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걱정이 많아서 성예사 커뮤니티 게시판에 여러번 걱정글 올렸던 사람입니다. 오늘2주차로 안쪽 실밥까지 제거하고 왔구요. 2주차 후기를 다시 한번 정리해 보려고 해요. 한 달 뒤에 경과 또 공유해보도록 할게요!
저는 코 재수술 이었어요. 원래 코가 그렇게 못나지 않았었는데, 휜코 교정하러 이것 저것 알아보다 10여년 전에 크게 원하지도 않았던 성형을 무턱대고 (실리콘 콧대, 비대칭 코 한쪽만 콧볼 축소) 해버렸는데, 한달만에 실리콘 제거하고 비대칭은 더 심해지고…(특히 콧구멍) 그러다 점점 사람들도 잘 못쳐다보고 제 코만 보는 것 같아서 심리적으로 매우 안좋았던 것 같습니다. 마음의 짐처럼 지금까지 계속 불편해해 왔는데요.
이번에 결심하고 원래 코 모양에서 크게 달라지진 않으면서 정리된 느낌으로 수술을 받아보고 싶었습니다.
성격자체가 까다롭고 예민한편이라서 병원들을 다양한 어플로 미리 꼼꼼하게 찾아보고 선택한 곳이 플레저였습니다.
플레저가 마음에 들었던 것은
1. 원장님의 유튜브를 정독하면서 대충 어림잡아 원장님이 참 섬세하실 것 같다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고, 실제로 만나뵈었을 때도 그런 느낌이 들었어요.
2. 실제 후기에 작성된 글들을 보면 과하지 않으며 자연스러운 느낌의 후기들이 많아서 이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3. 총 3곳의 병원을 돌아다녔는데 상담시 가장 편안했고 비용적인 면에도 합리적으로 진행해주셨습니다.
그래서 비중격으로 코끝만 비주지지대 방법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콧망울에 살도 제거하면서 남은 조직으로 콧대를 조금 높혀달라고 요청했고요, 몇가지 사진들을 가져가서 이런 모양은 싫고 이런모양은 좋다 설명을 다 해드렸어요.
그리고 가장 신경쓰였던 부분이기도 한데 콧구멍이 비대칭이라 (10년전 코수술에서 망한부분) 맞추는 수술도 했는데
코 상태가 되게 어려우셨을건데 이전에 비해 제가 느끼기엔 크게 교정 된 것 같아요. 흉터는 아직 덜 아물어서 어찌될지 모르겠지만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이부분에서 진짜 세심하신 분이구나를 느꼈고, 정면에서 봤을때도 콧볼축소 부작용으로 콧볼도 비대칭으로 보였는데 현재 대칭을 이루고 있어서 너무 만족스럽고 좋네요.
콧망울은 현재 아직 붓기가 많이 남아있다고 하셔서 앞으로 더 기대됩니다.
제가 수술전 확실하게 원했던 부분과 수술 후 모습을 정리해보자면
*원래는 비주도 휘었고 코가 짧은코였는데 사진을 보면 비주가 일자로 교정되고 비주가 길어지면서 라인이 정리됌(사진으로는 표현이 잘 안되는데 옆모습 사진보면 확실하게 알수있을거에요)
*복코살(콧망울)도 제거했어서 붓기가 빠지면 더 얄상하고 예쁜코가 될 거같아 벌써부터 설레임 (이 부분은 가장 많이 걱정했던 부분이기도 한데 원장님께서 아직 붓기가 심하다 말씀해주셔서 걱정은 일단 거두고 있어요)
*콧대는 복코살 제거한거로 콧대에 살짝 넣어주셔서 티안나게 콧대가 생김
*수술전 사진 잘 보면 사진상 오른쪽 콧망울이 더 살이 많아서 둥글고 튀어나와서 비대칭인 것 처럼 보이는데(굴곡이 없는 느낌) 수술후에 어느정도 교정됌 붓기 빠지면 더 좋아질 것 같네요.
평면적인 사진보다 실제 입체적으로 봤을 때 더 바뀐느낌이 강한데, 사진만 보면 복코가 교정 안되보일수도 있겠어요.
붓기가 많이 있는데도 만족스러워요. 무엇보다 전보다 대칭이 맞아서 너무 좋고 전체적으로 코 모양이 정리가 되어서 만족합니다! 제가 원했던 부분이 모두 정리가 된 것 같네요.
이제 자신있게 사람들과 마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정신이 없어 원장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못드렸는데 여기에서라도 감사의 인사 전하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