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보톡스를 맞으면 마법처럼 종아리가 예뻐질 것이라 기대했으나 상상과 달라 당황할 분들을 위해 적습니다. 제가 몇 년 간 맞으며 느낀 점들을 의학적 지식 없이 쓴 것이니 참고만 부탁드랴요.
종아리 보톡스는 근육형 종아리에게만 추천해요. 본인의 종아리를 보았을 때 문친 근육이 보이고, 그 부피감이 꽤 있는 분들이 드라마틱하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이에요. 아쉽지만 지방형 종아리인 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본인들이 기대하는 만큼의 효과가 없을 거예요.
종아리 보턱스는 턱보톡스 등보다 효과가 늦게 납니다. 저는 맞은 뒤 반년 될 때가 항상 제일 예쁜 것 같아요. 여름에 짧은 바지, 치마 입고 다리응 자랑하고 싶으시다면 최소 봄에는 맞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또 보톡스를 차음 맞았을 땐 보톡스로 인해 줄어든 근육의 역할을 주변의 다른 근육이 하기 때문에 보상근육이 발달하고, 줄어든 근육으로 인해 그 대비가 더 두드러져 보여 라인이 예쁘지 않아 보일 수 있습니다. 이 때 그 주변 근육들에도 보톡스를 맞아 다듬어주어야 예쁜 라인이 나옵니다.
보톡스를 시술할 때 일반 주사를 놓듯 디지인한 부위에 진득하니 주입하는 의사가 있고, 펠트하듯 짧고 빠르게 여러번 주입하는 의사가 있더라고요. 고통은 더 크지만 전 펠트의사들께 받았을 때가 더 만족스러웠어요. 일반 주시처럼 받았을 때는 근육 패임이 조금씩 보입니다. 어차피 다 돌아오니 걱정은 안하지만 좀 거슬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