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전 이비인후과에서 비염수술하고 L자 실리콘+귀연골 수술했는데, 비중격천공이 생겼고 코는 더 휘어보입니다. 지금 코가 들리고, 안장느낌 까지 와서 수술해준 병원에서 필러를 놔줬어요ㅠㅠ(수술해준 병원에선 재수술을 권유하지만, 믿음이 안가서 돈을 더줘도 잘하는 병원 갈려구요)
전 천공이 있어서 같이 잡으려고 하니 성형외과보단 이비인후과쪽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ㅠㅠ
이번에 ㄷㅌㅈ 하고, 명동에 위치한 ㅅㅌㄹ 이비인후과를 갔는데용.. ㄷㅌㅈ이 유명해서 ㄷㅌㅈ에서 수술을 하려고 했는데, 상담 후에 마음이 바꼈어요.
수술방식도 다르구요ㅠㅠ 선택장애 오네요
비용은 둘다 1000만원대입니다.
1. ㄷㅌㅈ (천공잡고, 자가늑연골)
ㅈㅎㄹ원장님하고 상담후에 자세한 상담은 실장님? 같은 보조선생님하고 상담했어요.
전신마취로 한번에 비중격천공, 자가늑으로 수술을 하는데 L자 실리콘이라 돼지코가 완전히 내려오긴 힘들어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을 거라고 했어요. 천공수술 성공률 80% 정도라하셨구요.
2. ㅅㅌㄹ ㅇㅂㅇㅎㄱ(1차수술-천공,제거/ 2차수술-기증늑추천) 병원정보가 성예사에는 잘 없고, 원장선생님 약력이 좀 안보여요. 홈페이지는 잘되어있어요.
ㅇㅊㅅ 원장님하고 상담을 했는데, 진짜 꼼꼼하게 상담잘해주시고 수술에 대한 자부심이 보이셨어요.
한번에 수술을 할수는 있지만, 천공을 100% 막으려면 두번 나눠서 수술 하는걸 추천 하셨어요 . (천공 수술방식도 ㄷㅌㅈ하고는 좀 달랐습니다)
병원도 한곳에서 15년정도인가 문제없이 운영중인거 말씀하시고, 진료환자도 많구요.
그런데 여기는 기증늑연골도 괜찮다고 하시더라구용.. 자가늑도 몇년뒤면 흡수가 잘된다고 하시면서..
2군데 병원 중 고민입니다ㅠㅠ 미용적인 부분도 신경쓴다면 성형외과를 가고 싶지만, 천공못잡고 또 겉만 손대면 결국 또 재수술 해야할거 같아서 선택의 폭이 좁네요. ㅠㅠ 천공 수술을 할수있는 의사선생님이 잘 안계셔서 ..
잘하는 대학병원이 있으면 가볼 의향이 있습니다.
글이 너무 기네요 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 있으신 회원님들 댓글 달아주시면 복받으실거에요 !
보고계신 포럼 게시판은 2021년 1월 11일부로 새로운 "성형관련수다방"으로 통합되어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