본 게시판의 코멘트는 3등급이상의 회원만 읽을 수 있습니다.*
-7769 2019-10-10 (목) 19:48 11개월전 신고 주소
*본 게시판의 코멘트는 3등급이상의 회원만 읽을 수 있습니다.*
     
     
Peyton 2019-10-12 (토) 14:44 11개월전 신고 주소
*본 게시판의 코멘트는 3등급이상의 회원만 읽을 수 있습니다.*
졍원 2019-10-13 (일) 02:06 11개월전 신고 주소
*본 게시판의 코멘트는 3등급이상의 회원만 읽을 수 있습니다.*
유류도 2019-10-16 (수) 18:53 10개월전 신고 주소
*본 게시판의 코멘트는 3등급이상의 회원만 읽을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