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 지루성피부염이 계절에 따라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질환인가요?
본문
제 생각엔 상대적으로 여름이 겨울보다 습도가 높고, 촉촉하니까 그런 거 같은데..
거의 4월-9월이 호전기고, 10월-3월이 악화기라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물론, 여기 저보다 훨씬 심하신 분들(1년 내내)도 많으시겠지만 저같은 경우엔 이렇다는 건데, 회원분들은 사이클이 어떻게 되시는지요?
참고로, 안면지루 앓은 지는 1년 반 정도입니다. 두피 지루는 7년 이상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며 앓아왔네요.
댓글목록
스마일^__^님의 댓글
스마일^__^
작성자
여름엔 습해서 염증이 계속 올라와 있고 겨울엔 건조해져서 각질과 피지덩이가 많이 생기고 가렵기도 하고... 겨울이 더 안좋은거 같아요. 그리고 저는 환절기때 뒤집어 지더라구요. 눈에 띄게 상태가 안좋다 호전되기도 하고 약간의 변화가 자잘하게 생기고 뭐 그렇더라구요.
메디션님의 댓글
메디션
작성자
스마일님이 말씀하신 것이 가장 전형적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근본적으로는 항진균제를 적절히 사용하셔서 원인균인 말라세지아를 최대한 억제해 주시면서, 피부의 방어막기능이 회복될 수 있도록 마일드한 세정과과 지속적인 보습에 신경을 써 주셔야 합니다. 겨울철은 실내공기가 너무 건조해 지지 않도록,난방장치의 사용도 자제해 주시구요. 겨울철 실내온도는 18~20도 정도가 좋다고 합니다. 너무 덥게 하기 위해서 난방장치 풀가동하면 공기가 너무너무 건조해지고 피부의 방어막기능이 더욱 약화됩니다.^^
백설공주sonick님의 댓글
백설공주sonick
작성자
날씨가 추워 난방을 하고 자면 .. 정말 몸이 마니가려워요,,.얼굴도 심하게 가렵고..차갑게 있고 했더니 그게 더 맞는지 차가울떈 좀 덜해요..여름엔 땀떄문에 습해서 너무 가렵고 ..염증 훅훅 올라오고 ㅡ.ㅡ;;;;;; 아 정말 여름겨울이 이렇게 시러질수가 없답니다
컨버스님의 댓글
컨버스
작성자
저는 여름도 그렇게 괴로울수가 없던데요 .. ㅠ 좀만 더우면 개기름때문에 얼굴이 간질간질거리고 거울보면 시~뻘게져있구요 ㅠㅠ 피부바탕이 늪지대같다는 느낌을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