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R
  • EN
최근 검색어
닫기

성형컨텐츠박스

의사가 제공하는 성형정보 컨텐츠BOX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얼굴윤곽을 결정짓는 조건들과 개선방법

라비앙성형외과의원 정재영 원장 2020-02-18 (화) 11:56 4년전
얼굴뼈와 연부조직

<얼굴뼈와 연부조직>


심부볼지방의 위치

<심부볼지방의 위치>


우리 얼굴의 윤곽은 얼굴뼈가 큰 밑바탕을 이루고 있으며, 얼굴뼈를 둘러싸고 있는 연부조직(근육, 지방, 피부)에 의해 부수적으로 결정됩니다.
얼굴의 윤곽을 변화시키기를 기대한다면, 얼굴윤곽을 결정짓는 조건들 가운데 어떤 부분을 바꾸어줄지에 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가령, 얼굴의 윤곽을 이루는 아래턱뼈가 각지고 두드러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뼈를 둘러싸고 있는 연부조직의 조건만 변화시켜서 얼굴의 윤곽이 V라인으로 바뀌기를 기대한다면, 적잖은 실망과 불필요한 고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심부볼지방제거라든지 이중턱 혹은 뺨 부위 지방흡입에 앞서서, 고민해 보아야 할 부분은 다음과 같은 부분들입니다.
1. 얼굴뼈와 연부조직의 조건에 관한 정확한 이해
이해를 돕기 위해서 3DCT를 통한 여러 조건들을 분석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첨부한 첫 번째 3DCT에서 보다시피, 얼굴의 연부조직의 조건을 바꾸어 주더라도 얼굴뼈의 형태는 그대로 남아있게 됩니다.

2. 연부조직의 조건들 중, 각각의 위치와 개선방법
근육이 발달된 경우 – 저작근 부위에 보톡스 주사를 통하여 줄일 수 있습니다
피하지방이 많은 경우 – 피부 쪽을 통한 피하지방흡입으로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수술시간은 10분 정도입니다.
심부볼지방 – 심부볼지방의 위치는 첨부한 두 번째 사진과 같으며, 입 안쪽 소절개(1cm)를 통하여, 지방을 주머니 째로 제거하여 줌으로써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수술 시간은 10분 정도입니다.

3. 수술 후 시기에 따른 경과시간
모든 수술에서 수술 후 48~72시간 사이에 붓기가 가장 심한 정점을 이루게 됩니다.
가끔씩, 심부볼지방을 제거하면, 바로 다음 날 확연히 줄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다는 얘기를 다른 의료기관에서 들었다고 하시는 분들을 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얘기를 하는 곳은 상담 과정에서 거짓을 얘기하고 있으니, 수술 결정에서 가장 먼저 배제하여야 할 곳이라고 단정적으로 조언 드릴 수 있습니다.
안면윤곽
리프팅
이마축소
국제 성형외과학회 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두개안면외과학회 정회원
대한 화상학회 정회원
대한 성형외과학회 개원 협의회 정회원


댓글 0건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본 컨텐츠는 광고영역으로 성예사의 추천 또는 보증의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