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땡큐성형외과 권정우 원장입니다. 오늘은 여름 휴가 시기에 어울리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가슴수술 후 비행기 탑승 가능 시기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수술 후 비행기는 2주 후부터 탑승이 가능하다고 안내를 드립니다. 하지만 가급적이면 한 달 이후에, 서서히 팔 움직임이 가능한 상태가 되고 나서 비행기를 타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가능한 것과 권장하는 것은 차이가 있습니다. 비행기를 탈 때 기압차에 의해 보형물에 변화가 생길 것을 염려하는 것 때문이 아닙니다.
비행기를 탄다는 것은 상당 기간 떠나기 위해 짐을 많이 챙기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가슴수술을 하고 난 직후에는 팔을 무리해서 들거나 무거운 것을 드는 것을 일정 기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무거운 짐을 든다든지, 비행기 내 짐 칸에 짐을 올리는 행위 자체가 그다지 권장되는 행동이 아니어서 혹시나 모를 지연성 출혈의 가능성을 보았을 때 어느 정도 안정화 된 이후에 비행기를 타는 것을 권유 드리고 있습니다.
개인마다 회복 속도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에 대해 염려가 되는 분들은 수술을 진행한 담당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고 비행기 탑승 시기를 결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정회원
대한성형외과의사회 정회원
대한성형외과학회 코성형 연구회 회원
대한성형외과학회 눈성형 연구회 회원
대한성형외과학회 유방성형 연구회 회원
가슴성형 연구회 정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