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항석 원장님에게 8월에 수술 받았습니다
프리미어 병원을 이전, 개명하여 신논현에
티아나 성형외과로 새로 개업 하심
일단
코수술 사진부터보여드릴게요.
수술후 5개월차들어섬. 5개월동안 컷물이 안멈춰서
휴지없으면 못다님. 계속 코에즙짜듯 물이나옴.
시간지나면 나아지갰지 싶은대 벌써 5개월차임.
계속 고민했지만 글써서 알려야겠다 생각한 계기는
코는 여전히 삐뚤어져있고
코 감기걸린후에 양쪽에서 콧물이 나는게아니라
여전히 저 1 자 콧구멍 한쪽에서만 코가미친듯이나옴
코감기면 양쪽에서 나와야하는데 콧물이
한쪽에서만 펑펑 나옴. ..
수술후5개월 차 결과
- 휜코 교정과 살짝 코끝 올리길 원했는데
콧대가 원래 휘어있던예전과는 반대방향으로 휨
- 코가 한쪽으로 비틀어짐 (비대칭이 있다해도 그 전코가
이정도가 아님.비대칭이라 못고치는 거면 전코와 같은 방향으로 휘었어야 함. )
- 그래서 콧구멍짝짝이 됨. 숫자 10 같음
- 새끼손톱 반도 안들어감.
- 24 시간 맹구처럼 한쪽에 코 닦고 있음
즙짜듯 계속 나옴, 나도모르는 새에 콧물로 방울 불어짐.
-한쪽코 숨이 잘 안쉬어짐.
- 좁은 코 안에 기증늑이 만져짐 아직 통증있음
-한쪽으로기울어 튀어나옴
-오른쪽애서 본 코모양은 반직반 ,왼쪽에서 본 코는 직선임. 양쪽 옆모습이 다름…. 쏠려있어서 그런듯.
처음부터 잘못된거 같은데 붓기때문이라고 해서 4개월을 기다렸는데 …부피만 줄었고 삐뚤어진 코는 여전.
500만원 후반대 가격을 내고 평생의
스트레스를 받고있음.
뭐가잘못된걸꺼 알고싶어
수술 전 후 사진 , CT 사진 보내주라하니 개인정보라고 대리인위임장가지고 대리인이 직접 방문하라함.
나는 1 주 ,2 주 한달차 등 경과 사진 내 개인정보 보내주는데 , 자기들은 내사진 못 보내준다함
(딴 성형외과에서 사진 다 받아본적있음. 치과도 ct 보내줌.
말하니 자기병원만의 룰이라함 )
원장님께서 말씀은 간결하고 경험이 많아보이셨음.
완벽은 아니지만
개선 해줄수있다고 해서 홀린듯 수술했는데 ,.
하지만 이리된 후 생각해보니 상담시 수술 과정에 대한 설명 , 진행 방향, 부작용 이야기 없으셨고 어떻게수술하겠다 말씀안해줌.
어떤실리콘을 쓸지도 , 기증늑이 뭔지도 못들음.
(다른병원상담을 이미 가봐서 나더물어보진않음)
ㅡ 하지만 의사로서 설명의 의무 위반임. 수술진행법
부작용 전혀 못들음
수술전 디자인 들어 간다했는데
얼굴에 디자인없이 그냥 수술대 누어 바로 시작함.
“특히 의사로서는 시술하고자 하는 미용성형 수술이 의뢰인이 원하는 구체적 결과를 모두 구현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그 일부만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라면 그와 같은 내용 등을 상세히 설명하여 의뢰인으로 하여금 그 성형술을 시술받을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의무가 있다
수술을 행할 때까지 적절한 시간적 여유를 두고 이 점을 설명하거나 환자가 부작용을 인지하고 숙고를 거쳐 수술을 결정하지않았음. “
ㅡ 상담실장은 예약강요가 심했고 최원장님 엄청바쁜대 수술시간 빼준다고 했음 , 수술 안될것같다면서 물어보고온다며 수술시간 바로 잡음.
내가 부작용걱정 하면서
코가비뚤어지거나 문제가 생기면 어떤 대응있냐 물었을때 정말 당당하게.
ㅊㅎㅅ원장님은 부작용이없으셨다. 내일 수술잡아라
말하면서 As 는 1 년안에 가능하다함
얼굴은 정면을 보고있지만 코는 살짝 옆사람을 보고있음.
상담실장은 내코 이렇게 된 후 갠톡으로 코 재수술문의할때 자기 일 그만안둔다고 해놓고 몇일후
상담실장은 계정종료. 사라짐.
그후 10 월에 프리미어 공식 카톡으로 연락했어도
병원 없어진다는 말도 병원측에서 먼저 안했고
한국오면 경과보러오라함. (해외거주)
이전하는 병원으로 연락하라고 말 안함.
나중에 병원으로 다른 카톡계속보내니 다른 실장이 연락옴.
환불해주라하니 안되고 재수는 검진후에 봐야한다함.
내 비행기값이300만원임.
재수해준다해도 갈지말진데 저사진을보고도
와서 보고 필요하면 해준다함.
한다해도 정상으로 될지도모르고
상담도 이런식인데
더이상 여기애서 뭘 하고싶지가않음.
5갤차에 들어서면서 한쪽 코 기능악화는 진전없고
저기서는 더이상 수술을 할 믿음이 더 없어짐.
최원장님 병원 옮기는거 내가알아내고난뒤
몇번이나 내가 맞냐고 , 대답해주라 하니
그제서야 병원옮긴다고 말해 주었음
환자는 알 권리가 있고 의사는 설명의 의무가있음.
병원이전을 11 월에했으면서 10 월에 카톡하는데도
프리미어로연락 하라고만 했지 티아나로 이전한다는
늬앙스조차 안비쳤음.
성형을 생각하는 분은 신중한 결정시길 바라며
겪은 사실만을 말하며
성형 후기올림.
본 게시글은 우리 헌법 및 소비자기본법을 보장하는 ‘소비자의 권리’에 기초하여 작성되었으며 정보 공유 및 공공의 이익을 위한 목적으로 아래 의료기관에 대한 어떠한 비방의 목적도 없음을 알립니다. 공익의 목적으로 해당 병원에서 일어난 일들에 대하여 예비 환자분들이 저와 같은 피해가 없길 바라며 허위 없이 객관적 사실을 기반으로 서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