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만큼 심한분도 드물듯..그런데 저 지루맞나요..? > 난치성피부질환 포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현재접속자
1882

난치성피부질환 포럼

[지루성] 저만큼 심한분도 드물듯..그런데 저 지루맞나요..?

작성일 09-10-24 12:37:00
조회 606회

본문

저는 수시붙어서 시간널널한 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으로..

ㅎㅎㅎㅎㅎ

초등학교때부터 감정홍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땐 뭐 그러려니 했죠... 감정홍조있는거 별로 신경안쓰고..원래 피부는 하얗고 주근깨가 있는 약한 피부였습니다.

 

중2 중반정도부터 여드름이 나기 시작했네요.. 별로 신경쓰는 성격이 아니라서 ..

오히려 어머니가 더 걱정이셔서 피부과 가서 로아큐탄 잠깐 먹은 기억 나네요.. 각질일어나서 먹기 무지 싫어했었죠..

 

중3때~ 제가 외고준비한다고 깝(?)치면서 학원 근처 할머니댁에서 3~4개월 산적이 있었는데요.

할머니 할아버지는 9시에 주무시고.. 저는 하라는 외고준비는 안하고 ..빠르면 새벽2시 늦으면 밤새거나 새벽4시~5시까지..잠을 안자고

게임하거나 영화를 보거나 하면서 지냈습니다.. 밀린 잠은 학교에서 보충하구요...(중3때 얼굴이 빨갛다는 얘기..피부 안 좋다는 얘기 들었었는데.. 사실 신경도 안썼습니다. 그때는 제가 편하게 여겨서인지 대인관계에 문제가 전혀 없었거든요..ㅠㅠ)

 

아마 중3때의 불규칙한 생활이 피부에 엄청난 악영향을 끼친게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아 그리고 저는 인스턴트 식품도 무지 좋아했습니다.. 요즘도 좋아하긴 하지만 안먹으려 애쓰고 있구요..

 

고등학교 올라왔습니다...

이때부터가 문제죠..

슬슬 이성에 눈을 떠가면서 (그전까지는 이성이라는 개념이 아니라 그냥 친구...ㅎㅎ. ) 제 피부를 신경쓰게 되더군요.

내 피부를 여자애들이 보면 어떻게 생각할까..

그래도 그냥 학교 잘다녔습니다.

정말 고민하기 시작한건 고2때 좋아하는 여자애 생기면서..ㅋㅋ....

말도 못걸겠더라구요... 피부가 하도 안좋아서.. 그러다 그냥 흐지부지해지고..

고3와서 지금까지 이러고 있습니다.

 

 

이렇게만 말하면 제 피부가 안좋은지 좋은지 잘 판단이 안가시죠.. 그냥 자기 혼자 나쁘다고 생각하는거 아니야라고 생각할수 있으실지도....

한번 제 피부상태를 말씀드릴게요...

 

주근깨 + 감정홍조 + 볼붉게홍조 + 이마붉게홍조 + 코 는 분홍색홍조 + 화농성여드름 +좁쌀여드름 + 여드름자국 (검은색, 빨간색) +  여드름흉터

 

뭐 이정도에요..

정말 예술이죠..ㅠㅠ...

제가 여기다 글 올린건궁금한게 있어선데요..

 

전 제가 그냥 홍조로만 알고있었는데...인터넷의 안면지루 사진을 보니까 저랑 비슷한게.... 혹시 저도 지루성피부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질문좀 답변해주시면 무한 감사 드릴게요..ㅠㅠ

1 님들도 세수한 직후에는 얼굴이 뽀얗다가 개기름이 나오거나 시간이 지날수록 얼굴피부가 악화되시나요...

2 저는 사실 얼굴 간지러운게 거의 없어요.. 아침에 세수해서 학교 가고.. 야자해서 한 9시~10시정도 되면 가끔 슬슬 간지러울때가 있긴한데..

3 님들도 좋아질때가 있다 안좋아질때가 있다 하시나요?

4 레이저로 이런 피부는 고칠수 있나요?
5 혹시 손발이 차신분 계시나요? 저 자주 찬데..

 

제가 정말 궁금한건 1번 2번 4번인데...

다 궁금해요.. 사실... 답변 좀 해주세요 ㅠㅠ

PC 웹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3

댓글목록

인생1장 청결님의 댓글

인생1장 청결 작성자
작성일

레이저는 더 악화만 시킵니다 절대 가지마세요..꼭 명심하세요  그리고 이야기만 들어서 모르겠는데 지루는 아닌것같아요 복합성 피부염인가? 지성이면서 여르드름피부에 홍조 이런건 많이 봤습니다

사과같은내얼굴님의 댓글

사과같은내얼굴 작성자
작성일

저도 안면홍조있는뎅.. 레이저는 잘못하면 완전더심해져여ㅜㅜ 저는 세수한직후는 얼굴하얀대 몇분만지나면 빨개지구여 간지러운것도 저는 안심해서 잘모르겠거여ㅜㅜ 님은 병원가서 진단받아보세요..

냉혈한님의 댓글

냉혈한 작성자
작성일

저도 세수한직후에는 괜찮아 보이다가 좀 시간이 지나서 거울보면 되게 안좋아 보입니다..그리고 저도 간지러운건 별로 없어요 간간히 모기물린거처럼 간지러울때있구요.. 그리고 좀 호전됐다 심해졌다하긴하죠.....마지막으로 저도 손발 엄청찹니다....여름에도 발이차서 양말신고있을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