ㅁㅌ랑 ㅇㄷㅇㅇㅇ중 고민 > 성형관련수다방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성예사
성형관련수다방

[코성형] ㅁㅌ랑 ㅇㄷㅇㅇㅇ중 고민

1D2A8
일시
20-05-13 16:46:04
조회
1,863

본문

저 이번에 하면 4번째 재수술이 되는데요

ㅁㅌ랑 ㅇㄷㅇㅇㅇ 중 고민하고 있어요.

일단 지금 제 코에서 불만족은 지난번 수술로 코끝이 좀 길게 화살코처럼 됐구요 엄청 심하진 않은데 코가 전체적으로 길어진게 제 얼굴형과 조화를 이루지 못 해요. 이 부분은 이번에 재수술로 상담 다녀본 모든 병원에서 동의한 얘기에요 다들 지금보다는 좀 짧은 코가 저한텐 더 어울린다구요.  그래서 일단 이 부분을 개선하고 싶고

두번째는 코끝이 휘어서 이 부분인데요.. 콧구멍이 비대칭인데 또 비주는 딱히 휜게 아니라서 콧구멍비대칭을 수술로 개선하긴 어렵다고 다들 그러셔서 큰 기대는 안 하지만 무엇보다 코끝이 자꾸 오른쪽으로 휘면서 왼쪽 콧구멍으로 숨쉬는게 점점 답답해지고 그렇기 때문에 크겐 아니더라도 좀 잡히면 좋겠다 싶어요

마지막은 콧대인데요. 실리콘은 첫 수술에서 썼다 염증이 났기 때문에 굳이 써서 올릴정도로 이젠 욕심을 내지 않으려 하는데요 근데 마지막 수술에서 미간쪽에 근막을 넣었었는데 좀 콧대가 울퉁불퉁해서 만약 재수술 하게되서 화살코 교정을 하면서 코끝이 좀 올라가면 패인 부분이 좀 더 부각될까 이게 좀 고민이에요.

지금 현재 양쪽 귀연골 비중격 다 써서 왼쪽 귀 위쪽만 연골이 조금 남은 상태라고 뭐가 됐건 수술을 해도 지금 가진 재료로 큰 기대는 어렵다는게 전반적인 의견이에요.

ㅁㅌ 상담:
원장님이 제 고민거리를 굉장히 잘 캐치해 주시고 상담 내용이 너무 저랑 잘 맞아서 두번이나 상담받으러 갔었어요.
여기선 일단 코끝에 남은 이물질 제거하고 콧대 근막 남은 진피같은 이물질 다 제거하고 콧대는 실리콘 얇게 깔고 지지대는 기증 늑연골로 세운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코끝은 왼쪽 귓볼 연골을 사용해서 올릴 수 있다고 하셨어요.

지금 제 코끝에 첫 수술에서 추가로 사용한 인공뼈같은게 붙어있어 많이 딱딱한 상황이라 뭐가 됐건 재수술로 이걸 제거할 시 코가 무너질 가능성이 커서 기증늑연골을 써야하는 부분은 받아들인 상황이에요.

ㅇㄷㅇㅇㅇ 상담:
여기 원장님도 솔직하신데 하나하나 짚는 부분마다 다 큰 변화를 기대하긴 어렵다는 일관된 의견이셨구요. 지금 코 크게 나쁘지 않아 딱히 재수술하기엔 시간과 돈낭비가 될 것이다라고 하셨어요. 그치만 저도 큰 변화를 바라진 않고 정말 미세한 차이만으로도 만족할 것 같거든요. 코끝을 좀 짧게하면서 살짝 올리면 좋겠는 큰 이유는 제 입장에선 그 부분을 개선함으로써 모양도 지금보다 개선이 돼고 또 제가 평소에 코가 휘면서 자꾸 막히는 것 때문에 코를 조금씩 맨날 들어보거든요 그러면 숨쉬기가 훨 편해요. 코가 점점 처지고 휘면서 숨쉬는게 답답해진거라... 이 부분을 ㅁㅌ원장님은 굉장히 잘 이해해 주셨는데 ㅇㅇㅇ원장님은 제 이런 얘기를 귀담아 듣지 않으시는 눈치더라구요.

아무튼 여기선 수술을 실리콘은 다시 넣어봐야 제 코 상황에서 염증반응 올 확률이 자기가 봤을 땐 50%정도라 쓰지 않는다고 하셨구요.
왼쪽 귀 윗쪽 남은 귀연골로 콧대 울퉁불퉁한 부분 메꿀거다 하지만 양이 작고 또 흡수될 가능성이 높아 크게 개선되지 않을거다 그리고 코끝을 좀 짧게하길 원하는건 큰 무리가 아니다고 하셨는데 코 여기서 수술하길 원하면 일단 뭐가 됐건 자긴 제 콧 속 이물질들을 재사용하건 안 하건 다 분리해볼 예정이라고 하셨어요. 아마 코끝에 붙은 인공뼈같은 그 재료를 큰 문제가 없어보이면 다시 사용할 계획인것같더라구요.


그래서 정리하자면 저는 모양은 자연스러워도 괜찮고 코끝만 좀 올라가고 짧아지면 좋겠는데 그렇게 되면 콧대 폐인 부분이 부각이 될까 그 부분이 우려스럽구요. ㅁㅌ를 가자니 실리콘이 아닌 귀연골로 콧대 흠을 채워주지 않으실 것 같고
ㅇㅇㅇ을 가자니 제 근본적인 문제를 딱히 공감해주시지 못하는게 좀 많이 걸려요. 근데 어차피 여기서 기능 수술까지 바라는게 아니라 원장님께서 코끝수술은 할 수 있다(이것도 뭐 큰 변화를 기대하긴 어렵지만 수술이 가능은 하다)하셨으니 코만 살짝 올라가도 제 입장에선 숨쉬는게 조금은 편안해지기 때문에 해줄 수 있다고 하면 실리콘 안 쓰는 상황에서 지금 제가 가진것들로 최대치로 해주시지 않을까 해서 고민이 되는 중이에요.
ㅇㅇㅇ원장님 좀 예민하게 얘기해주셨지만 딱히 틀린말들도 크게 없었어서... 쉽게 맘이 접히진 않는 것 같아요.

그리고 만약 ㅁㅌ에서 하기로 결정한다면 다시 한 번 더 상담하러 가서 콧대 실리콘은 쓰지 않고 진행하는 방향으로 상담하고 결정할 생각이에요.

두군데 혹시 고민해보신 분들, 수술해보신 분들 계시면 꼭 얘기 들어보고싶네요 ㅜㅜ그리고 두군데가 아니어도 제 코 상황에 어떤게 나을지 조언도 부탁드려요. 물론 결정은 제가 하는거지만 혼자서 큰 결정을 하려니 지금까지 다 혼자 결정해서 원하는 결과를 못 얻어 이번에 또 수술을 고려하는지라 다른 분들 의견을 들어보고 싶네요. 

4번째 수술이라 최대한 신중히 결정하려 해요ㅜ 도움될만한 건 어떤 얘기라도 좋으니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코성형토크
PC 웹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7

댓글목록

파스텔스타님의 댓글

파스텔스타프로필 4EB0F

rntrntrnt님의 댓글의 댓글

rntrntrnt프로필 1D2A8 작성자

고구마두부님의 댓글

고구마두부프로필 D0671

비숑조아님의 댓글

비숑조아프로필 D897D

코ㅋ코님의 댓글의 댓글

코ㅋ코프로필 2C055

루라룰님의 댓글

루라룰프로필 43441

유미의먹보세포님의 댓글

유미의먹보세포프로필 1CE86

공지
[공지] 본 게시판의 가입인사 및 등업 문의는 자동 삭제되며 패널티가 부과됩니다.
[공지] 후기글은 성형 후기 게시판에 작성 바랍니다.
[공지] 댓글을 통한 단독 또는 복수 병원 추천은 대부분 바이럴로 간주됩니다.
© SUNGYESA.COM All rights reserved.
광고제휴
sungyesacom@gmail.com