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소잡으시려면 모텔 잡지 마세요. 분위기 안좋고 음침해요. 에어비앤비로 병원 근처 검색하시면 숙소 나오실 겁니다. 보통 일박에 5만원 선이라 조금 비싸긴 해요. 오전 수술 기준, 보통 수술 당일날에 일찍 일어나서 가시는데 이게 되게 힘들어요. 금식도 유지하고 물도 못마신 상태에서 혹사시키면서 지방에서 올라가니까요. 조금 금전적 여유가 되신다면 전날 올라가셔서 이것저것 먹을 것 호박죽 생수 등 미리 사서 병원 근처(도보로 이동가능한 숙소 잡는 걸 추천)숙소에서 주무시고 12시나 1시 까지 물 식사 하시고 주무시고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 바로 샤워하고 깔끔하게 도보로 이동 -> 수술 받으시는 최상의 컨디션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약 받고 택시타고 집에 내려오면 엄청 힘든데 바로 약 타고 도보로 이동 숙소에서 쉬시고 이런 식으로 하시는 걸 추천해요. 에어비앤비는 못해도 2주일 전에 미리 알아보시고 결제하셔야지 당일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여유자금 있으시고 그러시면 병원 근처 숙소 잡아보세요. 예를 들어 강남역 근처 대로변이라도 안으로 들어가면 빌딩 오피스텔에 에어비앤비 해 놓은 곳들이 많아요. 문의할 떄 대충 정확한 위치가 어딘지 먼저 문의하셔야지 대략적 위치 파악이 가능합니다. (간혹 잘못 뜰때가 있어서요) 그리고 미리 산책로도 파악하는게 중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