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12월에 교대역에 위치한 ㅇㅅㅇㄷ 병원에서 무보형물 자가연골 기능코성형을 받았어요.
기능은 비중격 만곡증+축농증 수술, 미용은 자가연골만 사용하여 비중격 연골로 코끝을 살짝만 높이고 파쇄비중격연골로 미간 부분을 채우는 것이 수술 계획이었습니다.
결론은 수술 후 콧등에 굴곡이 생겨버렸습니다… 약간 마녀코? 같이 되어버렸어요
너무 걱정스러워서 3주차가 될 때 상담을 갔어요. 의사는 자기가 보기에도 굴곡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며 잘못된 걸 인정했지만, 꺼진 부분을 필러로 채우거나???? 재수술을 하면 된다고 대수롭지 않게 말했습니다.
아무렇지도 않게 수술한 코에 필러를 권유하는 것도 제 상식에서는 이해가 가지 않고, 왜 코에 이러한 굴곡이 생겼는지 정확히 알고 싶어 얼마 후 다시 병원에 방문했어요.
하지만 돌아오는 말은,
“재수술을 하면 되는 문제다. 똑같은 이야기 그만해라 의미 없다”
“밖에 대기중인 손님 많은것 보이지 않냐, 이제 나가달라” 등
상처만 되는 이야기만 듣고 쫒겨나듯 상담이 끝났어요. 왜 굴곡이 생겼는지 그 이유에 대해서도 끝내 듣지 못했습니다.
저는 차분하게 제 상황을 상담 했을 뿐인데 이러한 대우를 받는 것이 서글퍼져 대기실에서 한참 눈물을 흘리다 나왔네요…
첫 성형수술이었는데 이러한 결과가 나와서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아요 세달이 되어가는 지금도 확연한 굴곡이 있네요ㅠㅠ
매일 코 모양에 대한 신경만 쓰이고, 지금도 사람들을 만나기가 너무 힘들어요.
콧등에 굴곡이 생긴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미 신뢰를 잃어버린 병원에서 재수술을 할 수도 없는데, 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너무 힘들어요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