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질병은 반드시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 약사의 복약 지도를 통해서 사용해야 합니다.하부의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이용 바랍니다.
개요
지카 바이러스는 뎅기열, 치쿤구니야열을 유발하는 바이러스와 동일한 플라비바이러스(Flavivirus) 계열의 바이러스입니다. 1947년 우간다의 지카(Zika) 숲에 사는 붉은털원숭이에게서 바이러스가 처음 발견되어 지카 바이러스라고 명명되었습니다.
원인
지카 바이러스 감염증은 감염된 모기에 물렸을 때 전파되는 질환입니다. 뎅귀열, 치쿤구니야열, 황열 바이러스를 옮기는 아열대기후에 서식하는 이집트숲모기(Aedes aegypti) 또는 비교적 온난한 기후에서도 서식할 수 있는 흰줄 숲모기(Aedes Albopitus)에 의해서 매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증상
치료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되더라도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수분을 섭취하면 대부분 회복됩니다. 관절통 등의 증상이 지속된다면, 증상에 따른 치료를 시행합니다.
지카 바이러스 감염증 질병 경험 평가
치료반응
통증경중
완치율
종합평점
3.0
평가참여
1
건
댓글목록
최****님의 댓글
최****
치료반응
통증 경중
완치율
진단 명
지카 바이러스
진단 병원
대학병원
발열, 발진, 관절 통증과 결막염 등 가벼운 감염 증상으로 시작되었으나, 점차 피로감과 근육통이 심해지며 병원을 찾게 되었음. 검사 결과 지카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진단받음. 대부분 경미하게 지나가는 경우가 많지만, 임신부에게는 태아 기형 위험이 있다는 설명을 듣고 큰 부담과 불안을 느낌. 치료는 주로 대증 요법과 충분한 휴식으로 이루어졌으며, 특별한 항바이러스제는 없었음. 현재는 회복되었으나 감염 기간 동안 일상생활에 제약이 많았고, 질환을 통해 개인 위생과 감염 관리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닫게 되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