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같이 아시면 괜찮을 것 같아서 이렇게 글 올립니다. 광고 아니며 알아서 잘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전 태생적으로 콧대는 꽤 높지만 과거 안경을 계속 심하게 휜걸 꼈기에 코가 그방향으로 휘어 있었습니다. 더해서 매부리에 떨어진 코였어요. 그리고 신분이 의대생이라 대강 생태가 어떤지 들어본 바가 있기에 상당히 신중히 병원을 선택했습니다.
1. 이벤트가 거의 없어야 함
2. 광고를 하지 않아야 함
3. 개인병원이어야 함(대형x)
4. 수술에 관해 설명할 때에 코 상태에 대해서 명확하게 인식하고 각 수술에 대한 부작용을 제대로 알고있는지, 연골 채취의 수준에 따른 부작용,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 연골 사용에 대한 의사의 선호도와 스타일에 대해서도(전 실리콘 사용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5. 상담에 있어서 나의 선호도를 반영하고 의사와 마음이 맞는가(신뢰도 측면에서 많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6. 자연스러운 스타일인지.
결론적으론 이 모든 것에 맞게 들어갔으며, 어떤 술기를 하시는지도, 중간중간에 던지는 말들에도 마음에 들게 많이 말씀하셔서 결정했습니다. 수술은 잘 되었으며,저도 만족중이며 주변도 굉장히 놀라합니다. 물론 언젠가 안장코가 될 수도 있고, 피부가 정말 많이 두꺼운편이라 연골비침이 생길지 안생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지금은 만족하고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것을 원하고,단점을 지우는 것에 초점이 두어지신 분이라면 원장님 스타일이 딱 맞을것이고, 자연스러운것보다 화려한 것, 단점을 지운다기보다 새로운 것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안맞을 수도 있습니다. 원장쌤은 당연하겠지만(사실 모든 의사가 그래야겠지만) 기능보존을 우선적으로 추구하시며, 그 다음 모양을 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