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못 쉰지 10년, 이제야 숨 쉴 수 있게 됐어요
본문
10년동안 그냥 참고 살아서 여러가지 서러운 일이 많이 있었지만, 부작용만 나열하면
1. 한쪽 콧구멍 막힘-> 숨 쉴 때마다 코골때 나는 소리와 비슷한 소리남, 수면 무호흡증 생김
2. 비중격 만곡증 생김
3. 비주 부분이 옆으로 꺾여서 코 자체가 휘어보임
4. 콧구멍 막힌 쪽 눈이 침침하고 머리부터 목까지 저림
5. 미간의 실리콘 부분 무게감이 심하게 느껴져서 고통스러움
6. 머리 나빠짐(이건 숨을 잘 못 쉬고 잠을 푹 못 자게 되어서 그런것 같아요)
육안으로도 코 모양이 정상적이지 않고 기능적으로도 정상이 아닌데도 전에 코수술했을 때 너무 고통스러웠어서 다시 할 엄두가 안났어요.(수술 중간에 정신이 들었는데 코를 긁는 소리랑 느낌들이 무서워서 울었더니 의사선생님이 호통치셨거든요 ㅜㅠ 다시 수술하면 왠지 더 큰일이 일어날 것 같고 부작용도 심해질것 같아서 무서웠어요 ㅠㅠ )
그렇게 10년을 보내다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코가 한쪽으로 점점 더 기울고 여러가지 부작용들이 더 심해지는 것 같아서 용기를 내고 두달동안 열심히 발품을 팔아서 재수술 했어요.
이번에 재수술하고 느낀게, 아 내가 10년동안 정말 힘들게 살았구나. 였어요.
코에 솜 넣어둔 이틀은 모두들 힘들다고 하던데, 전 평소랑 똑같았거든요 ㅠ 항상 숨이 잘안쉬어져서 입으로 숨쉬었으니까요..
그리고 솜을 뺀 셋째날에는 정말 푹 자고 언제 마지막으로 느꼈었는지 기억도 나지않는 상쾌함을 느꼈어요. 셋째날도 붓기때문에 잠자기 힘들다고 하던데 전 이게 평소보다 훨씬 좋은 상태였던거에요.
재수술할 때 실리콘을 넣었는데도 이제 미간 압박감도 없고 눈 침침한 것도 없어졌어요. 머리도 상쾌하고 공부도 훨씬 잘되고요(나이들어서 머리가 나빠진줄알았는데 아니었던 것 같아요!).
지금 숨이 잘 안 쉬어지셔서 고통스러운 분들 계시면 희망을 잃지 마시고 꼭 좋은 의사선생님 만나서 수술 잘 하시고, 앞으로 더 질 높은 삶 사시길 진심으로 바라요. 힘들었던 순간들 아쉽지 않게요..!
그런데 좋은 의사선생님을 알아보려면 나도 코에 대해 열심히 공부하고 알아봐야 하는 것 같아요. 코 구조도 공부하고 내 코의 문제점이 뭔지, 이 문제점을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많이 고민하고 정리해놓고요. 그래야 내 코에 알맞게 수술 잘 해주실 의사선생님을 만났을 때, 이분이구나! 하고 알아볼 수 있어요.
별 내용 없는 후기지만 제 후기로 희망이 생기는 분도 계시지 않을까 싶어서 남겨봐요.
부작용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분들, 모두모두 하루빨리 극복하시고 행복한 삶 살아가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혹시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않을까 싶어서 제가 병원 선택한 방법을 써볼게요.
1. 재수술로 유명한 병원들 정리.
저는 기능적으로 문제가 컸기 때문에 '이비인후과 전문의 선생님계시는 병원 + 재수술 많이하는 성형외과 중 제가 좋아하는 코라인 인 곳' 으로 목록을 만들었어요
2. 발품 열심히 팔고, 선생님 태도나 병원분위기, 수술방법 기록.
발품 팔아보시면 느끼시겠지만 의사선생님 성격도 다양하고 잘 하시는 수술법도 다양해요.
전 심리적으로 겪는 부작용도 많아서 제가 겪는 부작용을 잘 들어주시고 개선해주시려고 노력하시는 선생님이 신뢰가 갔어요. (한 일화를 말씀드리면, 재수술로 유명한 한 병원에 갔는데 그 병원이 밀고있는 기술만 계속 설명하셔서 제 다른 문제점에 대해서는 어떤 방식으로 수술해야 개선이 될지 여쭤봤더니 갑자기 화를 내시면서 "그건 다 알아서 해주겠다"라고 하셔서 이 병원은 제외했어요. 왜냐하면 다른병원에서는 그 부분은 수술하기 어려운 부분이기는 하다.라고 했는데 여기서는 알아서 해주겠다며 화내니까 제 문제점을 해결해 줄 수 있을지 확신이 안들었거든요. )
3. 발품팔면서 의사선생님들께서 말씀해주신 내 코의 개선해야할 점을 종이에 다시 추가하여 정리.
4. 신뢰갔던 병원 정리.
5. 이 중 한 곳 선택!
마지막 선택하는게 제일 힘들었던 것 같아요. 전 최종적으로 세군데 중 한 곳 선택했는데 다 좋은 병원인 것 같아서 카페, 어플, 성예사 후기 손품팔아서 다 찾아봤는데 이걸로도 추려지지 않았어요 ㅠㅠㅠ 정말 다 좋은 병원인것 같아요.
뭐로라도 결정을 해야해서 결국엔 의사선생님이 어떤 학회 정회원이신지랑 상담갔을때 느꼈던 느낌, 수술날짜 같은거로 정했어요.
댓글목록
hoooooo님의 댓글의 댓글
hoooooo프로필
작성자
[@핳헿핳해] 댓글에 병원이름 써놓았어요 :)
제 상황에 맞게 짠거여서 도움이 될 지 모르겠네요. ㅠㅠ
흐밍뀨님의 댓글
흐밍뀨프로필
와 저랑 같은 문제점 있으신 분 찾았네요...ㅠㅠ 저도 코수술 하고 눈이 침침하고 이렇게까지 건조하지 않았는데 눈위에 뭔가 얹은 느낌나고 그랬어요....병원들 갔더니 코수술이랑 연관없다는데 딱 코수술하고 눈 상태가 안좋아진 거라 맞다고 생각했는데... 혹시 재수술 때 어떤 식으로 하셨는지 알 수있을까요? 정말로 실리콘 빼고 싶어요 ㅠㅠ 콧대 옆쪽이 아파서 스트레스네요.. 계속 머리도 아프고 휴...
hoooooo님의 댓글의 댓글
hoooooo프로필
작성자
[@흐밍뀨] 그쵸.. 저도 코수술 후에 미간 압박감이 심하고 눈도 너무 아팠는데 의사선생님들께서 심리적인거라고 하셔서 그냥 실리콘제거 하고 싶었었어요..ㅠㅠ
혹시 숨을 잘 쉬어지시나요? 결국 숨 잘 쉴 수 있게 되는걸 목표로 수술 받았는데 여러가지 문제들이 같이 꽤 좋아져서 무슨이유로 좋아진건지 잘 모르겠어요..
수술은 비중격만곡증, 비밸브, 연골재배치 했어요
증상이 좋아지셨으면 좋겠네요..
지금68님의 댓글의 댓글
지금68프로필
[@흐밍뀨] 흐밍뀨님 지금 어떠세요? 저 삼개월됫는데 눈이부어서 쌍커풀도사라지고 안구건조도생기고 눈이계속부어있는상태라 잘 떠지지도않아요 ㅠㅠ
hoooooo님의 댓글의 댓글
hoooooo프로필
작성자 [@짱난다] 오 수술 잘 받으셨어요? 제가 댓글을 너무 늦게 다네요.. 죄송해요 ㅠㅠ 실리콘 넣고 원래 있던 비중격연골 재배치했어요
숴나님의 댓글
숴나프로필
안녕하세요! 저는 비염으로 너무 고생하고 있어서 이번에 수술을 알아보고 있어요!
제일먼저 기능적인 거 고치고 싶구요, (비중격이 너무 많이 휘어 있어서 ㅜㅜ) 한다면 미용 쪽도 조금은 고민하고 있어요!
혹시 어느 병원에서 하셨는지 선생님 정보 얻을 수 있을까요??
hoooooo님의 댓글의 댓글
hoooooo프로필
작성자
[@숴나] 댓글에 병원이름 적어놓았어요 ^^
전 지금 정말 만족하고 있어서 숴나님께서도 꼭 상담받아보셨으면 좋겠어요.
미용쪽은 병원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고 좋아하는 라인 말씀드리면서 의견 나누는 과정을 갖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저도 이래도 되나싶을정도로 사진 엄청많이가져갔었어요 ^^;
숴나님 수술 잘 되셔서 상쾌한 공기 마실 수 있게 되시길 기원해요ㅎㅎ
hoooooo님의 댓글의 댓글
hoooooo프로필
작성자
[@우르나사] 미관상으로는 수술받고 일주일정도 뒤부터 나타났었고 기능적인부분은 서서히 점점 안좋아져서 정확한 시기를 말씀드리기 어려운것 같아요.. 미관상으로 너무 휘어서 의사쌤께 왜그런거냐고, 안그러게 하는 방법 없냐고 여쭤봤더니 어쩔수없는거라고 하시길래 그 때 어리기도 하고 잘 몰라서 의사쌤이 어쩔수없다고 하시니까 그런가보다..하고 지냈었어요 ㅠㅠㅠ
지금도 엄청 활발히 활동하고 계시던데..
힘들었던 시간들을 생각하면 정말 속상하지만, 지금이라도 좋은 선생님 찾아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eericer님의 댓글
eericer프로필
안녕하세요 혹시 병원 정보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저도 똑같은 부작용을 겪고 이비인후과와 성형외과 겸업하는 곳 추리고 추려서 지금까지 한 네 군데 다녔는데요 간 곳 모두 썩 마음에 들지 않아서 약간 막막한 상황이에요...
만리향님의 댓글
만리향프로필
자음 병원 리스트 댓글 잘보았는데요 .
최종 선택한 병원의 이빈후과.성형외과 두분 원장님 성함쫌 여쭤봐두될까요?
그리구 학회는 어떤 연관이있는지 여쭤보고싶습니다!
끝없는푸른하늘님의 댓글
끝없는푸른하늘프로필
재수술이 잘되어서 축하드려요^^ 진짜 발품을 많이 팔아야하는 것 같네요 ㅜㅜ 적어주신 팁 저에게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해요^^
젱저앗님의 댓글
젱저앗프로필
안녕하세요... 제가 매부리코 성형후 (비중격코끝높이고, 매부리갈기) 하고 숨이안쉬어져서 전체제거를 했는데도.. 똑같아요 비중격도 당기고... 숨이잘쉬어진다니.. 너무 부럽고 또 희망적이네요.. 혹시 어떤 문제때문에 숨이 안쉬어지셨나요? 코수술을 처음에 어떻게 하셨을까요? .. 저도 너무 숨쉬고싶어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